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1
Main가치의 종류 | Design |
제품/서비스 사례 |
베리어프리 |
Main가치 상세설명 |
베리어프리 제품은 제품의 다른 기능보다는 장애인과 일반인 모두가 사용하기 편리한 제품이라는데 의의가 있다 따라서 베리어프리의 제품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디자인이라고 볼 수 있다. 예시로는 ㄱ 자 문고리와 저상버스 등의 존재한다. |
관련 정보 | https://blog.naver.com/jtong/221212195588 |
Sub가치의 종류 | Accessability Convenience |
Sub가치 상세설명 |
장애인, 노인, 임산부와 같은 사회적 약자도 모든 물건을 편하게 사용 할 수 있으며 생활 환경에서 접근성이 높아진다고 볼 수있다. 예를 들어, 기존에서는 계단 때문에 접근하지 못했던 공간이 엘리베이터가 생기면서 접근 가능하게 되는 것이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베리어프리가 아니었던 시설이나 물건을 바꾸는데 있어서 사회적 비용이 많이 들어간다 |
3-2
Main가치의 종류 | Design |
제품/서비스 사례 |
시스템 가구 |
Main가치 상세설명 |
시스템 가구란 몇 개의 규격화된 단이리 가구들을 원하는 형태로 조립, 분해가 용이하도록 설계 제작하여 자유로운 배치와 가변성이 용이한 배치 형태를 말한다. 이와 같은 시스템가구는 방 전체의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 할 수 있어서 원하는 사람이 많다. 집안 전제 분위기에 맞는 디자인, 공간 활용을 높이는 디자인을 찾는다는 점에서 디자인이라는 가치가 우선시되는 제품같다. |
관련 정보 | https://blog.naver.com/company_info/221160363284 |
Sub가치의 종류 | Customizing |
Sub가치 상세설명 |
시스템가구는 가구계의 커스터마이징 상품이라고 볼 수 있다. 다양한 조립으로 공간에 맞춤형 가구를 제공한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
3-3
Main가치의 종류 | Design |
제품/서비스 사례 |
키덜트 |
Main가치 상세설명 |
장난감을 좋아하는 어른을 의미하는 키덜트는 그 이전에는 많이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최근에는 그 의미가 달라졌다. 어린 시절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디자인들로 감성을 자극한 상품들은 현재 1조를 훌쩍 넘을 정도로 돈이 되는 사업이 되었다. |
관련 정보 |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8040307371 |
Sub가치의 종류 | Fun |
Sub가치 상세설명 |
키덜트 상품은 그 자체만으로도 구매한 사람에게 재미와 추억을 선물한다. 그래서 어린 시절 갖지 못했던 물건에 대한 욕구로 어른들이 많이들 구매한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옛날을 회상하는 레트로 제품이나 키덜트 상품은 구매자가 어른인 만큼 가격이 장난감 같지 않게 매우 비싼 편이다. 마니아층이 아니라면 선뜻 살만한 상품은 아니다. |
3-4
Main가치의 종류 | Design |
제품/서비스 사례 |
이모티콘 |
Main가치 상세설명 |
일상생활에 큰 쓸모는 없지만 자주 구매하게 되는 캐릭터상품은 이모티콘이다. 카카오톡의 경우 연 10억을 버는 스타작가가 무려 24명이다. 이모티콘은 저렴하지만 수익성이 좋은 상품이며 굿즈로까지 판매되고 있다. 큰 소비 보다는 작은 소비를 즐기는 젊은 세대에 맞는 서비스라고 볼 수 있다. |
관련 정보 |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70109000076 www.hankookilbo.com/v/1395990c588345259c75838f556964c9 |
Sub가치의 종류 | Price Fun |
Sub가치 상세설명 |
이모티콘은 저렴한 가격으로 한번 사면 무제한으로 쓸 수 있다는 점에서 구매한다. 친구들과 대화를 할 때 적절한 이모티콘의 사용으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이모티콘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 자체가 낭비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
3-5
Main가치의 종류 | Design |
제품/서비스 사례 |
수유브라 |
Main가치 상세설명 |
수유브라는 일반 브래지어와는 디자인이 좀 다르다. 일반 속옷의 경우에는 후크가 앞이나 뒤에 존재하는 것에 비해 수유브라의 경우에는 후크가 어깨 끈에 존재한다. 그 이유는 아기에게 젖을 먹일 때 매번 벗을 수 없어 한쪽 가슴을 내놓기 편하게 하기 위해서인데 원래의 디자인과 다른 차별성으로 판매되고 있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
관련 정보 | http://www.ibaby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5595 |
Sub가치의 종류 | Convenience Performance |
Sub가치 상세설명 |
언제 어디서나 수유를 해야 하는 상황이 오는데 특히 집 밖에서는 수유를 한다는 것 자체가 번거로운 일이다. 그래서 수유브라가 있다면 좀 더 편하게 수유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좋다. 그리고 다른 브라와 달리 신축성이 좋고 다양한 종류가 있어서 성능적 측면에서도 좋다고 볼 수 있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기능에 신경 쓰다 보니 디자인적 다양성이 부족하다 |
3-1
Main가치의 종류 | Design |
제품/서비스 사례 |
