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경영학과 군사학

KORONET. 코로넷. 차량관제시스템 장착. 어떤 의미

by 리치캣 2024. 1. 7.
728x90
반응형

KORONET. 코로넷. 차량관제시스템 장착.
어떤 의미...
1996년에.. 한진에 근무시...
택배화물의 위치를 추적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을 했고...(고객들이 필요성과 가치를 느낄것이기에)
기획서를 작성하게 되었다.

여러모로 연구를 하다가...
경부고속도로로 한정하고...(비용 이유)

모토로라의 TMR기술로 가능함을 알았다.
경찰들의 무선통신기술...

그런데 시스템 구축비가...ㅎㅎㅎ
4천억원.
경부고속도로만...

연구수준에서 종결처리...했던 기억이...ㅎㅎㅎ

지금은 인터넷도 일반화되어 있고...
무선통신을 넘어...모바일데이터까지 일반화되어 있는 기술진보상황

그 당시엔 ... 음성통화만 있었다.

화물의 실시간 위치...1996년에 가치를 고려한 기억이 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