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8 핸드헬드 3 축 짐벌 휴대폰 거치대, 흔들림 방지 비디오 레코드 스태빌라이저, 샤오미 아이폰 핸드폰 스마트폰용
https://s.click.aliexpress.com/e/_DmftSAj
market leader 와 market follower
마켓 리더(Market leader)란,
특정 시장에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나 브랜드를 말합니다.
이들은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인식이 높아서, 높은 수익을 올리고 새로운 제품 출시나 마케팅 캠페인 등을 선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사 브랜드를 신뢰하는 고객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고정화하고, 경쟁사들의 가격 경쟁력을 제한할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마켓 리더로는 애플, 코카콜라, 마이크로소프트 등이 있습니다.
반면, 마켓 팔로워(Market follower)는 마켓 리더의 선도를 따르는 기업이나 브랜드를 말합니다.
마켓 리더가 새로운 제품이나 기술을 출시하면, 마켓 팔로워들도 비슷한 제품을 출시하거나, 리더의 제품과 유사한 기능을 갖춘 제품을 출시하여, 경쟁력을 유지하려 합니다. 마켓 리더에 비해 수익은 적을 수 있지만, 마케팅 비용이나 연구 개발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마켓 리더입니다. 애플의 아이폰은 전 세계적으로 높은 인지도와 수요를 갖고 있고, 새로운 기술과 디자인을 선보이며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다른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마켓 팔로워로서, 아이폰과 유사한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제품을 출시하거나, 아이폰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경쟁하려고 노력합니다. 이러한 마켓 팔로워들 중에서도 삼성전자는 아이폰에 대항하여 갤럭시 시리즈를 출시하여 마켓 팔로워 중에서도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공부하기 > 경영학과 군사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킨지 7S 모델 (0) | 2023.11.29 |
---|---|
경험효과이론 & 경험커브효과 (0) | 2023.11.29 |
PEST 분석 (0) | 2023.11.29 |
ADL포트폴리오 (제품수명주기에 따른 전략) (0) | 2023.11.29 |
경험효과이론 & 경험커브효과 (0) | 2023.11.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