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9-1
Main가치의 종류 | Newness |
제품/서비스 사례 |
생리컵 |
Main가치 상세설명 |
과거에는 월경시기에 할 수 있는 방법은 면 생리대나 일회용 생리대 같은 생리대 종류 뿐이었다. 해외시장에서는 탐폰 등 다양한 형태의 모양이 존재해왔으나 왜인지 한국에서는 다양한 모양이 판매되지 않았다. 그런데 얼마 전 생리대에서 좋지 않은 성분이 많이 검출되면서 대안적 생리대가 필요하게 되었고 생리컵이 급 부상하게 되었다. 생리컵은 새로움으로 다가와서 편리함이라는 가치를 제공했다. |
관련 정보 | http://news1.kr/articles/?3086610 |
Sub가치의 종류 | Convenience Curosity |
Sub가치 상세설명 |
모양새가 과연 피를 다 모아줄 수 있을지에 대한 기대 반 호기심 반으로 접근하게 되는데 곧 생리 컵의 편리성 때문에 계속적 사용을 하게 된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
9-2
Main가치의 종류 | Newness |
제품/서비스 사례 |
음악앨범 |
Main가치 상세설명 |
음악은 표절이 아닌 이상 항상 새로운 스타일의 음악이 나오기 때문에 항상 새롭게 구매한다. |
관련 정보 | http://isplus.liv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22648988&cloc= |
Sub가치의 종류 | Design Accessability |
Sub가치 상세설명 |
음악앨범의 표지 디자인 때문에 구매하는 경우도 있고 앨범을 구매했을 때 오는 포토카드와 사인회 추첨권이 따라오는데 추첨권을 통해 연예인을 만나러갈 수 있다는 점에서 연예인과 나 사이의 접근성이 올라간다는 특징이 있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앨범보다 인터넷 음원 구매가 많은 것이 현실이다 |
9-3
Main가치의 종류 | Newness |
제품/서비스 사례 |
신 가전 |
Main가치 상세설명 |
최근 가전 업계에서는 에어프라이어, 무선청소기 등 이른바 신가전이 제조사의 블루오션으로 떠올랐다. 건강에 대한 걱정으로 기름 없이 튀기는 에어프라이어는 요리계에 새로운 튀김법을 보여주었고 선없이 자유로운 무선청소기는 콘센트에서 벗어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였다. |
관련 정보 | http://news.mt.co.kr/mtview.php?no=2018032719394765484 |
Sub가치의 종류 | Performance Convenience |
Sub가치 상세설명 |
신가전은 기존에 나와있던 가전에 비해서 성능적 측면에서도 월등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 요구에 맞춘 편리한 상품이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기존에 있던 제품으로 신가전에 대한 욕구가 크지 않을 수 있다. |
9-4
Main가치의 종류 | Newness |
제품/서비스 사례 |
베스킨라빈스 이달의 맛 |
Main가치 상세설명 |
베스킨라빈스는 매달 이달의 맛을 출시한다. 보통 아이디어를 공모 받아 새로운 맛이 출시되는데 소비자 입장에서는 매달 출시되는 맛을 궁금해서라도 사보게 된다. 그래서 항상 새로움이라는 가치 때문에 맛이 있어도 없어도 구매하게된다. |
관련 정보 | http://www.gvalle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48548 |
Sub가치의 종류 | Curosity |
Sub가치 상세설명 |
베스킨라빈스에서 새로운 맛을 출시하면 일단 호기심이 먼저 생긴다. 그리고 마블이나 캐릭터, 요구르트등 다양한 콜라보를 하기 때문에 이번 달에는 어떤 상품과 콜라보를 했는지 궁금하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새로움보다 먹던 맛을 좋아하는 소비자도 많다. |
9-5
Main가치의 종류 | Newness |
제품/서비스 사례 |
거꾸로 수박바 |
Main가치 상세설명 |
수박바는 항상 빨간 부분이 많고 초록색 부분이 적었다. 예전부터 초록부분이 더 맛있다는 의견이 많아서 초록부분을 늘리려고 했으나 그 시도는 최근에와서 이루어지게 되었다. 사람들은 평소 보던 수박바가 아닌 거꾸로된 수박바를 보면서 새로움이라는 가치를 느끼게 되었고 구매로 이어졌다. |
관련 정보 | http://www.ilyoseoul.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3926 |
Sub가치의 종류 | Curosity |
Sub가치 상세설명 |
수박바에서 초록부분이 많으면 무슨 맛이 날지 사람들에게 궁금하게 만들어 대박이 났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
9-1
Main가치의 종류 | Newness |
제품/서비스 사례 |
핸드폰 |
Main가치 상세설명 |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기기를 통해 이동 중에도 음성 통화는 물론 다양한 정보 처리와 무선통신이 가능하도록 인터페이스가 고안되어 있는 디지털 멀티미디어이다. 기술발전과 대량생산으로 인해 호기심과 새로운 이슈, 등으로 가지고있는 사람이 많다. |
