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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
Main가치의 종류 | Exhibitionism |
제품/서비스 사례 |
웨딩 |
Main가치 상세설명 |
평생 한 번 뿐일 결혼식, 누구나 특별한 사람이 되길 원하고 특별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많은 돈을 투자한다. 우리나라만 그런 것이 아니라 어떤 나라에서는 결혼식에 거의 전재산을 쏟아 붓는 곳도 있다고 한다. |
관련 정보 | http://moneys.mt.co.kr/news/mwView.php?type=1&no=2016022511218014892&outlink=1 |
Sub가치의 종류 | Price |
Sub가치 상세설명 |
신랑신부가 결혼하는데 얼마나 돈이 들었는지도 관심사 중에 하나이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요즘에 스몰 웨딩이 대세라고 하여 과시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좀 줄어들었다. |
8-2
Main가치의 종류 | Exhibitionism |
제품/서비스 사례 |
슈퍼카 |
Main가치 상세설명 |
자동차는 보통 편리하기 때문에 타는 것이지만 그게 일정수준 이상의 금액을 넘어가면 과시라는 가치 때문에 구매하는 물건이 된다. 우리나라에는 아우토반처럼 빠른 속도로 달릴 수 있는 곳도 없고 사실상 슈퍼카의 좋은 성능이 무용지물이지만 과시를 위해서 경제적 능력이 있다면 구매하게 된다. |
관련 정보 | http://mbn.mk.co.kr/pages/news/newsView.php?category=mbn00009&news_seq_no=3044477 |
Sub가치의 종류 | Design Convenience |
Sub가치 상세설명 |
좋은 차의 경우에는 다른 차들이 피해가기 때문에 도로 위에서 편리함을 느낄 수 있고 기존 흔한 차와는 다른 독특한 디자인 때문에 구매한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가격이 너무 비싸다. |
8-3
Main가치의 종류 | Exhibitionism |
제품/서비스 사례 |
커플아이템 |
Main가치 상세설명 |
커플이라면 서로 맞춘 패션 아이템으로 애정을 확인하는 센스를 발휘하기 마련이다. 예전에는 커플티셔츠만 있었는데 요즘에는 시계, 신발부터 다양한 영역으로 커플 아이템의 장르가 넓어지고 있다. |
관련 정보 | http://www.munhwa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14519 |
Sub가치의 종류 | Design |
Sub가치 상세설명 |
커플아이템은 둘이 가장 잘 어울릴 것 같은 디자인을 중점적으로 구매한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
8-4
Main가치의 종류 | Exhibitionism |
제품/서비스 사례 |
프로틴 |
Main가치 상세설명 |
단순히 몸매 관리를 위해서라면 헬스장에서 적정량의 운동만 즐기겠지만 요즘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을 통해 몸매과시를 위해 사진을 올리는 사람들이 많다. 눈에 보이게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는 프로틴과 같은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해서 무리하게 몸을 키운다. |
관련 정보 | http://kookbang.dema.mil.kr/kookbangWeb/view.do?parent_no=1&bbs_id=BBSMSTR_000000001115&ntt_writ_date=20170615 |
Sub가치의 종류 | Performance |
Sub가치 상세설명 |
근육이 잘 커져서 몸의 능력치가 올라간다고 볼 수 있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잘못 섭취 했을 때 몸에 많은 손상이 간다는 것이 단점이다. |
8-5
Main가치의 종류 | Exhibitionism |
제품/서비스 사례 |
명함 |
Main가치 상세설명 |
회사에 들어가서 제일 먼저 만들어지는 것은 바로 명함이다. 직급과 상관없이 만들어진다. 명함은 자신의 소속을 나타냄과 동시에 과시의 수단이 된다. 내가 어떤 회사를 다니고 있고 어떤 역할을 하는지에 대한 과시이다. 그래서 사원증을 목에 걸고 이곳 저곳을 누비고 다니는 사람처럼 명함도 같은 역할을 한다. |
관련 정보 | http://www.goodmorningcc.com/news/articleView.html?idxno=86144 |
Sub가치의 종류 | Convenience Customizing |
Sub가치 상세설명 |
개인의 개성을 잘 나타낼 수 있는 이색명함이 인기이다. 명함 하나로 나의 많은 매력을 뽐낼 수 있다는 것은 참으로 편리하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특색 없는 명함은 바닥 어딘가 굴러다닐 수 있다. |
8-1
Main가치의 종류 | Exhibitionism |
제품/서비스 사례 |
유모차 |
Main가치 상세설명 |
