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AD,PR 자원 및 성패

스팸메일인데...나름 열심히 설득하기에 여기에 기록함. : 통합마케팅 대행사.

by 리치캣 2022. 7. 10.
반응형

핫이슈) 광고기획사만의 노하우로 운영되는 통합마케팅으로 대박매출 만드는 방법!

 

 

새창으로 읽기

안녕하세요 블랭크/안다르/생활약속/카카오 등. 유명브랜드를 함께키워온 전문마케터 입니다.

 

먼저 메일로 불쑥 인사 드리게 되어 업무 하시는데 방해가 될 수 있기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그러나 대표님 브랜드의 경우 저희가 지향하는 통합 마케팅 영역으로 

좋은 시너지 날 수 있을것 같아 매우 긍정적으로 판단하여, 마케팅 제안을 드립니다.

 

 

 

---------------------------------------------------------------------------------------

 

 

[전환매체 : SNS]

 

카카오메일

새로운 시작, 카카오메일

mail.kakao.com

 

 

저희는 컨텐츠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퍼포먼스 데이터 개선을 하는데 능숙합니다.

‘머신러닝’이 잘되어있어서 인하우스에서 직접 운영하는 것이 낫겠다고 말하십니다.

하지만, '머신러닝'은 한개가 있고 효율을 개선해주지는 못합니다.

 

효율개선 방법은 3가지 입니다.

-       콘텐츠 크리에이티브를 통한 개선

-       히어로소재 예산 증대를 통한 개선

-       적재적소한 타이밍에 off, 효율잘나는 시간요일에 증액을 통한 개선

      -       제품과 브랜드에 적절한 타겟 발굴

      -       결과에 따른 랜딩페이지 개선

 

이 3가지는, 머신러닝으로 이뤄질 수 없이 사람의 손을 타야하고

또한 감각적인 사람이 운영해야 퍼포먼스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를 다루는 전문적인 기술은 따로 있습니다.

■ 머신러닝에 의존하는 대행사 (1)

    ㄴ> 머신러닝에 의존하면
 망하기 일수입니다.
          머신러닝이 최적화 되는 것은, 1개의 소재로 50개의 구매건이 발생한 이후부터
          완벽한 최적화가 이루어졌다고 말합니다.
          단시간내에 1개소재로 = 50개구매건을 만들기에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머신러닝이 최적화 되지 않아도,
          히어로소재를 발견하면 큰 증액을 통해 퍼포먼스를 내면서 최적화를 해나가야 합니다.
          그 증거는 아래와 같습니다 ↓

         

 

 

■ 머신러닝에 의존하는 대행사 (2)

     ㄴ> 캠페인 1개에 소재를 몰아넣고, 효율좋은 소재로 예산이 분배되면, 그 중 베스트를 걸러내고
           나머지는 off하는 대행사.
           소재가 soso한 경우에는 이 방법을 통해 예산을 아낄 수 있지만,
           소재 퀄리티가 모두 좋은 경우에는 오히려 이 방법은 독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증거는 아래와 같습니다 

           



■ 총 예산 ÷ 일수로 일 예산을 정하는 대행사

   ㄴ> 너무 단순무식한 방법으로, 이 방식으로는 고효율을 낼 수 없습니다.
         히어로소재에 예산분배, 효율 잘 나는 시간, 요일에 증액 등. 수시로 예산변동이 이뤄져야 합니다.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 1. 브랜드사의 효율이 잘 나오는 요일을 체크하여, 효율이 잘나오는 수요일, 일요일에 예산을 증액한다.

         - 2. 오전시간대에 벌써 해당시간의 평균매출을 넘겼다면, 금일 광고효율이 좋은것으로 판단, 예산을 증액한다.

 

 

 

■ 컨텐츠 소재가 A,B,C 형태가 아닌, A-1, A-2, A-3 의 멘트만 바꾼듯한 소재를 만드는 대행사

   ㄴ> 멘트만 바꾼다고 해서 고객들의 니즈, 히어로소재를 얻어낼 수 없습니다.
         첫 달에는 ABC형태의 소재, 히어로소재가 나왔을 때, 히어로소재를 바탕으로
         A-1, A-2, A-3이 
이루어 져야 합다.

         그 증거는 아래와 같습니다 

 

       

 

 

---------------------------------------------------------------------------------------
 
 
[SNS/DA/콘텐츠제작]
 
본격적인 KPI를 설정후 그로스해킹 전략을 수립하여 맞춤 운영될 예정입니다.
 

통상적인 광고 마케팅의 영역으로,

월별로 다양한 컨텐츠로 최적의 타겟을 제안드리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전환  가장 시급한 부분부터 광고 영역단 및 CPC 단가를 탄탄하게 함께 다져나갈  있도록

브랜드사 희망  제품별/채널별/시즌별 기획단에 함께 개입되어 맞춤 광고 영역을 제안드리는 인하우스와 같은 형태로  진행합니다.


***************

 

해당 매체는 잘아시다시피  콘텐츠에 따라 반응하는 시장입니다.

좋아요, 공유, 댓글 등등의 반응이 높은 콘텐츠는 cpc단가가 100원 이하로도 내려가는 시장이기에
 
"브랜드" 제품의 기능 및 효능적인 부분을 가지고 이미지 또는 영상으로 재밌게 풀어볼 계획입니다.
이는 NA Facebook/Instagram 에서 sponsored 광고를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미춰질 예정이며
 
현 클라이언트들의 매.출 파이의 비중을 가장 크게 차지합니다.
이때 검색광고 바이럴 마케팅 뿐만 아니라, NA (SNS Sponsored) 와 DA 영역도 함께 운영됩니다
 
SNS Sponsored와 DA(배너) 의 경우 콘텐츠에 따라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영역인 만큼,
초반에는 콘텐츠에 힘을 기울이고 이를 바탕으로 더 좋은 데이터를 만들어 나가는것이 우선이며 
 
저희 기획사의 경우 특히 SNS 데이터 퍼포먼스가 강점인 회사인 만큼 세밀한 분석을 바탕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SNS의 경우 소재의 반응도가 높을수록 CPC 단가가 인하지기 때문에,
초기 다양한 소재기획 및 영상을 A/B 테스트 하여, 가장 효율이 좋은 소재를 활용할 계획입니다.
 
