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공익광고 수상작 목록
공익광고의 시기와 주제를 곰곰히 살펴보면...
시대상을 읽을 수 있다.
물론 나이가 있어서...그 상황을 몸으로 채득한 사람이 가장 통찰력있는 고민을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직접적으로 느껴보지 못했어도...
간접적으로 유추함으로서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으니...
광고를 통해 시대와 경영의 이슈를 함께 고민하기에 좋은 자료다
수상연도 | 광고제명(시상주체) | 작품명 | 제작사 | 수상내용 |
1991 | 제38회 칸느광고제 | 음주운전 방지- 필름역회전 | 제일기획 | 은사자상 |
1991 | 제34회 뉴욕페스티벌 | 음주운전 방지- 필름역회전 | 제일기획 | 공공광고부문 금상 |
1991 | 제11회 방송광고대상 | 음주운전 방지- 필름역회전 | 제일기획 | 공공광고 작품상 |
1991 | 제34회 뉴욕페스티벌 | 마약추방 - 올가미 | 세종문화 | Finalist |
1996 | 제5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 경제살리기 - 신소비 문화 | 제일기획 | 라디오 부문좋은광고상 |
1997 | 97 대한민국광고대상 | 올바른 소비생활 - 씀씀이도 다이어트 | 제일기획 | 옥외부분 은상 |
1998 | 98 대한민국광고대상 | 경제살리기 - 똑똑한 소비 | 제일기획 | TV부문 은상 |
1999 | 99 대한민국광고대상 | 청소년(독서) - 책벌레 | 휘닉스컴 | 잡지부문 동상 |
2000 | 제8회 소비자가 뽑은좋은 광고상 | 청소년(독서) - 발레리나 강진희 | 휘닉스컴 | 라디오 부문좋은광고상 |
2001 | 2001 대한민국광고대상 | 산불예방 - 동물사진 | 리앤디디비 | TV부문 동상환경부문 특별상 |
2001 | 2001 대한민국광고대상 | 글로벌에티켓 - 교통월드컵 우승 | 휘닉스컴 | 인쇄부문 우수상 |
2002 | 2002 대한민국광고대상 | 친절 - 미소 | 리앤디디비 | TV부문 우수상 |
2003 | TVCF AWARD 2003 | 나눔의 문화 - 나누는 마음 | 선 연 | 금상 |
2003 | TVCF AWARD 2003 | 자원 재활용 - 쓰레기는 죽지 않는다 | 대홍기획 | 공익부문우수상 |
2004 | 제12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 나눔의 문화 - 나누는 마음 | 선 연 | TV 부문좋은광고상 |
2004 | TVCF AWARD 2004 | 자원 재활용 - 병들의 합창 | 대홍기획 | 공익부문우수상 |
2006 | 한국광고인협회(AIA) 올해의 광고상 | 타인에 대한 배려 - 1분의 배려 | KECC | 올해의 광고상 |
2006 | AD TIMES | 타인에 대한 배려 - 1분의 배려 | KECC | 3월 이달의 best of best 수상 |
2006 | TVCF AWARD 2006 | 타인에 대한 배려 - 1분의 배려 | KECC | 은상부문상(올해의카피상) |
2006 | 한국인터넷마케팅협회 광고대회 | 공공장소에서의 에티켓 - 참 잘했어요(인터넷 배너) | 차이커뮤니케이션,디보트픽쳐스(TV) | 크리에이티브부문 동상 |
2007 | TVCF AWARD 2007 | 사회공동체 - 주장과 배려 | 그레이프컴 | Finalist |
2007 | TVCF AWARD 2007 | 자연환경 - 일회용품들의 수다 | KECC | Finalist |
2008 | 제1회 부산국제광고제 | 더불어 사는 사회 - 아름다운 빈손 | 광고방 | Finalist |
2008 | TVCF | 부모와 자식간의 대화 - 평생태교 | KECC | TV부문 1월 우수광고 |
2008 | TVCF AWARD 2008 | 에너지 절약 - 에너지는 현금입니다 | 깊이와 넓이 | 그랑프리 |
2008 | TVCF AWARD 2008 | 에너지 절약 - 에너지는 현금입니다 | 깊이와 넓이 | 품목별(공익, 공공기관) 최우수상 |
2008 | TVCF AWARD 2008 | 헌혈 -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표정 | 노르웨이의 숲 | Finalist |
2009 | 한국의 성공캠페인 2010(사단법인 광고PR실학포럼) | 다문화 포용 - 행복을 채워주는 사람 | 디보트픽쳐스 | 올해의 공공캠페인 |
2010 | TVCF AWARD 2010 | 교육과 청소년의 미래 - 부모와 학부모 | ㈜즐겨찾기필림 | Finalist |
2010 | 아이낳기 좋은세상 운동 경진대회 | 저출산 - 아이는 나라의 건강한 미래 | 깊이와 넓이 | 국무총리상 |
2010 | 한국의 성공캠페인 2010(사단법인 광고PR실학포럼) | 나눔/기부문화 - 밥이 되고 싶습니다 | 광고방 | 올해의 공익광고 캠페인 |
2011 | 서울영상광고제 TVCF AWARD 2011 | 가족의 가치 - 안과 밖이 다른 가족 | (주)서든리 | 은상 |
2012 | 서울영상광고제 TVCF AWARD 2012 | 언어 순화 - 어서 말을 해 | 잼필름 | 심사위원 특별상, 동상 |
2013 | 대한민국광고대상 | Silvertalk(인쇄) | 제일기획,컴앤드,랜덤 비주얼 | 은상 |
2013 | 서울영상광고제 TVCF AWARD 2013 | 안전운전 - 오직 운전만 하세요 | 보아코끼리 | 은상 |
