본문 바로가기
놀기/꼰대와 라떼

그 친구들을 잠재우는 방법이...바로 이 "천안문 학살사건"이다.

by 리치캣 2024. 6. 18.
반응형

천안문사태때...시위를 주도하다가 공안들에게 쫓겨서...신장위구르 지역에 2년간 도피해있다가 온 조선족 사람을 우연히 알게 된 일이 있었다. (지금은 얼굴도 기억이 안난다. 여러사람들과 술집에 같이 갔었다는 기억만..난다. )

그는 베이징으로 다시 돌아와서 전자제품 방문수리업 같은 사업을 추진하고 있었는데...

그때 한참 내 직업이 여의도에서 경영컨설턴트를 했었던터라...

운영에 대해 이런 저런 조언을 해줬던 기억이 난다.

엑셀만 도입해서 업무관리, 매출관리를 해도 분석가능한 데이터를 구축할 수 있는데...

그 회사는 종이에 적어놓기만 하는 수준이었다.

아뭏든...천안문사태는 한국의 518 광주민주화운동과 비슷하면서도 또 다른 움직임이다.

솔직히 다르다고 봐도 된다.

인간(?)들은 통상 프레임을 짜놓고 그 안에서 자기 맘대로 해석하고 전파한다.

그러니...그냥 다른 역사적 사건으로 보는게 타당하다고 생각한다.

아뭏든...중국은 이런 공산당 통제때문에...인류보편적 사고에서 벗어나 있기에...

패권국이 되기는 힘들 것이다. 

아 그리고 꿀팁 하나. 

요즘은 좀 잠잠해졌는데...

한참동안은...중국의 얼라들이,,,사실에 근거한 역사를 배우지 못한 얼라들이...중국국뽕에 완전 마약수준으로 취한 얼라들이,,,

온라인상에서 중국을 부정적으로 말하는 내용에 대해서 

무조건적으로 욕하고, 비판하고, 죽이네 살리네 하는 댓글을 다는 경우가 많았다. 요즘도 있을 듯 하다.

그 친구들을 잠재우는 방법이...바로 이 "천안문 학살사건"이다. 

그 얘기를 댓글의 답글로 남기면....그 무식하고 무지한 얼라들은 순식간에 사라진다.  활용하시라~!

'20만이 죽는다해도 20년의 안정을' 중국의 처음이자 마지막 민주화 운동 천안문 사태

1989년 중국 베이징 천안문 사태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영상입니다.
중국 정부의 역사 조작과 감시로 내부에서는 사실을 알기 어렵고, 외부에서도 사건을 이야기하기 어렵습니다.
천안문 사태는 덩샤오핑의 개혁개방 정책이 초래한 불만과 민주화 욕구에서 시작되었고, 학생 시위가 군사적 진압으로 비극적인 결말을 맞이했습니다.
이후 사시되든 시위대는 미국으로 망명하거나 자발적 체포를 수락해 처벌을 받았습니다.
민주화 운동을 상징하는 이 사건은 중국의 역사 속에서 중요한 장소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zHKuhyfZwW4

'20만이 죽는다해도 20년의 안정을' 중국의 처음이자 마지막 민주화 운동 천안문 사태

1.중국의 역사적 검열: 천안문 사태와 '5월 35일'
   - 1989년 중국 베이징에서 대규모 민주와 항쟁이 일어난 천안문 사태는 ‘황금 방패’ 프로젝트로 중국 정부가 검열하여 민간에서 알지 못하는 사건이 되었다.
   - 사건 날짜 같은 검열을 통해 중국 국내에서 천안문 사태에 대한 정보 검색이 불가능한 상황인데, 중국 젊은 세대 대다수는 이 사건을 모르거나 피하기도 한다.
   - 소설가 위화조차 ‘5월 35일’ 정신이라는 글을 영어 신문에 투고하기도 했으나, 이는 또한 검열을 받아 중국 내에서 알 수 없는 내용이 된 것이다.
   - 중국 정부의 역사 지우기 정책 덕분에 중국인들은 천안문 사태에 관해 추모나 토론을 할 수 없는 상황에 처해있으며, 관련 이야기를 하다가 문제가 생길 수 있다.

