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점프대일까? 사출기일까?
4만톤일까? 8만톤일까?
대한민국 항공모함.
그리고
1척일까? 3척일까?
한국의 항공모함은 대한해협과 서해,남해를 지키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전투를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국가물류망을 위해서 가장 먼저 필요한 시스템이다.
당장 대만해협이 막히면...한국의 경제는 괴멸된다.
당장 말라카해협이 막히면...한국의 경제는 괴사된다.
인도양부터 호르무즈 해협이 막히면...석유도 문제가 발생하지만...
중동의 신세기 개발사업에 숟가락을 얹기도 힘들어 진다.
그 문제들의 숨통을 틔울수 있는 기본적인 시스템이
항공모함이다.
한국형 항모부터 합동화력함·무인수상정까지…MADEX 2023 개막/최첨단 함정 무기체계 총출동…K방산 추가 수출 기대/[현장] 2023년 6월 8일(목)/KBS
https://www.youtube.com/watch?v=589jGB_vMz8
2023 MADEX, 한국형 항모도 핵추진으로 가나? KF-21N, 전자식사출, 원자력추진?
(1188) 2023 MADEX, 한국형 항모도 핵추진으로 가나? KF-21N, 전자식사출, 원자력추진? - YouTube
#합동화력함 #MADEX2023 #한국형
중형급으로 몸집을 키운 한국형 항공모함과 '이동식 해상 무기고'라 불리는 합동화력함 모형에서 해상 유·무인 복합체계의 핵심인 무인수상정 실물까지 두루 관람할 수 있는 '국제해양방위산업전(MADEX 2023)이 어제(7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했습니다.
MADEX는 1998년 해군 국제관함식을 계기로 시작돼 올해로 13회째로, 9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선 국내 조선업체들의 새 함정 모형들이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HD현대중공업은 기존 3만t급(짐을 실지않은 경하 배수량 기준) 경항모 대신 4만t급으로 몸집을 키운 '중형급' 항모 모형을 소개했습니다.
기존 경항모 모형은 수직이착륙기인 F-35B 운용을 전제로 설계됐으나, 새 모형은 캐터펄트(갑판에서 함재기를 쏘아 올리는 사출기)와 어레스팅 와이어(항공기의 착륙거리를 줄이기 위해 바닥에 설치한 쇠줄)를 이용하는 '강제이착함' 방식으로 설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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