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광고기획사만의 노하우로 운영되는 통합마케팅으로 대박매출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블랭크/안다르/생활약속/카카오 등. 유명브랜드를 함께키워온 전문마케터 입니다.
먼저 메일로 불쑥 인사 드리게 되어 업무 하시는데 방해가 될 수 있기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그러나 대표님 브랜드의 경우 저희가 지향하는 통합 마케팅 영역으로
좋은 시너지 날 수 있을것 같아 매우 긍정적으로 판단하여, 마케팅 제안을 드립니다.
[전환매체 : SNS]
저희는 컨텐츠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퍼포먼스 데이터 개선을 하는데 능숙합니다.
‘머신러닝’이 잘되어있어서 인하우스에서 직접 운영하는 것이 낫겠다고 말하십니다.
하지만, '머신러닝'은 한개가 있고 효율을 개선해주지는 못합니다.
효율개선 방법은 3가지 입니다.
- 콘텐츠 크리에이티브를 통한 개선
- 히어로소재 예산 증대를 통한 개선
- 적재적소한 타이밍에 off, 효율잘나는 시간요일에 증액을 통한 개선
- 제품과 브랜드에 적절한 타겟 발굴
- 결과에 따른 랜딩페이지 개선
이 3가지는, 머신러닝으로 이뤄질 수 없이 사람의 손을 타야하고
또한 감각적인 사람이 운영해야 퍼포먼스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를 다루는 전문적인 기술은 따로 있습니다.
■ 머신러닝에 의존하는 대행사 (1)
ㄴ> 머신러닝에 의존하면 망하기 일수입니다.
머신러닝이 최적화 되는 것은, 1개의 소재로 50개의 구매건이 발생한 이후부터
완벽한 최적화가 이루어졌다고 말합니다.
단시간내에 1개소재로 = 50개구매건을 만들기에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머신러닝이 최적화 되지 않아도,
히어로소재를 발견하면 큰 증액을 통해 퍼포먼스를 내면서 최적화를 해나가야 합니다.
그 증거는 아래와 같습니다 ↓↓
■ 머신러닝에 의존하는 대행사 (2)
ㄴ> 캠페인 1개에 소재를 몰아넣고, 효율좋은 소재로 예산이 분배되면, 그 중 베스트를 걸러내고
나머지는 off하는 대행사.
소재가 soso한 경우에는 이 방법을 통해 예산을 아낄 수 있지만,
소재 퀄리티가 모두 좋은 경우에는 오히려 이 방법은 독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증거는 아래와 같습니다 ↓↓
■ 총 예산 ÷ 일수로 일 예산을 정하는 대행사
ㄴ> 너무 단순무식한 방법으로, 이 방식으로는 고효율을 낼 수 없습니다.
히어로소재에 예산분배, 효율 잘 나는 시간, 요일에 증액 등. 수시로 예산변동이 이뤄져야 합니다.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
- 1. 브랜드사의 효율이 잘 나오는 요일을 체크하여, 효율이 잘나오는 수요일, 일요일에 예산을 증액한다.
- 2. 오전시간대에 벌써 해당시간의 평균매출을 넘겼다면, 금일 광고효율이 좋은것으로 판단, 예산을 증액한다.
■ 컨텐츠 소재가 A,B,C 형태가 아닌, A-1, A-2, A-3 의 멘트만 바꾼듯한 소재를 만드는 대행사
ㄴ> 멘트만 바꾼다고 해서 고객들의 니즈, 히어로소재를 얻어낼 수 없습니다.
첫 달에는 ABC형태의 소재, 히어로소재가 나왔을 때, 히어로소재를 바탕으로
A-1, A-2, A-3이 이루어 져야 합니다.
그 증거는 아래와 같습니다 ↓↓
- 통상적인 광고 마케팅의 영역으로,
월별로 다양한 컨텐츠로 최적의 타겟을 제안드리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전환 중 가장 시급한 부분부터 광고 영역단 및 CPC 단가를 탄탄하게 함께 다져나갈 수 있도록
브랜드사 희망 시 제품별/채널별/시즌별 기획단에 함께 개입되어 맞춤 광고 영역을 제안드리는 인하우스와 같은 형태로 진행합니다.
***************
해당 매체는 잘아시다시피 콘텐츠에 따라 반응하는 시장입니다.
이렇게 유입된 소비자들을 제품구성, 인플루언서, 다양한 이벤트를 바탕으로
ex)
[A사]
->유입고객 2만명
->매-출전환 50만원 미만
ex) 해당 브랜드 구매건수의 경우 3개월 기준으로, 45,664개 / 90일 = 507개(日 판매량) -> 507개 * 30日 = 15,210개 * 24,500원(제품가) = 372,645,000원 (月 판매액)
->네이버 럭키투데이
->베스트100 등을 바탕으로한 매-출 확장성 운영
->네이버쇼핑은 국내 시장성이 가장 큰 매체중 한곳인 만큼,
위 내용 참고하여 검토 부탁드리며, 저희측 마케더는 단순 대행사이기 보다,
기획사 형태로, 브랜드의 초기 매출 퍼포먼스 안정화, 이를 바탕으로한 브랜드 매체 확장을 통해
하나의 브랜드를 뼈대부터 탄탄하게 기획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하며,
전화가 아닌 메일로 인사 및 제안 드리게 되어 다시 한번 사과드리겠습니다.
1차적인 메일 제안 건이기에 간단한 내용이지만 확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메일로 전달드린 내용 외에도 저희측은 다양한 광고 영역 핸들링이 가능하오니,
브랜드사의 모니터링 후 전략적인 매체를 제안드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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