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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하기/◆Value Hunter:V16

★V16 : Curosity

by 리치캣 2022. 3.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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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

Main가치의 종류 Curosity
제품/서비스
사례
지워지는 볼펜
Main가치
상세설명
 
볼펜의 가장 큰 특징은 연필과 달리 지워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런데 몇 년전 지워지는 볼펜이 만들어졌다. 지워지는 볼펜을 사더라도 사실상 지우는 기능은 잘 이용하지 않지만 호기심에 구매하는 상품이다.
 
관련 정보 http://dongascience.donga.com/news/view/21559


 
 
Sub가치의 종류 Risk-reduction
Newness
 
Sub가치
상세설명
볼펜으로 글을 쓰다가 틀렸을 때 고칠 수 있다는 점에서 리스크를 줄여주고
새로운 형태의 볼펜이라는 점 때문에 구매하게 된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10-2

Main가치의 종류 Curosity
제품/서비스
사례
담배
Main가치
상세설명
 
담배가 몸에 좋지 않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다.
그러나 실제로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많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청소년기 때 호기심으로 구매하여 피우다가 중독이 된다.
 
관련 정보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2437422&CMPT_CD=P0010&utm_source=naver&utm_medium=newsearch&utm_campaign=naver_news


 
Sub가치의 종류 Exhibitionism
 
Sub가치
상세설명
 
담배는 주변사람들에 대한 과시욕이 있다.
중국에서는 접대를 할 때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술과 담배이다.
접대에서 특히 과시의 용도로 사용되는 것이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담배는 몸에 좋지 않다.
 

 

 

10-3

Main가치의 종류 Curosity
제품/서비스
사례
망원경
Main가치
상세설명
 
생명체가 살 수 있는 외계 행성의 존재는 인류의 오랜 호기심 중 하나다. 미 항공우주국(나사)은 우리 은하계에서 지구형 행성을 찾는 케플러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2007년 케플러 망원경을 인공위성에 쏘아 올린 이래 우리 은하계에서 수천 개의 행성과 수십 개의 지구형 행성이 발견됐다.
이처럼 망원경은 인간의 호기심의 욕망을 잘 보여주는 산물이라고 할 수 있다.

관련 정보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3939546&code=11171408&cp=nv


 
 
Sub가치의 종류 Performance
 
Sub가치
상세설명
 
더 멀리까지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성능이 증가했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10-4

Main가치의 종류 Curosity
제품/서비스
사례
펫유리그릇
Main가치
상세설명
반려동물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유리볼 식기이다.
항상 고양이의 건강을 신경 쓰는 집사들을 위해 고양이가 더 많은 물을 마실 수 있도록 투명한 유리식기를 사용하였다.
효과에 대해서는 알 수 없으나 집사도 고양이도 모두 호기심을 가질 만한 상품이다.
 
관련 정보 http://studioallive.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17&cate_no=43&display_group=1


 
 
Sub가치의 종류 Performance
 
Sub가치
상세설명
고양이가 더 많은 물을 마실 수 있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10-5

Main가치의 종류 Curosity
제품/서비스
사례
비트코인
Main가치
상세설명
 
얼마 전에 우리나라에 비트코인의 광풍이 불었다. 그러나 정작 사람들이 비트코인에 대한 개념을 잘 모르는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그럼에도 비트코인을 해본 사람은 상당히 많다.
이들이 처음 비트코인을 접한 계기는 바로 호기심 때문이라고 한다. 하면서 돈이 오르는 느낌이 들고 빠져드는 것인데 제대로 모르는 상태로 단순히 호기심으로 시작하면 안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관련 정보  
http://www.speconomy.com/news/articleView.html?idxno=101353


 
 
Sub가치의 종류 Accessability
 
Sub가치
상세설명
 
비트코인은 집 혹은 집밖에서도 할 수 있고 주변에서도 많이 하기 때문에 그런 의미에서 접근성이 높다고 볼 수 있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비트코인 자체의 리스크는 상당히 큰 편이다.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변동성이 크다고 볼 수 있다.
 

 

10-1

Main가치의 종류 Curosity
제품/서비스
사례
얼굴 마사지 롤러
Main가치
상세설명
얼굴의 붓기를 빼주거나 마사지해주는 도구이다. 미용 목적,호기심으로 쓰는 사람이 많다.
 
 
관련 정보

 
 
Sub가치의 종류 Accessabitity
Sub가치
상세설명
마사지하는곳에 가지않아도 스스로 할 수 있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효과가 없다는 사람이 많다.
 
 

 

 

 

 

 

 

10-2

Main가치의 종류 Curosity
제품/서비스
사례
타로카드
Main가치
상세설명
카드를 고르면 그 카드에 맞는 점괘를 볼 수있다. 분야별로 점괘를 들을 수 있고 대부분의 말이 상술인것을 알지만 호기심으로 보는사람이 많다.
 
 
관련 정보

 
 
Sub가치의 종류 Fun
Sub가치
상세설명
재미로 보는 사람이 많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미신이라 100%믿을 수 없다.
 
 

 

 

 

 

 

 

10-3

Main가치의 종류 Curosity
제품/서비스
사례
거짓말탐지기
Main가치
상세설명
예능프로그램에서 많이쓰이는 제품이다. 손을 대면 거짓말인지 기계가 작동한다. 재미와 호기심으로 사는 사람이많다.
 
 
관련 정보

 
 
Sub가치의 종류 Fun
Sub가치
상세설명
상대,자신의 결과를 보며 재밌어 한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전기를 통해 짜릿함을 받아서 위험 할 수 있다.
 

 

 

 

 

 

 

 

 

10-4

Main가치의 종류 Curosity
제품/서비스
사례
랜덤박스
Main가치
상세설명
화장품을 예로 들자면 저가의 상품부터 고가의 상품까지 랜덤으로 상자에 넣어 판매하는것이다. 호기심을 유발한다.
 
 
관련 정보

 
 
Sub가치의 종류 Fun
 
Sub가치
상세설명
호기심 및 재미를 준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상술이 많고 고가의 상품을 받은 사람들의 사례가 적다.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n=82012&utm_source=naver&utm_medium=outlink&utm_campaign=dedukisa&utm_content=82012&nogate
 
 
 

 

 

 

10-5

Main가치의 종류 Curosity
제품/서비스
사례
진실반지
Main가치
상세설명
주로 초등학교 근처의 문구점에서 볼 수 있는 반지이다.  감정 상태에 따라 색이 변한다는 말로 학생들의 호기심을 산다.
 
 
관련 정보

 
 
Sub가치의 종류 Fun
 
Sub가치
상세설명
기분에 따라 색이 변한다는 재미가 있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변하지않을때가 많다.(불량이 많다)
 
 

 

 10-1

Main가치의 종류 Curosity
제품/서비스
사례
확률성아이템(모바일게임)


Main가치
상세설명


도박류 방식으로 뭐가 나올지 모르는 상황에 호기심으로 열어봄.











관련 정보
http://www.thescoop.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039



















Sub가치의 종류




Sub가치
상세설명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10-2

Main가치의 종류 Curosity
제품/서비스
사례
드라마 / 영화


Main가치
상세설명


스포일러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드라마나 영화 결말에 대한 사람들의 호기심은
생각보다 큼.











관련 정보





















Sub가치의 종류




Sub가치
상세설명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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