 
 
---------------------------------------------------------------------------------------
 
 
[전환매체: 라이브커머스]

 
 
**통상 라이브커머스의 경우 크게 3가지 단계로 운영이 되고 있으며,
사전구매가 있는 홈쇼핑과 같이, 사전 URL을 바탕으로
 
1. 사전구매 (5~7일)
2. 라이브 당일 (1일)
3. 사후구매 (5~7일)
 
총 11일~15일 기간으로 세팅 및 운영이 되고 있으며,
라이브 진행에 앞서 바이럴(블로그,카페)등 다양한 Media Mix 전략을 바탕으로
온라인상 쇼핑라이브 홍보 및 유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유입된 소비자들을 제품구성, 인플루언서, 다양한 이벤트를 바탕으로
이탈을 방지하고 매.출적인 부분까지 퍼포먼스를 내고 있다는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스튜디오 + 인플루언서 + 촬영장비 + 기획/전략 + 스크립트적인 부분까지도 지원
 
라이브커머스의 경우 시장성이 매우 커지고 있는 하나의 hot 한 매체로써, 진행방식의 있어서 단순 1시간 라이브 개념이 아닌,
전반적인 전략과 기획적인 부분까지 들어가야하는 부분입니다 :)
 

ex)

[A사]
->유입고객 2만명
->매-출전환 50만원 미만
 
[B사]
 
->유입고객 5천명
->매-출전환 1억
 
 
1차적으로 고객들을 유입시키는것 또한 매우 중요하지만, 2차적으로 어떠한 제품구성 및 가격구성을 하고,
고객들로 하여금 자사가 메인으로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구성이 팔릴 수 있게끔 전략을 짜는 부분이 중요하며,
 
2차적으로 다양한 라이브 댓글 이벤트등을 활용하여, 고객들의 이탈을 방지하고,
자연스레 구매전환까지 유도해야하는 부분이 중요하다는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
 
[전환매체: N사 SEO 노출]
 
1차적으로 N사 노출을 바탕으로한 파워/빅파워/프리미엄 등급 달성 및 안정적인
매.출 퍼포먼스 영역의 대한 플랜도 함께 제안드립니다.

현재 국내에서 시장성이 가장 큰 네이버쇼핑과 C사영역중 N사 쇼핑 노출 영역이며,
브랜드의 메인키워드를 검색시 (1페이지) 노출을 통해 안정적인 매,출 퍼포먼스 및
이를 바탕으로한 N사 SEO 작업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해당 영역의 경우 저희측에서 가지고 있는 기술적인 부분을 활용하여, 메인급 키워드를 검색하였을시
 네이버 쇼핑영역 메인급 키워드를 검색했을시 월 25일 기준 노출(1페이지) 를 보장해드리는 영역입니다.
 
 현재 저희 기획사에서 분석을 했을때, 해당 키워드로 검색을 했을시, 노출이 되어있는 제품들은
 꾸준한 안정적인 매-출이 나고 있는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ex) 해당 브랜드 구매건수의 경우 3개월 기준으로, 45,664개 / 90일 = 507개(日 판매량) -> 507개 * 30日 = 15,210개 * 24,500원(제품가) = 372,645,000원 (月 판매액)
 이러한 계산법을 통해 자사 경쟁사의 업체가 어느정도의 매.출을 내고 있는지의 대한 데이터 및 판매액 분석이 가능합니다.
 나아가 스마트스토어 성장의 경우 보다 목표성에 확장성을 두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STEP 1. SEO 노출을 통한 안정적인 매_출 퍼포먼스
 
 STEP 2.  파워등급/빅파워/프리미엄 달성
            ->네이버 기획전
            ->네이버 럭키투데이
            ->베스트100 등을 바탕으로한 매-출 확장성 운영         
 
 STEP 3. 외부몰 입점제안
            ->네이버쇼핑은 국내 시장성이 가장 큰 매체중 한곳인 만큼,
               다양한 외부몰 MD들에게 제품 및 브랜드를 판단하는 하나의 채널이 되었으며,
               이에따라 노출을 통해 "자사" 제품의 영향력 어필 및 이를 통한 입점제안을 받을 수 있음.
 
 
---------------------------------------------------------------------------------------
 
 

위 내용 참고하여 검토 부탁드리며, 저희측 마케더는 단순 대행사이기 보다,

기획사 형태로, 브랜드의 초기 매출 퍼포먼스 안정화, 이를 바탕으로한 브랜드 매체 확장을 통해

하나의 브랜드를 뼈대부터 탄탄하게 기획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드라마틱한 결과값을 만들 순 없겠지만 서로 같은 방향을 보고 그림을 그려 나간다면 결코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하며,

전화가 아닌 메일로 인사 및 제안 드리게 되어 다시 한번 사과드리겠습니다.

1차적인 메일 제안 건이기에 간단한 내용이지만 확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메일로 전달드린 내용 외에도 저희측은 다양한 광고 영역 핸들링이 가능하오니,

브랜드사의 모니터링 후 전략적인 매체를 제안드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DGE IDEAS 전략기획 서재석 파트장

 

E :  tjwotjr@edgeideas.co.kr 

H.P: 010 - 4965 - 471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51길 1 16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