관련 정보 | |
Sub가치의 종류 | Exhibitionism |
Sub가치 상세설명 |
비싼 핸드폰을 사서 과시하려는 사람이 있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새로운 핸드폰이 끊임없이 나오지만 기능이나 디자인이 크게달라지지않아서 바꾸지않는 사람이 늘어나고있다. |
9-2
Main가치의 종류 | Newness |
제품/서비스 사례 |
인터넷뱅킹 |
Main가치 상세설명 |
기존에는 직접 은행에 갔어야 했는데, 이제는 인터넷, 핸드폰을 이용해 은행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
관련 정보 | |
Sub가치의 종류 | Accessabitity |
Sub가치 상세설명 |
은행에 직접 가지않아도 되는 접근성 장점이있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도용될 수 있다. |
9-3
Main가치의 종류 | Newness |
제품/서비스 사례 |
인터넷 |
Main가치 상세설명 |
통신망과 통신망을 연동해 놓은 망의 집합을 의미하는 인터네트워크(internetwork)의 약어인 internet과 구별하기 위해 Internet 또는 INTERNET과 같이 고유명사로 표기한다. 랜(LAN) 등 소규모 통신망을 상호 접속하는 형태에서 점차 발전하여 현재는 전세계를 망라하는 거대한 통신망의 집합체이다. 기술발전으로인해 이용이 가능하다. 이것은 초창기에는 비싼 가격으로 몇 밖에 이용을 하지못했지만 현재는 남녀노소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
관련 정보 | |
Sub가치의 종류 | TMT Accessabitity |
Sub가치 상세설명 |
기술의 발전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것을 금방 알아 낼 수있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해킹 및 인터넷 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다. |
9-4
Main가치의 종류 | Newness |
제품/서비스 사례 |
와이파이 |
Main가치 상세설명 |
Wi-Fi(와이파이, Wireless Lan(WLAN))는 Wireless Fidelity의 약자로 무선 접속 장치(AP: Access Point)가 설치된 곳에서 전파나 적외선 전송 방식을 이용하여 일정 거리 안에서 무선 인터넷을 할 수 있는 근거리 통신망을 칭하는 기술이다. 무료로 사용할수도있다. 새로운 장치의 등장으로인해 생활이 편리해졌다. |
관련 정보 | |
Sub가치의 종류 | TMT |
Sub가치 상세설명 |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것이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와이파이가 없으면 설치를 해야한다. |
9-5
Main가치의 종류 | Newness |
제품/서비스 사례 |
닌텐도 will |
Main가치 상세설명 |
손에 컨트롤러를 쥐고 팔이나 몸을 움직여 게임을 즐기는 체감형 게임기이다. 기술 발전으로 인해 손가락으로만 게임을 하는것이 아니고 몸을 이용해 즐길수있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였다. 기존의 컴퓨터,모바일등의 앉아서하는게임이 아닌 서서하거나 움직이면서 할수있는 게임으로 신선함이있었다. |
관련 정보 | |
Sub가치의 종류 | Fun |
Sub가치 상세설명 |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층간소음으로 이어질 수 있다. |
9-1
Main가치의 종류 | Newness |
제품/서비스 사례 |
에어팟 |
Main가치 상세설명 |
|
관련 정보 |
|
Sub가치의 종류 | |
Sub가치 상세설명 |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9-2
Main가치의 종류 | Newness |
제품/서비스 사례 |
VR기기 |
Main가치 상세설명 |
|
관련 정보 |
|
Sub가치의 종류 | |
Sub가치 상세설명 |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9-3
Main가치의 종류 | Newness |
제품/서비스 사례 |
3D프린터 |
Main가치 상세설명 |
|
관련 정보 |
|
Sub가치의 종류 | |
Sub가치 상세설명 |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반응형
'공부하기 > ◆Value Hunter:V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V16 : Fun (0) | 2022.03.15 |
---|---|
★V16 : Convenience (0) | 2022.03.15 |
★V16 : Cost-Reduction (0) | 2022.03.15 |
★V16 : Curosity (0) | 2022.03.15 |
★V16 : Risk-Reduction (0) | 2022.03.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