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리포트의 거탑

2010년 일본 경제산업성의 산업기술정책 중점방향 및 시사점

by 리치캣 2020. 9. 20.
728x90
반응형

자료들 속에서 옛날에 읽었던 리포트들을 발견해서,,, 늦었지만 기록하여 남긴다.

==========================================================

2020년 현재, 최근엔 일본이 정체를 지속하고 특히 아베가 집권한 후, 이래저래 실기를 하면서 무너지면서,,,

이제는 일본은 망했고, 한국이다! 라고 하는 컨텐츠가 늘어나는 추세로 보인다.

그러나 전체 질량으로 볼때 아직 일본은 버틸 능력이 있다. 우리가 일본을 이기려면 확실하게 이겨야 하는데...그러려면 끈기있게 여러개의 칼을 갈아야 한다고 본다. 

이 리포트에서 저탄소, 안전사회, 신수요창출...이란 단어가 정리되어 있는데... 한국에도 필요한 것이다.

이런 내용을 타산지석 삼아서, 새로운 비즈니스도 창출하고, 새로운 사회공동체의 일반방향도 구축하는 것이 현명하다.

러일전쟁때 일본군은 적군의 즉 러시아군의 장비를 사용하면, 천황을 모독했다는 이유로 처벌했다.

그래서 문제가 심각한 기관총을 억지로 사용했던 사례가 있다. 우리는 노획한 적장비가 훌륭하다면... 도입해서 활용해야 한다. 

이런 리포트의 내용에서 그런 훌륭한 적 장비와 적 전술을 찾아서... 우리에게 맞게 수정보완하여... 활용해서...효율성과 효과성을 보장받아야 할 것이다.

이기적이고 멍청한 정치인들과 월급,연금에만 관심있는 관료,공무원들 또는 비양심적인 꼴통들의 노이즈 및 방해가 있더라도... 이를 극복하고...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 것이다.

그래야 다음 세대에게.... 최소한 미안하지는 않지 안겠는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