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경영학과 군사학

Saatch & Saatch의 The Brief

by 리치캣 2020. 12. 9.
728x90
반응형

Saatch & SaatchThe Brief

브리프의 목적

브리프란 광고기획 담당자가 작성하는 전략적 광고기획 양식이며 광고주에게 광고를 프리젠테이션하기 이전에 광고의 기본적인 방향을 합의하기 위해 만들어진 지침서이다. 또한, 광고대행사 내에서는 광고기획 담당자가 크리에이티브팀, 매체팀에 광고제작을 의뢰하기 위한 광고제작 지침서이다.

 

브리프 기획시의 유의점

객관적인 증거에 근거를 두어야 한다.

점프는 건강한 개를 위한 완벽하고 밸런스 있는 다이어트식이다. 이 제품은 캔에 든 개밥과 믹서(혼합식)로 만든 개밥의 두 가지 장점을 동시에 갖춘 제품이다. 고단백 저지방 제품으로 고기와 곡류와 비타민 칼슘 미네랄 등 개에게 필요한 영양을 모두 갖춘 제품이다.

기정사실을 비판적으로 검토해 볼 필요가 있다.

개사육사들에겐 말린 완제품 개밥이 인기가 있다. 이점을 활용하여(무조건 캔에 든 개밥을 선택하는) 일반대중에게 영향을 줄 수 있을까?

분석적이어야 한다.

포스터용 카피를 쓴다면 당신은 뭐라고 쓸 것인가? 이 질문은 사치의 한 유능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즐겨 던지는 질문인데 아주 좋은 훈련법이다. 점프는 개를 위한 건강식이다.

창조적이어야 한다.

데이터나 사실들 때문에 브리프가 흐려지거나 둔해져서는 안 된다. 데이터에 신선한 통찰력과 시각을 부여하여 매체와 크리에이티브 요원들을 자극할 수 있어야 한다.

오늘날 여성들은 자신들과 가족들을 위해 건강 다이어트에 관심을 갖고 있다. 그들에게 개의 다이어트에 관해서도 관심을 갖게끔 같은 방법으로 설득할 수 없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