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무인화 전투체계

Zala KYB 스트라이크 드론, 러시아

by 리치캣 2023. 2. 10.
728x90
반응형

아래 사진을 보면...

2차대전 당시, 태평양에서 항공모함을 향해 달려드는 뇌격기를 연상시킨다.

차이라고 하면...그땐 2인승 유인 뇌격기였지만...

이젠 무인자폭드론이라는 것이다.

떼로 몰려들면... 함대 방공망도 무력화되는 건 당연지사.

생산지속력과 동시에 비축량이 초기 전투의 향방을 가르게 될 것이다.

정찰자산이 보장되는 측이 쉽게 전쟁을 끌고 갈수도 있다.

드론전쟁도 "초전박살, 초기 전투의지 말살" 전이 핵심이라고 생각한다. 

=========================================

Zala KYB 스트라이크 드론, 러시아
Zala Aero의 KYB-UAV는 멀리 떨어진 지상 및 해상 목표물을 공격하기 위해 러시아 육군이 운용하는 고정밀 가미카제 드론입니다.




KUB-BLA(Cube)로도 알려진 Zala KYB-UAV는 Kalashnikov Group의 자회사인 Zala Aero가 개발 및 제조한 새로운 체공 탄약 시스템입니다.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시리아에서 러시아군의 전투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시스템의 주요 장점은 고정밀, 숨겨진 발사, 간단하고 조용한 작동입니다.

2019년 2월 아부다비에서 열린 국제방위전시회(IDEX)에서 선보인 체공 드론은 러시아군이 운용하고 있다.

군용 드론은 수동으로 설정한 표적 좌표나 이미지 기반 표적 유도 페이로드를 기반으로 군사 작전 중 다양한 무기 페이로드를 고정밀로 전달할 수 있다. 자살 드론이나 카미카제 드론으로 활용해 지상과 해상의 소형 표적을 효과적으로 파괴할 수 있다.

우크라이나는 2022년 2월에 시작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동안 2022년 3월 키예프의 포딜스키 지구에서 폭발 장치가 장착된 Zala KYB 드론을 격추했다고 주장했습니다.

Zala KYB 드론 디자인 및 기능
넓은 삼각형 날개를 가진 무인 항공기(UAV)는 숨겨진 발사와 임무 중 조용한 작동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지상 및 해상 기반 적 인프라는 물론 경장갑 표적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카미카제 드론은 날개 길이 1.21m, 길이 0.95m, 높이 0.165m다. 정보, 감시 및 정찰(ISR) 및 표적 교전과 같은 임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Zala KYB-UAV는 대상의 실시간 인식 및 분류를 위해 AIVI(인공 지능 시각 식별) 기술을 통합합니다. AIVI 기술은 단일 비행 동안 커버되는 영역을 60배 증가시키고 드론의 실시간 살상력과 자율성을 향상시킵니다.

발사 및 타격 메커니즘
가미카제 드론의 표준 버전은 투석기에서 발사할 수 있습니다. 목표물을 식별하기 위해 발사 후 공중에 떠 있습니다.

드론은 수직 궤도를 통해 대기권 상층부에서 목표물에 정밀하게 충돌합니다. 그것은 전투 탱크를 공격하고 폭발물을 터뜨려 포탑을 뚫을 수 있습니다.

추진력과 성능
UAV의 꼬리 부분에는 푸셔 구성의 프로펠러가 있습니다. 전기 모터 장치로 구동되는 드론은 80km/h에서 130km/h 사이의 속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배회 탄약은 최대 3kg의 센서와 폭발성 탄두를 탑재할 수 있습니다.

30분 동안 공중에 머물 수 있으며 최대 약 40km 범위의 목표물을 타격할 수 있습니다.

KUB-BLA의 변형 내보내기 및 수정
KUB-E로 알려진 수출형은 2021년 11월 국가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통과했습니다. 유도 탄약이 장착되어 2022년 1월 러시아 당국의 수출 승인을 받았습니다.

2022년 5월 에리트레아는 러시아가 에리트레아의 항구 도시 마소에서 약 40km 떨어진 아파벳에 건설할 군사 기지를 대가로 KUB-E 드론 8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Kalashnikov Group은 국영 방산품 수출업체인 Rosoboronexport와 협력하여 국제 시장에서 체공 탄약을 홍보했습니다.

2021년 8월 모스크바에서 열린 'ARMY 2021' 국제군사기술포럼에서 시연된 드론을 개조하면 유도군단의 일부로 운용할 수 있다. 해상 드론은 고속선과 특수 선박에서 발사할 수 있다.

업데이트된 해군 버전은 Kalashnikov의 BK-016 고속 상륙정과 같은 고속정과 특수 목적 선박 및 기타 해군 플랫폼에 설치된 특수 발사기에서 발사할 수 있습니다.

데크 컨테이너 런처는 안내 떼를 발사할 수 있도록 향후 개발을 위해 계획되어 있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smallme/products/6133820192

 

스몰미 메모시트 [A3 크기] - 내맘대로 골라담는 10장 세트 스몰미메모시트. / 스몰미메모시트, 냉

스몰미,메모시트,스몰미메모시트,메모,정리,보드,보드마카,달력,캘린더,플래너,계획,계획표,일정,시간표,A3

smartstor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