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1-1
Main가치의 종류 | Customizing |
제품/서비스 사례 |
레고 |
Main가치 상세설명 |
레고 브릭헤즈(Brick Headz) 시리즈 신상품인 '고 브릭 미(Go Brick Me)'는 레고 브릭과 만드는 이의 상상력을 더해 자신 혹은 친구·가족·동료의 모습을 머리가 큰 레고 브릭헤즈 피규어로 만들어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관련 정보 | http://it.chosun.com/news/article.html?no=2850097 |
Sub가치의 종류 | Design |
Sub가치 상세설명 |
자신이 직접 디자인하여 피규어를 만들어 소비자에게 의미 있는 물품이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
11-2
Main가치의 종류 | Customizing |
제품/서비스 사례 |
맞춤형핸드폰케이스 |
Main가치 상세설명 |
핸드폰의 종류가 매우 다양해졌고 그만큼 스마트폰 케이스가 나오지만 대부분 디자인이 다 거기서거기라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가 어렵다. 자신만의 상품을 가지고 싶어하는 현대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자신의 휴대폰케이스를 만드는 커스터마이징 상품들이 늘어나고 있다. |
관련 정보 | |
Sub가치의 종류 | Design Exhibitionism |
Sub가치 상세설명 |
예쁜 케이스를 가지고 다니면 디자인적으로도 만족스럽고 다른 사람들의 부러운 시선을 받을 수 있어 과시하는 용도로 좀 더 특이하고 특별한 제품을 주문한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제작에 소요되는 시간이 길다. |
11-3
Main가치의 종류 | Customizing |
제품/서비스 사례 |
이모지 |
Main가치 상세설명 |
갤럭시 S9과 S9+ 사용자들은 업데이트를 통해서 기존 18종의 AR 이모지 스티커에 신상 스티커 18종을 추가로 받아 총 36종의 다양한 AR 이모지 스티커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새로운 AR 이모지 스티커는 ‘와우(Wow), 따분한(Bored), 윙크(Wink)’ 등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재미있는 감정들을 추가해 만들 수 있다. AR 이모지 스티커 사용 방법은 카메라에서 'AR 이모지'를 선택한 후 '마이 이모지 만들기'를 누르고 본인의 얼굴을 촬영하면 나와 닮은 이모지가 생성된다. 이후 키보드와 갤러리 앱에 GIF 형태로 저장되며, 생동감 넘치는 이모티콘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AR 이모지' 서비스는 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이모티콘을 만들어주며, 메시지 앱뿐 아니라 다양한 메신저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다. |
관련 정보 | http://news.tongplus.com/site/data/html_dir/2018/05/31/2018053102517.html |
Sub가치의 종류 | Design Fun |
Sub가치 상세설명 |
나를 토대로 디자인 했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있어서 의미있고 재미있는 경험을 선물한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자신과 닮았다는 것을 인정하지 못 할 수 있다. |
11-4
Main가치의 종류 | Customizing |
제품/서비스 사례 |
보험컨설팅 |
Main가치 상세설명 |
레몬브릿지는 검색엔진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의 보험계약정보와 보험사 및 설계사의 보장분석시스템을 연결해주는 솔루션으로 각 보험사별 커스터마이징으로 제공된다. 고객이 ‘레몬브릿지’ 앱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전용설계사의 고유식별코드를 입력 후 정보제공에 동의하면 해당 설계사는 고객이 가입한 42개 보험사의 모든 보험에 대해 ‘최신 계약현황을 실시간으로 통합조회’ 할 수 있다. 해당 보험의 보험기간, 납입보험료, 해지환급금, 납입기간과 함께 보장내역까지 한번에 조회 가능하다. |
관련 정보 | http://www.m-i.kr/news/articleView.html?idxno=413294 |
Sub가치의 종류 | Convenience Accessability |
Sub가치 상세설명 |
앱으로 1:1 개인에게 맞는 제품을 커스터마징하면서 직접 찾아간다는 번거로움을 줄여 편리하고 보험 설계에 대한 접근성을 높혀준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정보유출이 걱정된다. |
11-5
Main가치의 종류 | Customizing |
제품/서비스 사례 |
게임 캐릭터 |
Main가치 상세설명 |
