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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하기/경영학과 군사학

BRAND HIJACK : 긍정적 관점

by 리치캣 2023. 5.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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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HIJACK : 긍정적 관점


소비자가 스스로 판단해서 상품을 '채간다' 라는 의미

브랜드 하이재킹은 기업이 마케팅을 리드하고 통제하는 대신 소비자가 브랜드 개발에 참여하고 주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업이 브랜드 하이재킹을 하려면 소비자가 브랜드를 스스로 판단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기업이 소비자와 진정으로 소통하고 소비자의 의견을 경청해야 합니다.

브랜드 하이재킹의 가장 큰 장점은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소비자가 브랜드에 참여하게 되면 브랜드에 대한 애착과 충성도가 높아집니다. 또한 소비자는 자신의 경험을 다른 사람과 공유할 가능성이 높아 입소문을 통해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하이재킹의 사례로, 맥주 브랜드 미켈롭 울트라의 사례를 들 수 있습니다. 

2018년 PGA 챔피언십에서 한 관중이 카메라 대신 맥주 캔을 들고 타이거 우즈의 샷을 지켜보는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이 사진은 온라인에서 빠르게 퍼져 나갔고, 미켈롭 울트라는 이 사진을 활용하여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 광고 캠페인은 큰 성공을 거두었고, 미켈롭 울트라의 인지도를 크게 높일 수 있었습니다.

브랜드 하이재킹은 기업이 소비자와 진정으로 소통하고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하는 방법입니다. 브랜드 하이재킹을 통해 기업은 소비자의 충성도를 높이고 입소문을 통해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몸에 나이키 문신을 새기는 나이키 고객이나, 할리데이비슨을 자랑스럽게 풀패션까지 갖추고 타는 라이더들이 브랜드 하이재커

네. 브랜드 하이재킹은 기업이 통제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가 주도하는 브랜드 마케팅의 한 형태입니다. 소비자는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자신의 돈, 시간, 에너지를 기꺼이 투자합니다. 이는 소비자가 브랜드의 가치와 신념에 동의하고 자신이 소속된 집단의 일부로 느끼고 싶어하기 때문입니다.

브랜드 하이재킹은 기업이 소비자와 진정으로 소통하고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소비자가 브랜드에 참여할수록 브랜드에 대한 애착과 충성도가 높아집니다. 또한 소비자는 자신의 경험을 다른 사람과 공유할 가능성이 높아 입소문을 통해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하이재킹의 몇 가지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나이키 문신을 한 나이키 고객: 이 고객은 나이키 브랜드에 대한 자신의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자신의 돈과 시간을 기꺼이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 고객이 나이키 제품의 품질과 가치를 믿고 자신이 소속된 집단의 일부로 느끼고 싶어하기 때문입니다.


할리데이비슨을 자랑스럽게 타는 할리데이비슨 라이더: 이 라이더도 할리데이비슨 브랜드에 대한 자신의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자신의 돈과 시간을 기꺼이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 라이더가 할리데이비슨 오토바이의 품질과 가치를 믿고 자신이 소속된 집단의 일부로 느끼고 싶어하기 때문입니다.


브랜드 하이재킹은 기업이 소비자와 진정으로 소통하고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소비자가 브랜드에 참여할수록 브랜드에 대한 애착과 충성도가 높아집니다. 또한 소비자는 자신의 경험을 다른 사람과 공유할 가능성이 높아 입소문을 통해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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