반다나 |
Main가치 상세설명 |
헤어밴드의 일종으로 머리에 착용하는것이다. 패션뿐만아니라 실용성도있어 인기를끌었다. 디자인이 많고 이뻐서 패션아이템으로도 쓸수있고 여름에 땀이 흐르는걸 어느정도 흡수해준다. |
관련 정보 |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7994989&memberNo=4949247&vType=VERTICAL |
Sub가치의 종류 | Price |
Sub가치 상세설명 |
저렴하게 파는곳이 많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반다나가 흘러내릴 수 있다. |
3-2
Main가치의 종류 | Design |
제품/서비스 사례 |
캐릭터 USB |
Main가치 상세설명 |
기존의 usb들은 모양과 디자인이같고 색이다양하거나 겉면에 학교의 이름이나, 회사등 이 써져있는게 다였다. 하지만 겉모습을 귀여운 캐릭터로 만들어서 실용성과 디자인 두 면을 다잡은 물건을 만들었다. |
관련 정보 | https://blog.naver.com/epfflxk/220394693755 |
Sub가치의 종류 | Fun Curosity |
Sub가치 상세설명 |
귀엽고 호기심으로 사는사람이 많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기존 유에스비 보다 비싼게 많아서 굳이 사야할 필요는 없다. |
3-3
Main가치의 종류 | Design |
제품/서비스 사례 |
편지 (3D편지) |
Main가치 상세설명 |
기존의 편지지는 평평한 종이였다. 다양한 색과 문구등의 편지지가 있지만 편지지를 열어 입체적을 튀어나오게하는것을 하는것은 아이디어였다. 편지지에 사물,글귀를 입체적으로 나타내는것이다. |
관련 정보 | http://blog.naver.com/sayblog/221179846560 |
Sub가치의 종류 | Fun Curosity |
Sub가치 상세설명 |
신기하고 호기심으로 사는 사람들이 있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내용을 적기 힘들다. |
3-4
Main가치의 종류 | Design |
제품/서비스 사례 |
Led 신발 |
Main가치 상세설명 |
아동, 성인의 신발의 밑에 LED기술을 접목시켜 밤에 잘보이도록 디자인한것이다. 화려하고 빤짝이는 디자인으로 시선을끌고 밤에 안전도 지킬수있는것에 도움이 된다. |
관련 정보 | https://blog.naver.com/xssik18x/221188671154 |
Sub가치의 종류 | Risk reduction |
Sub가치 상세설명 |
밤에 어린이들이나 자전거타는 사람들의 발이 빛나므로 사고를 방지할수있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비싼가격과 보행자들에게 불편을 줄 수 있다. |
3-5
Main가치의 종류 | Design |
제품/서비스 사례 |
특이한 명함 |
Main가치 상세설명 |
자신의 직업, 일하는곳의 특성을 살려 명함의 모양을 바꾼것이다. 이러한 특징을 살린 명함을 주고받으면 상대에게 자신을 각인시킬수 있을것이다. |
관련 정보 | https://blog.naver.com/thejera/221039652686 |
Sub가치의 종류 | Fun |
Sub가치 상세설명 |
명함을 받는 입장에서 흥미롭고 재미있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일반적인 네모난 명함이아니라면 보관이 어려울수있다. |
3-1
3-2
Main가치의 종류 | Design |
제품/서비스 사례 |
체리쉬 모던베드 |
Main가치 상세설명 |
등과 다리의 각도를 조절할수 있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선보임. |
관련 정보 |
|
Sub가치의 종류 | Performance |
Sub가치 상세설명 |
편안함을 느낄수 있는 자세를 유지시켜 주므로 마음의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 가 가능함.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3-3
Main가치의 종류 | Design |
제품/서비스 사례 |
강의실 걸상 |
Main가치 상세설명 |
사람마다 체형이 다르고 자세가 다르지만 모양과 크기를 하나의 규격으로 통일시켜버린 불편한 디자인임. |
관련 정보 |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7&no=608911 |
Sub가치의 종류 | |
Sub가치 상세설명 |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3-4
Main가치의 종류 | Design |
제품/서비스 사례 |
다이슨 선풍기 |
Main가치 상세설명 |
선풍기에 날개를 없앰으로써 안전과 미관을 동시에 잡은 디자인. |
관련 정보 |
http://it.donga.com/24795/ |
Sub가치의 종류 | |
Sub가치 상세설명 |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3-5
Main가치의 종류 | Design |
제품/서비스 사례 |
카카오톡 이모티콘 |
Main가치 상세설명 |
지금의 트랜드에 맞게 계속해서 이모티콘은 디자인 되고있음. |
관련 정보 |
|
Sub가치의 종류 | |
Sub가치 상세설명 |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반응형
'공부하기 > ◆Value Hunter:V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V16 : Performance. 아시안 하이웨이 등 (0) | 2022.03.15 |
---|---|
★V16 : Price (0) | 2022.03.15 |
★V16 : Exhibitionism (0) | 2022.03.15 |
★V16 : Fun (0) | 2022.03.15 |
★V16 : Convenience (0) | 2022.03.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