2013 | 서울영상광고제 TVCF AWARD 2013 | Silvertalk(캠페인) | 제일기획, 쥬앤블러썸 | 동상 |
2013 | A.N.D AWARD 2013 | 다문화다리 캠페인 웹사이트(public service website) | 더즈 | 본상(Winner) |
2014 | 서울영상광고제 TVCF AWARD 2014 | 스마트폰 올바른사용 - 묵념 | 솔트커뮤니케이션즈 | 금상 |
2014 | 서울영상광고제 TVCF AWARD 2014 | 에너지절약 - 발명보다 위대한 발견 | (주)크리스마스필름 | 동상 |
2014 | 11회 웹어워드코리아 | 다문화다리 프로젝트 | 더즈 | 프로모션 이노베이션 대상 |
2014 | 한국광고PR실학회 | 타인배려 - 약사 | 심플리크리에이티브 | 올해의 캠페인상 |
2014 |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 공익광고 현장교육 | - | 교육부 장관상 |
2015 | 서울영상광고제 TVCF AWARD 2015 | 가족간의 관계 - 질문 | 크리에이티브리퍼블릭 | 동상 |
2015 | 제2회 중국TV 공익광고제 | 스마트폰 올바른사용 - 묵념 | 솔트커뮤니케이션즈 | 우수상 |
2015 |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 부모 자식간 커뮤니케이션 '효' - 효 | 심플리크리에이티브 | 특별상 |
2015 | 광복 7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 | 나라 사랑 - 나를 위한 | 브레이브컴즈 | 대통령 표창 |
2016 | 제11회 임산부의 날 | 저출산 문제 - 아기의 마음 | 보아코끼리 | 보건복지부 장관상 |
2017 |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 경쟁위주 사회문화 - 이세돌 | 이월삼십일일주식회사 | 특별상 |
2018 | 서울영상광고제 TVCF AWARD 2018 | 갑질문화 인식개선 - 벼슬 | ㈜영준이형 | 은상 |
2018 | 한국광고인협회(AIA) 올해의 광고상 | 갑질문화 인식개선 - 벼슬 | ㈜영준이형 | 좋은광고상 |
2019 | 2019년 방통위 적극행정 자체 경진대회 | 사회적 약자 보호 - 주인공은 싫습니다 | 그릿컴 주식회사 | 우수상 |
2019 | 서울영상광고제 TVCF AWARD 2019 | 사회적 약자 보호 - 주인공은 싫습니다 | 그릿컴 주식회사 | Finalist |
2019 | 서울영상광고제 TVCF AWARD 2019 | 안전불감증 개선 - 어느 안전 | 크리에이티브 랙탱글 | Finalist |
2020 | 제28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 사회적 약자 보호 - 주인공은 싫습니다 | 그릿컴 주식회사 | 특별상 |
2020 | SPARK DESIGN AWARDS | 2020 공익광고제 온라인 전시관(psa.kobaco.co.kr) | 모트, 시온 | Finalist |
2020 | 서울영상광고제 TVCF AWARD 2020 | 학교폭력 예방 - 톡 쳤을 뿐인데 | 이월삼십일일주식회사 | 동상 |
2020 | 서울영상광고제 TVCF AWARD 2020 | 안전한 반려견 예절문화 - 우리 개는 순한데 | 브랜드센세이션 | Finalist |
2020 | 2020년 대한민국 광고대상 | 학교폭력 예방 - 톡 쳤을 뿐인데 | 이월삼십일일주식회사 | 금상 |
2020 | 2020년 대한민국 광고대상 | 상호 존중과 통합 - 대한민국 듣기평가 | 얼라이브필름즈 | 동상 |
2020 | 2020년 부산국제광고제 | 안전한 반려견 예절문화 - 우리 개는 순한데 | 브랜드센세이션 | Finalist |
2021 | 제29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 아동안전 - 운전자가 보호자(Viral) | 심플리크리에이티브 | 특별상 |
2021 | 2021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 2020 공익광고제 온라인 전시관(psa.kobaco.co.kr) | 모트, 시온 | 위너 |
![](http://t1.daumcdn.net/tistory_admin/static/images/no-image-v1.png)
![](http://t1.daumcdn.net/tistory_admin/static/images/no-image-v1.png)
반응형
'공부하기 > 경영학과 군사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성중-페티 클라크의 법칙 (0) | 2022.06.16 |
---|---|
아침에 호텔조식 먹으면서 cna 라는 글로벌 뉴스를 보는데... (0) | 2022.06.09 |
시대별(연도별) 공익광고 인쇄물 주제 목록.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0) | 2022.06.08 |
시대별(연도별) 공익광고 주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0) | 2022.06.08 |
서울과 도쿄가 세부에서 경쟁중.... (0) | 2022.05.28 |
댓글
리치캣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