2.중국의 현대 역사와 덩샤오핑 국가 성장 정책
   - 1989년 천안문 사태 시 중국의 변화 사건에 대한 과거 사건들을 살펴봄.
   - 마우서 등과 사인방 전원의 사망 후 덩샤오핑의 개혁 개방 정책을 추진.
   - 중국의 사회주의와 자본주의의 균형 유지, 1989년 천안문 사태로 빈부격차 확대.
   - 덩샤오핑의 정책은 초기 비판을 받았으나, 중국의 경제 성장과 빈부 격차 심화되는 문제 발생.

3.대학생들의 민주화 요구와 1989년 막극리 민주화 시위
   - 중국학자 박려진 교수가 민주주의를 촉구하여 민주화 시위를 촉발.
   - 대학생들은 후야우방 사망 후 중국 공산당에 민주화를 요구하며 베이징에서 시위.
   - 학생시위는 점차 민주화 요구로 발전, 4월 15일부터 학생들이 광장에서 집결.
   - 시위 요구사항은 후야우방의 민주주의 중요성 인정과 부패척결 등 다양한 내용 포함.

4.중국에서 대규모 민주 시위의 경과와 내부 갈등
   - 국가 지도자와 가족 소득 공개, 민간 언론 자유 보장, 교육 예산 증가 등의 요구를 전달.
   - 대규모 시위로 퍼지며 베이징 총서와의 대면, 학생들의 요구 무시되며 폭력 사태 시작.
   - 공산당 내부 갈등과 당서 자우 지향의 학생 요구 수용 의견 차이, 문화 대혁명 공포에 중국 위기감 증폭.

5.천안문 사태: 보수파 대립 속에서 강경파와 시위 대처
   - 보수파 중국 간부들은 *학생 운동을 반혁명*으로 이해하는 사설을 발표하며 대립 강화.
   - 시민들의 분노가 더 커져 10만 명 이상이 천안문 광장으로 몰려들었고, *학생들과 시민*들이 분노를 표출함.
   - 강경파는 *진압에 물러서지 않으며 경찰 동원*을 지지하나, 유열 진압까지 고려하지 않았음.
   - 학생 세 명이 주도한 천안문 광장 단식 농성으로 *소련의 중국 체제 방문*에 부제 발생.

6.️천안문 사건: 시위대와 군대 간의 충돌과 희생자
   - 천안문 페이퍼에는 소련 지도자 방문 후 공산당 무너짐에 대한 걱정이 기록되어 있었다.
   - 덩샤오핑의 명령에 따라 25만 명의 인민 해방군 병력이 북경으로 모여들었다.
   - 6월 4일 새벽, 진압군은 계획대로 천안문 광장에 도착하고 시위대를 해산시키기 시작했다.
   - 군인들은 무자비하게 시민들을 총사살하고 탱크로 짓밟았다.
   - 시민들은 화염병과 벽돌을 사용하여 저항했지만 많은 사상자가 발생했다.

7.️천안문사태, 학생운동 후속
   - 천안문 광장 시위대는 해산과 사살을 당하며 6월 5일의 탱크맨 사건을 겪게 되었다.
   - 탱크를 막는 의문의 남성은 남성으로 선정되어 천안문 사태의 상징이 되었고, 현재는 미국과 대만에서 활동 중.
   - 천안문 시위대는 공산당의 제안으로 해산되었으며, 주요 인물은 미국으로 망명하거나 학교에 입학해 현재 무탈하게 살고 있지만 중국 문제에 여전히 관심을 갖고 있다.
   - 中 共산당은 시민들에게 공포심을 심어 주어 반항을 방지하고, 천안문 사태는 민주화 운동인지 의견이 분분하다.

===================================

천안문 사태의 역사적 검열은 어디까지 이어지나?


