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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인공지능 콘텐츠 FAQ

by 리치캣 2023. 5.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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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로 촬영한 사진만 인정되던 세상이 인공지능이 나타나면서 새로운 세계가 또 탄생되고 있다.
인공지능으로 그린 사진도 이미지 상품으로 판매할 수 있는 시대가 돌아온 것이다.
처음 인공지능이 그림을 그려주는 상황을 조금 자세히 알게 되었을 때
과연 이  어도브스톡이나 셔토스톡 등등의.
스톡 플랫폼업체들이 인정할지에 대해서 살짝 고민을 했었다.
그런데 지금 웹사이트에 들어가 보니 여러 가지 기준이 있지만 전반적으로 인정하고 활용하는 방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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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obe, Inc.
Adobe
생성형 인공지능 콘텐츠
Adobe 지원 검색
마지막 업데이트 날짜 2023년 2월 1일
생성형 인공지능 도구를 사용하여 만든 콘텐츠가 Adobe Stock 컬렉션에 수용되기를 희망하십니까? Adobe Stock의 품질, 법적 및 기술 표준을 충족하는 진정성 있는 에셋을 제출하는 방법을 살펴보십시오.
Adobe Stock은 제출 표준을 충족하는 한 생성형 인공지능(AI) 도구를 사용하여 만든 콘텐츠를 수용합니다. Adobe Stock에 생성형 인공지능 콘텐츠를 제출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십시오.

Adobe는 40년 동안 주요 혁신을 통해 크리에이터와 협력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Adobe Stock은 생성형 인공지능이 가져오는 창의적인 진화를 탐색하면서 여러분과 함께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Adobe는 생성형 인공지능 도구가 참여자 커뮤니티의 지속적인 훌륭한 콘텐츠 제작을 지원할 수 있다고 믿으며, 이러한 콘텐츠와 관련하여 고객을 위한 투명하고 명확한 레이블 지정을 믿습니다. Adobe의 생성형 인공지능 콘텐츠 정책을 통해 참여자와 고객 모두 생성형 인공지능이 가져올 수 있는 가치의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제출을 위한 적절한 권한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참여자 약관에 설명된 대로 라이선스를 부여하고 사용하기 위해서는 Adobe Stock에 생성형 인공지능 일러스트레이션을 제출하는 데 필요한 모든 권한을 보유해야 합니다(예: 광범위한 상업적 사용).  생성형 인공지능 콘텐츠를 제출하기 전에 생성형 인공지능 도구 약관을 검토하여 해당 사례를 확인해야 합니다.

권장사항: 생성형 인공지능 도구에 대한 약관을 읽고 참여자 약관에 따라 Adobe Stock에 제출한 모든 생성형 인공지능 콘텐츠에 라이선스를 부여할 권한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예: 상업용으로 콘텐츠에 라이선스를 부여할 수 없는 경우에는 콘텐츠를 제출할 수 없습니다.

금지사항: 디자인 또는 출력에 심각한 결함이 있다고 알려지거나 인식되는 생성형 인공지능 도구(예: 일반적인 프롬프트에서 식별 가능한 사람이나 속성을 생성하는 도구)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금지사항: 실제 장소, 식별 가능한 재산(예: 유명한 캐릭터 또는 로고) 또는 유명한 인물(사실적이든 캐리커처든)을 묘사한 작품을 제출하지 않습니다. 알려진 이미지 제한 규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생성형 인공지능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콘텐츠에 레이블, 제목 및 태그를 지정합니다.
콘텐츠를 제대로 검토하고 고객에게 표시하려면 생성형 인공지능 도구를 사용해서 만든 콘텐츠에 명확하게 레이블을 지정합니다. 올바르게 레이블이 지정된 콘텐츠만 콘텐츠 하이라이트 갤러리, 고객 연구 요청 및 기타 프로모션 자료에 포함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진처럼 보이는 생성형 인공지능 아트는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식별합니다. 카메라를 사용하여 만든 콘텐츠만 사진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모든 생성형 인공지능 콘텐츠를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업로드하고 각 프로젝트에서 제한적으로 선별된 에셋을 제출합니다.



권장사항: 생성된 모든 이미지를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제출합니다.

권장사항: 제목에 프롬프트의 기본 제목을 포함합니다.

권장사항: '생성형 인공지능'은 물론 '생성형'과 '인공지능'이라는 키워드로 콘텐츠의 제목과 태그를 지정하여 검토를 신속하게 진행하고, 고객이 올바른 콘텐츠를 찾도록 지원합니다.

금지사항: 콘텐츠 제목이나 스타일이 정확하지 않은 경우 생성된 이미지에 '3D 렌더링', '배경화면' 또는 '신경망'과 같이 부정확하거나 모호한 설명의 태그를 지정하지 않습니다.

