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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보병-일본-전차 : 10식 전차 (10式戦車)

by 리치캣 2022. 9.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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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보병-일본-전차 : 10식 전차 (10式戦車)

 

C4I 가 있다.

그러나 데이터링크를 막는 방법을 찾는다면, 한국군은 복합전장을 살짝 배제할 경우, 이론상으로는 8km밖에서 타격이 가능하다.

포의 구경이나 장갑력 등은 무의미할 것으로 판단한다. 상부를 공격하는 무기체계가 있으므로...

통신,정보를 차단하는 것이 가장 핵심적일 듯...

전자전에 드론이 많이 활용되는 추세인데...이 부분을 쥐기 위한 공방전이 우선 발생할 것으로 예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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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보병-일본-전차 : 10식 전차 (10式戦車)

장비품 성능 상세
조달 개시 2009년 12월
가격 약 10억 700만엔
전장 9.42m
전체 폭 3.24m
전체 높이 2.30 m
전비 중량 약 44t
최고 속도 약 70km/h
탑재 기관 수냉 4사이클 V형 8기통 디젤 엔진
출력 힘 1200PS/2300rpm
승원 3명
장전 방식 자동 장전
정보 공유 C4I
무장
・44구경 120mm 활공포×1
・12.7mm 중기관총 M2×1
・74식 차재 7.62 mm기관총×1
개방 방어성 기술 연구 본부
(현 : 방위 장비청)
제조
차체 · 포탑 | 미쓰비시 중공업
주포|일본제강소
장비품 개요 해설
10식 전차 | 정면 10식 전차
일본의 지형이나 시가지 전투도 실시할 수 있는 경량・컴팩트한 전차를 목표로 개발된 74식 전차의 정당 후계기입니다. 배치처가 한정되어 있는 90식 전차의 성능면을 보완하는 역할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10식 전차의 기초연구는 1996년에는 시작되었으며, 2001년부터는 본격적인 개발이 시작됩니다. 2008년에는 "TK-X"의 명칭으로서 시작차가 가나가와현 사가미하라시에 있는 육상 장비 연구소에서 보도 공개됩니다. 이 TK-X란 「TK→전차(탱크)・X→시작」으로 시작 전차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항공자위대기의 경우는 전투기가 「X-2」, 수송기에 「XC-2」가 사용되기도 합니다.

그 후, 방위성 기술 연구 본부(현:방위 장비청)에 미쓰비시 중공업과 일본제강소가 개발에 참가해, 2009년 12월에는 "10식 전차"로서 승인. 2010년에 최신 3세대 주력 탱크로 조달이 시작됩니다.

10식 전차의 개발 경위로서, 먼저 배치되어 있던 90식 전차의 대체로서의 역할이 있습니다. 90식 전차는 냉전 시대 당시 러시아(구 소련)에는 125mm포를 탑재한 T-80 전차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 육상 자위대가 보유한 61식 전차나 74식 전차에서는 화력 부족이었기 때문에, 방위력을 보충할 목적으로 90식 전차의 배치를 진행합니다.

냉전이 끝날 무렵에는 74식 전차도 구식화에 의해 후계기를 선정할 필요가 있습니다만, 중량이 50t를 넘는 90식 전차를 전국의 전차 부대에 배치하는 것은 현실적이지 않았습니다 . 그리고 일본의 도로 사정 등에도 맞는 3세대 10식 전차를 개발하게 됩니다. 덧붙여서 90식 전차가 제3세대 전차로 10식이 제3.5세대라고 말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실제로 연구 개발되고 있는 분에게 (들)물으면 3.5라고 부르는 방법은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제4세대라고 부를 수 있는 전차가 나온다면, 주포가 레일건이나 빔포, 핵융합 기관인 등을 생각할 수 있다고 합니다.

10식 전차의 기동력과 발 주위
10식 전차|슬라롬 주행 슬라롬 주행
10식 전차의 기동력을 낳는 엔진입니다만, 출력 1200마력(PS)의 8기통 디젤 엔진이 탑재되고 있습니다. 1500마력(PS) 10기통 디젤을 탑재하는 90식 전차에 비하면 마력적으로는 뒤떨어지고 있습니다만, 무게가 44t로 90식 전차에서 6t도 감소한 것이나 트랜스미션에 동력의 전달 효율이 높다 무단계 변속기가 사용되어 최대 70km/h의 속도로 주행할 수 있는 기동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무단계 변속기는 일반적인 승용차에도 사용되고 있는 트랜스미션으로, 1속·2속 등의 변속 기어가 없는, 이른바 "CVT"로, 이것을 전차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발 주위에는 안정된 사격과 주행을 실현하는 유기압식 서스펜션이 사용되며, 74식 전차와 마찬가지로 전후 좌우의 높은 자세 제어가 가능합니다. 또한 주행시의 속도나 움직임을 자동 제어하는 ​​반능동적 제어(세미 액티브) 서스펜션의 채용과 무단계 변속기(CVT)에 의해 슬라롬과 후퇴 사이에서 안정된 사격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히가시후지 연습장에서 행해지는 후지 종합 화력 연습에서는, 슬라롬이나 후퇴간 사격등도 피로되고 있습니다. 주둔지 창립 기념 행사에서도 10식 전차가 훈련 전시에서 슬라롬 주행을 피로해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와 같은 무게가 있는 전차를 조종하는 방법은 상당히 단순화되어 있어, 오토바이 같은 액셀과 브레이크가 붙은 T자 핸들로 조종을 실시해, 발밑에는 페달류는 없습니다.