게임의 첫 인상은 캐릭터에서부터 시작하는데, 천애명월도는 디테일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한다. 수치를 조정하는데 그치지 않고 마우스로 캐릭터 얼굴을 직접 조정하면서 원하는 형태로 만들 수 있다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키워간다는 것은 게임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키우는데도 한 몫을 할 수 있다. |
관련 정보 |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801270100209180014847&servicedate=20180126 |
Sub가치의 종류 | Design |
Sub가치 상세설명 |
직접 자신의 캐릭터를 디자인할 수 있다는 매력으로 이 게임을 선택한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직접 디자인을 한다는 것이 매력적으로 느껴지지 않을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
11-1
Main가치의 종류 | Customizing |
제품/서비스 사례 |
맞춤 구두 |
Main가치 상세설명 |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 구두의 높이 등 원하는대로 만들어준다. customizing에 직결 되는 사례이다. |
관련 정보 | http://kpenews.com/Board.aspx?BoardNo=9308 |
Sub가치의 종류 | Price |
Sub가치 상세설명 |
가격이 비싸도 희소성이 있어 이용한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가격이 비싸다. 시간이 오래걸린다. |
11-2
Main가치의 종류 | Customizing |
제품/서비스 사례 |
단체복 |
Main가치 상세설명 |
학교, 단체에서 소속감을 느끼기위해 입는다.예를 들어 반티가있다. customizing에 직결 되는 사례이다. |
관련 정보 | |
Sub가치의 종류 | Fun |
Sub가치 상세설명 |
추억이 되고 재미 있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야쿠자 옷 같은 의미가 안좋은 제품들도있지만 인지하지 못하고 사는 사람이 많다. |
11-3
Main가치의 종류 | Customizing |
제품/서비스 사례 |
서브웨이 |
Main가치 상세설명 |
샌드위치의 일종이다. 자신이 원하는 빵,재료,소스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싫어하는것은 넣지않아도 된다. customizing에 직결 되는 사례이다. |
관련 정보 | https://julietmeeso.blog.me/221164802863 |
Sub가치의 종류 | Fun |
Sub가치 상세설명 |
자신이 선택하고 고른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즐거움이 있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잘못 선택하면 맛이 없다. |
11-4
Main가치의 종류 | Customizing |
제품/서비스 사례 |
안경점 |
Main가치 상세설명 |
원하는 안경태를 착용하고 살 수있고, 시력이 좋지않다면 자신의 시력에 맞는 안경을 제공해 준다. |
관련 정보 | |
Sub가치의 종류 | Price |
Sub가치 상세설명 |
시력이 좋지않으면 도수때문에 압축이 필요한데 시력이 안좋아질수록 과정이 늘어나서 가격이비싸진다. 가격이 비싸도 이용해야한다는 점이 있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소프트렌즈를 끼는 사람이 많다. 안경의 원가에 비해 너무비싸다. |
11-5
Main가치의 종류 | Customizing |
제품/서비스 사례 |
미용실 |
Main가치 상세설명 |
머리를 원하는 대로 자르거나 펌을하거나 모양을 바꾸는등 자신이 원하는대로 가능하다. customizing에 직결 되는 사례이다. |
관련 정보 | |
Sub가치의 종류 | Exhibitionism |
Sub가치 상세설명 |
꾸밈으로써 과시를 하려는 사람이 있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원하는대로 모양이 잘 나오지않는 곳도있다. 가격이 비싸다. |
11-1
Main가치의 종류 | Customizing |
제품/서비스 사례 |
리복 퓨리 (베트멍) |
Main가치 상세설명 |
리복의 하얀색신발에 베트멍의 각기 다른 디자인을 넣어 개별성을 두었음. |
관련 정보 |
|
Sub가치의 종류 | |
Sub가치 상세설명 |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반응형
'공부하기 > ◆Value Hunter:V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V16 : Curosity (0) | 2022.03.15 |
---|---|
★V16 : Risk-Reduction (0) | 2022.03.15 |
작성중-V16 : 케이블타이 (0) | 2021.10.09 |
V16 : Fun, Curiosity (0) | 2021.10.06 |
VALUE HUNTER. V16 을 시작합니다. (0) | 2021.08.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