금지사항: 인공지능을 통해 생성한 콘텐츠를 실제 인물 또는 장소를 묘사하는 것으로 설명하지 않습니다.

금지사항: 에셋 제목에 표시되는 프롬프트에서 플랫폼별 기능, 가중치 또는 설정과 같은 반복적이고 기술적인 매개 변수를 유지하지 않습니다.

제목 및 키워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거나 아티스트 메타데이터 필드 안내서의 일러스트레이션 섹션에서 예시와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십시오.



창의성을 우선시하고 고품질을 유지하십시오.  
Stock에서 성공을 거두고 고객 요구에 맞는 최고의 콘텐츠를 만들려면 사용하는 도구에 관계없이 전문 지식, 취향, 상상력이 필요합니다. 생성형 인공지능 도구를 사려 깊고 좋은 의도로 활용할 경우 생성된 일러스트레이션은 창의적인 방식으로 새로운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의 일부로서 인공지능 도구를 사용하여 Stock 지식을 적용하고 새로운 콘텐츠 기회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창의적인 영감을 얻으려면 Adobe Stock 아티스트 허브를 방문하십시오.

허용되는 에셋은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제출된 것으로 제목과 키워드에 '생성형 인공지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권장사항: 제출물을 주의 깊게 확인하여 콘텐츠의 구조가 의도적이고 관련성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권장사항: 생성형 인공지능 도구를 사용하여 컬렉션 내 콘텐츠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작업을 생성합니다.

권장사항: 컬렉션에 고유한 값을 제공하는 이미지만 선택합니다.

금지사항: 권한이 없는 이미지를 생성형 인공지능 프롬프트의 매개 변수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금지사항: 구매자를 오도할 수 있는 방식으로 주제나 위치를 설명하거나 묘사하지 않습니다.

금지사항: 동일한 프롬프트 또는 반복되는 유사한 프롬프트에서 여러 버전을 제출하지 않습니다. 스팸 정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인물을 묘사하는 생성형 인공지능 콘텐츠의 초상권 및 재산권 사용 동의서 요구 사항
생성형 인공지능 도구로 만든 모든 콘텐츠는 식별 가능한 인물을 묘사하거나 이를 기반으로 하거나 묘사하려는 의도가 있는 경우 초상권 사용 동의서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실제 인물의 사진을 프롬프트로 업로드하는 경우 프롬프트에 특정 개인의 이름을 지정하거나 생성형 인공지능 도구가 실제 인물을 그리도록 지시하는 프롬프트 키워드를 포함합니다.

생성형 인공지능 콘텐츠가 실제 인물을 기반으로 한 것이 아니라 시각적으로 인물을 닮은 것처럼 보이는 경우에는 콘텐츠에 대한 모든 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음을 확인하는 재산권 사용 동의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동일한 프로젝트 또는 동일한 시리즈 내에서 생성된 콘텐츠에 대해 동일한 사용 동의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동일한 날짜에 생성된 동일한 모델 또는 유사한 주제의 작품이 포함됩니다.


허용되는 에셋이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제출되었으며 일러스트레이션이 생성되었음을 명확하게 확인합니다.



권장사항: 생성된 사람을 묘사하는 일러스트레이션에 대한 재산권 사용 동의서를 업로드합니다. 재산권 사용 동의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금지사항: 실제 인물에 대한 유효한 초상권 사용 동의서 없이 해당 인물을 기반으로 한 작품을 제출하지 않습니다. 초상권 사용 동의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금지사항: 법적 권한(예: 초상권 또는 재산권 사용 동의서) 없이 인물, 장소 또는 재산에 대한 프롬프트를 사용하여 만든 작업을 제출하지 않습니다. 예: 프롬프트에 다른 아티스트의 이름, 유명한 인물 또는 유명한 캐릭터/브랜드를 포함하지 마십시오.

생성형 인공지능 콘텐츠는 에디토리얼 전용인 IEC(일러스트레이션 에디토리얼 컬렉션)에 제출할 수 없습니다. IEC 제출물은 실제로 볼 수 있는 것처럼 진정성 있고 정확하며 수정되지 않은 방식으로 브랜드를 정확하게 나타내야 합니다. 이 정책을 위반하는 경우 제출이 거부됩니다.


생성형 인공지능 콘텐츠 FAQ에서 일반적인 질문에 대한 답변을 확인하십시오.


https://helpx.adobe.com/kr/stock/contributor/help/generative-ai-content.html

생성형 인공지능 콘텐츠

콘텐츠를 제대로 검토하고 고객에게 표시하려면 생성형 인공지능 도구를 사용해서 만든 콘텐츠에 명확하게 레이블을 지정합니다. 올바르게 레이블이 지정된 콘텐츠만 콘텐츠 하이라이트 갤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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