10식 전차의 장갑과 공격력
10식 전차|10식 전차의 장갑 10식 전차의 장갑
방호 성능으로서 차체와 포탑은 용접에 의한 조립 구조로 기본 장갑도 90식 전차에 사용되고 있던 복합 장갑이 되고 있습니다. 10식 전차가 완성되기까지 약 20년간의 연구에 의해 경량으로 90식 전차 이상으로 견고한 장갑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기본 장갑 이외에도 포탑에는 전면에 특수 장갑 모듈, 측면에 공간 장갑 모듈을 장비. 이 장갑은 적의 위협에 따라 환장 가능한 외장식 모듈 장갑이 채용되어 피탄했을 경우에도 부분적으로 장갑 교환이나 수리를 할 수 있도록되어 있습니다. 기술의 진보에 의해 신소재 장갑에의 환장이거나, 폭발 반응 장갑(리액티브 아머)의 설치도 가능합니다. 또 이대(캐터필라)를 방호하는 차체 측면의 강철제 스커트 하부에는 고무제 스커트도 부착되어 스텔스성의 향상도 되고 있습니다.

무장으로서, 주포에 90식 전차와 동구경의 44구경 120 mm활공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90식 전차 탑재의 것과의 차이로서, 새롭게 국내 개발된 주포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74식 전차에서는 영국의 비커스사제의 L7A1 라이플포, 90식 전차는 독일의 라인메탈사제의 L44 활공포를 일본제강소에 의해 국내 라이센스 생산하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주포 제조로 축적해 온 전차포 기술의 축적에 의해, 10식 전차에는 동시 개발된 신형 철갑탄을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120mm 활공포를 탑재할 수 있습니다. 같은 구경포이면서 경량으로 연소 효율이 향상한 포를 장비하는 10식 전차는, 90식 전차 이상의 전투 능력을 획득하고 있습니다.

사용 포탄
10식 전차|120mmTKG120mmTKG
포탄은 자동 장전 장치에 의해 주포로 장전되기 때문에 장전수는 불필요하고, 승무원은 90식 전차와 같은 조종수, 사격수, 차장의 3명입니다.

자위화기도 지금까지와 같이 주포 동축에 74식 차재 7.62mm 기관총, 포탑 상부 총자리에 12.7mm 중기관총 M2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주포탄에는 120mmTKG 연습탄, 120mmTKG 대전차류탄(HEAT탄), 120mmTKG장탄통 부착 날개 안정철갑탄(APFSDS탄) 등 라이프 링이 없는 활공포에 맞춘 것이 90식 전차와 같이 사용 됩니다.

간단한 설명은 됩니다만, HEAT탄은 포탄내의 성형 작약의 연소 효과로 장갑을 관철해, APFSDS탄은 구경보다 가는 날개가 달린 다트 화살과 같은 탄을 안정통과 함께 쏘아 발사 나중에 통과 분리하여 무회전 고속으로 비상한 탄이 장갑을 관통됩니다. 목표에 맞추어 포탄을 선택해 효과적으로 전투를 실시합니다.

색적이나 사격에는 디지털 기술이 사용되고 차내의 대형 터치 패널 모니터에 적의 정보나 잔탄, 나머지 연료 등도 표시됩니다. 이 화면에 표시된 적 목표를 터치하면 자동 추적이 행해지고, 사격 버튼으로의 사격 이외에도 네트워크화된 전차 중에서 가장 가까운 자군 전차를 인덱싱, 터치 패널에 의해 간접적 사격을 실시하는 일도 가능합니다.

네트워크
10식 전차의 가장 특징이 되는 것이 네트워크화입니다. 채용되고 있는 C4I 시스템은 보통과 부대 등의 네트워크 시스템과 제휴해 작전 행동을 실시할 수 있어, 무인 관측 헬기나 전투 헬리콥터와도 정보 링크에 의한 작전 행동을 실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덧붙여서 「C4I」는, 「지휘:Command・통제:Control・통신:Communication・컴퓨터:Computers・정보:Intelligence)」의 머리글자로부터 취해지고 있습니다.

전차기간연대 지휘통제시스템과도 완전히 링크되어 있으므로, 장래적으로도 보다 높은 전투시스템에도 대응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2010년의 배치 개시 후, 우선은 후지학교·전차교도대(고텐바 지구)나 무기학교(츠치우라) 등에 교육용으로서 시작차량을 배치되고 있습니다. 제1사단의 전차 대대나 서부 방면대 등에 배치되어 장래적으로는 장륜식의 16식 기동 전투차와 10식 전차를 각 방면대에의 효과적인 배치가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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