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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하기/FUTURE industry-메타버스

IT제품이란 무엇인가?

by 리치캣 2010. 5.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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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제품의 정의


IT제품이란 무엇인가?

아주 멋진 80인치 LED TV와  그옆에는 구식 14인치 CRT TV가 있다고 가정하자

그런데 80인치의 멋진 TV는 하얀색 빛만 보여주고 있고

14인치 구형TV는 YTN 뉴스를 보여주고 있다.

이때 더 좋은 전자제품은 무엇인가?

이때 더 좋은 IT제품은 무엇인가?


그렇다. 후자다


그럼 IT제품은 무엇인가?

여기서 우리는 저번 수업에 제목으로 꺼낸 유비쿼터스와 소셜을 생각해볼만 하다.

우리는 유비쿼터스의 일부인 기계를 만들어 파는 것이 IT산업이라고 칭송한다.



미시적으로 보자.

우리의 대부분은 남이 만든 data나 info를 가져다 붙여넣거나 참조하기만 한다.

창조적인, CREATIVE 한 활동을 배제하고서

그저 참조하고 붙여넣고 나열만 한다.

IT산업에서 전자제품만 만들어 팔면서 플랫폼에 종속되는 구조와 무엇이 다른가?

핸드폰으로 엄청난 매출을 냈지만 실제로 수익률면에서 퀄컴이 더 빛을 발했다.

우리가 초고속 인터넷망 설치 전세계 1등이라고 자랑할때 그 기술은 실리콘 밸리에서 사온 것이며

(물론 인터넷도 미국의 대학교와 국방부가 만든거지만)

우리가 실크로드, T페이지, ec플라자 등등으로 국내무역만 포용하려고 경쟁할때 알리바바가 허접한 사이트로 26조원의 상장가치를 창조하였으며

국내에서 배너광고 유치할때 구글은 전세계 네티즌을 참여시켜서 광고수익모델을 창조했다.


오늘 강의에서 이것만 가지고 한참 토론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 더 중요한 것은 토론이 목적이 아니라는 것이다.

토론을 왜 하는가?  왜 하느냐 말이다.


합목적적인 실천을 하자. FUTURESEL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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