아기들을 태우고 돌아다닐수있는 제품이다. 유모차는 안전하고 튼튼하면 된다고생각하지만 브랜드, 디자인, 기타등등을 포함해 비싼 유모차를 이용하는 부모가있고 이를통해서 자신도 비싼 제품을 이용해서 다른 부모에게 과시하려는 경향이있다. |
관련 정보 | http://www.sedaily.com/NewsView/1RZD2DYCRD |
Sub가치의 종류 | Price |
Sub가치 상세설명 |
비싸더라도 애기용품이라 산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굳이 비싼 제품을 쓰지않아도 되고 주변지인을 통해 받아 쓰는 사람이 있다. |
8-2
Main가치의 종류 | Exhibitionism |
제품/서비스 사례 |
인스타그램 |
Main가치 상세설명 |
인스타그램(sns)에 자신이 사는곳이나, 쓰는 제품, 현재 상황을 적거나 사진을 업로드해 과시한다. |
관련 정보 | |
Sub가치의 종류 | Fun |
Sub가치 상세설명 |
공유하고 즐기기위해 올리는 사람이 많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sns속에선 부유하고 행복해 보이지만 실제로 그렇지않은 사람이 많다. https://blog.naver.com/wamwam85?Redirect=Log&logNo=221073126939 |
8-3
Main가치의 종류 | Exhibitionism |
제품/서비스 사례 |
문신 |
Main가치 상세설명 |
몸에 문구나 모양을 세기는 것이다. 문신에는 다양한 그림의 종류가있지만 용,뱀 들의 주로 조폭들이 소속감이나 위압감을 위해 한다. |
관련 정보 | |
Sub가치의 종류 | Customization |
Sub가치 상세설명 |
고객이 원하는 문구나 모양으로 해준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문신을 하고 후회하는사람이 많다 |
8-4
Main가치의 종류 | Exhibitionism |
제품/서비스 사례 |
제네시스 |
Main가치 상세설명 |
자동차 브랜드이다. 가격이 비싸지만 제네시스를 소유하고 있으면 부를 과시 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인지 사는 사람이 있다. 과시에 직결되는 사례이다. |
관련 정보 | |
Sub가치의 종류 | Price |
Sub가치 상세설명 |
비싸더라도 희소성이있어서 산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국내 또는 다른 브랜드에서 낮은 가격으로 질 좋은 차를 구입하는 사람이 많다. |
8-5
Main가치의 종류 | Exhibitionism |
제품/서비스 사례 |
람보르기니 |
Main가치 상세설명 |
자동차 브랜드이다. 가격이 비싸지만 람보르기니를 소유하고 있으면 부를 과시 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인지 사는 사람이 있다. 과시에 직결되는 사례이다. |
관련 정보 | |
Sub가치의 종류 | Price |
Sub가치 상세설명 |
비싸지만 희소성으로 인해 구입 하는 사람이 있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국내 또는 다른 브랜드에서 낮은 가격으로 질 좋은 차를 구입하는 사람이 많다. |
8-1
Main가치의 종류 | Exhibitionism |
제품/서비스 사례 |
북핵 |
Main가치 상세설명 |
북한은 무력과시용 으로 핵을 보유함. |
관련 정보 |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7/09/04/0200000000AKR20170904135700017.HTML |
Sub가치의 종류 | |
Sub가치 상세설명 |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8-2
Main가치의 종류 | Exhibitionism |
제품/서비스 사례 |
부르즈 할리파 |
Main가치 상세설명 |
현존하는 가장높은 빌딩으로 아랍 에미리트에 있으며 163층이다. |
관련 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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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b가치의 종류 | |
Sub가치 상세설명 |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8-3
Main가치의 종류 | Exhibitionism |
제품/서비스 사례 |
인스타그램 |
Main가치 상세설명 |
세계적인 sns서비스로 몸매, 인맥 과시용 사진이 많이 올라옴. |
관련 정보 |
https://www.google.com/search?q=%EA%B3%BC%EC%8B%9C%EC%9A%A9+%EC%9D%B8%EC%8A%A4%ED%83%80%EA%B7%B8%EB%9E%A8&hl=ko&source=lnms&tbm=nws&sa=X&ved=0ahUKEwiO7e-d6sfaAhXIyrwKHasiDSIQ_AUICygC&biw=1124&bih=697 |
Sub가치의 종류 | |
Sub가치 상세설명 |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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