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경영학과 군사학

마케팅 4P 전략

by 리치캣 2023. 5. 16.
반응형

https://prqueen.co.kr/new/shop/detail.php?page=&code=%C6%C4b03-15&cid=454&price1=&price2= 

 

트라이폴 대형배너<br>80×240cm

임펙트있는 홍보용품은 판촉여왕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안합니다.

prqueen.co.kr

마케팅 4P 전략



마케팅 4P 전략은 제품(Product), 가격(Price), 판매채널(Place), 프로모션(Promotion)의 네 가지 요소를 조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에게 판매하는 전략이다.

제품(Product)
제품은 고객이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이다. 이 부분에서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기능, 특징, 디자인, 브랜드 등에 대한 것을 고려한다. 제품 개발과 관련된 전략 수립, 브랜드와 포지셔닝 전략 등이 이에 해당한다.

가격(Price)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격은 소비자들에게 지불할 가격이다. 이 부분에서는 가격 책정 전략, 할인 전략, 프리미엄 가격 전략, 가격변동 전략 등을 고려한다.

판매채널(Place)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판매하는 채널이다. 이 부분에서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유통하는 방법을 고려한다. 대표적으로는 유통 채널, 물류 전략, 인터넷 쇼핑몰 전략 등이 있다.

프로모션(Promotion)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홍보하는 방법이다. 이 부분에서는 광고 전략, 판촉 전략, 인터넷 마케팅 전략 등을 고려한다.

4P 전략은 마케팅 전략의 기본 개념으로 매우 중요하다. 각 요소들을 조화롭게 결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성공적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반응형

댓글

리치캣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