1989년 중국 베이징에서 대규모 민주와 항쟁이 일어난 천안문 사태는 ‘황금 방패’ 프로젝트로 중국 정부가 검열하여 민간에서 알지 못하는 사건이 되었어요.
사건 날짜 같은 검열을 통해 중국 국내에서 천안문 사태에 대한 정보 검색이 불가능한 상황인데, 중국 젊은 세대 대다수는 이 사건을 모르거나 피하기도 해.
소설가 위화조차 ‘5월 35일’ 정신이라는 글을 영어 신문에 투고하기도 했으나, 이는 또한 검열을 받아 중국 내에서 알 수 없는 내용이 됐어요.
중국 정부의 역사 지우기 정책 덕분에 중국인들은 천안문 사태에 관해 추모나 토론을 할 수 없는 상황에 처해있고, 관련 이야기를 하다가 문제가 생길 수 있어.

덩샤오핑의 중국 성장 정책의 영향은?


1989년 천안문 사태 시 중국의 변화 사건에 대한 과거 사건들을 살펴봤어요.
마우서 등과 사인방 전원의 사망 후 덩샤오핑의 개혁 개방 정책을 추진했죠.
중국의 사회주의와 자본주의의 균형 유지, 1989년 천안문 사태로 빈부격차 확대됐어요.
덩샤오핑의 정책은 초기 비판을 받았지만, 중국의 경제 성장과 빈부 격차 심화되는 문제가 발생했어요.

박려진 교수에 의한 중국 민주화 시위


중국학자 박려진 교수가 민주주의를 촉구하여 민주화 시위를 촉발했어요.
대학생들은 후야우방 사망 후 중국 공산당에 민주화를 요구하며 베이징에서 시위했죠.
학생시위는 점차 민주화 요구로 발전, 4월 15일부터 학생들이 광장에서 집결했어요.
시위 요구사항은 후야우방의 민주주의 중요성 인정과 부패척결 등 다양한 내용을 포함하였죠.

중국 대규모 시위의 경과는?


국가 지도자와 가족 소득 공개, 민간 언론 자유 보장, 교육 예산 증가 등의 요구를 전달해.
대규모 시위로 퍼지며 베이징 총서와의 대면, 학생들의 요구 무시되며 폭력 사태 시작해.
공산당 내부 갈등과 당서 자우 지향의 학생 요구 수용 의견 차이, 문화 대혁명 공포에 중국 위기감 증폭해.

천안문 사태: 강경파와 시위 대처의 연이은 결과


보수파 중국 간부들은 학생 운동을 반혁명으로 이해하는 사설을 발표하며 대립을 강화했어요.
시민들의 분노가 커져 10만 명 이상이 천안문 광장으로 몰려들고, 학생들과 시민들이 분노를 표출했죠.
강경파는 진압에 물러서지 않으며 경찰 동원을 지지했지만, 유열 진압까지는 고려하지 않았어요.
학생 세 명이 주도한 천안문 광장 단식 농성으로 소련의 중국 체제 방문에 부제가 발생했죠.

천안문 사건의 피해 후 온도 현황은?


천안문 페이퍼에는 소련 지도자 방문 후 공산당 무너짐에 대한 걱정이 기록되어 있었어요.
덩샤오핑의 명령에 따라 25만 명의 인민 해방군 병력이 북경으로 모여들었죠.
6월 4일 새벽, 진압군은 계획대로 천안문 광장에 도착하고 시위대를 해산시키기 시작했어요.
군인들은 무자비하게 시민들을 총사살하고 탱크로 짓밟았죠.
시민들은 화염병과 벽돌을 사용하여 저항했지만 많은 사상자가 발생했어요.

천안문 광장에서 벌어진 사건의 후속


천안문 광장 시위대는 해산과 사살을 당하며 6월 5일의 탱크맨 사건을 겪었죠.
탱크를 막는 의문의 남성은 남성으로 선정되어 천안문 사태의 상징이 되었고, 현재는 미국과 대만에서 활동하고 있어요.
천안문 시위대는 공산당의 제안으로 해산되었고, 주요 인물은 미국으로 망명하거나 학교에 입학해 현재 무탈하게 살고 있지만 중국 문제에 여전히 관심을 갖고 있어요.
中 共산당은 시민들에게 공포심을 심어 주어 반항을 방지하고, 천안문 사태는 민주화 운동인지 의견이 분분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