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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하기/경영학과 군사학

테무.TEMU : 전 세계 시장에 시한폭탄 심는 중국..미국 "터지면 다 뺏긴다"

by 리치캣 2024. 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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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를 바짝 뒤쫓고 있는 테무.

엄청난 적자상태지만...이 상황이 지속되면 아마존도 붕괴시킬수 있다는 테무.  

아마존은 저가 라는 가치가 아닌...월마트가 더 싸니까....빠른 배송이 가치라는 설명.

그럼 쿠팡도 로켓배송이 핵심가치인가??? 더 저렴한 제품은 다이소나 재래시장에 있는건가???

한국기업이 이런 플랫폼이나 유통을 못하는 이유는....자본금 규모가 작아서인가? 아이디어가 없어서인가?

 

전 세계 시장에 시한폭탄 심는 중국..미국 "터지면 다 뺏긴다" (1편) / 비디오머그 / 귀에 빡종원

 

https://www.youtube.com/watch?v=-1rOVLpXv8U

중국의 이커머스 기업인 테무가 세계 시장에 초저가 상품을 공급하며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
태우는 직접 공장에서 상품을 매입하고 소비자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갖추고 있다.
이를 위해 대규모의 광고 비용을 투자하고 있으며, 미국 시장에서 알리익스프레스와 경쟁하고 있다.
태우는 저렴한 가격과 무료 배송을 제공하는 것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지만, 이로 인해 수익은 손해를 보고 있는 상태이다.
그러나 성장 속도는 빠르며, 전 세계 유통망을 점유하게 될 가능성도 있다.
태우의 성공은 중국의 초 저가 시장 열풍을 이용하고 있는 것이며, 미국의 기업들은 이에 따라 대응하기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다.
 
세계적으로 초저가 시장이 형성되고 있는 이유는?

세계 유통만 시안 폭탄을 통해 중국 내 공장에서 상품을 매입하며, 소비자들의 열광을 이끌고 있어요.

지금 경기가 어려워지고 있고 물가가 상승하는 상황에서도 초저가를 찾는 손님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냈어요.

저가와 초저가를 구분하는 기준은, 물건을 구매할 때 가성비를 참고하는 것과 실패해도 버릴 수 있는 충분한 여유가 있는 경우에 나뉘게 되는군요.

태우, 이커머스에서 성장! 높은 광고 비용은?

알리익스프레스 이후, 태우가 이커머스 앱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어요.

미국 진출 이후, 태우는 올해 광고를 통해 1조6천억원을 썼다는 보도도.

또한 슈퍼볼에서 광고를 내놓기도 했으며, 이번 해 광고 비용은 100억 원이 넘는다고 해요.

이러한 광고 비용 증가는 중국 이커머스 시장 성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해요.

태우의 이커머스 회사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나요?

미국의 이커머스 전문 분석가는 태우의 공격적이고 어마어마한 규모의 마케팅을 경험한 적이 없다고 언급했죠.

태우는 2022년에 진출한 이후로 2억 3,500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아마존의 다운로드 수를 앞질렀죠.

태우는 대형 할인점인 '달러 제네럴'과 경쟁하며, 모든 제품을 1달러에 판매하는 전문 판매점의 3위까지 올랐어요.

태우는 중국의 핀도도라 기업으로, 물건 사고 싶은 사람을 모아와 할인 혜택 제공하는 독특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어요.

태완은 어떤 비즈니스 모델을 활용해 성장했을까?

중국 시장이 침체된 상황에서, 태완은 중국 내 제품을 직접 생산하여 판매한답니다.

기존의 플랫폼 기업과는 달리, 태완은 공장에서 제품을 직접 생산하여 판매하고, 광고비 매출을 이용해 소비자에게 노출시키고 있어요.

C2M(고객을 위한 생산자) 비즈니스 모델을 활용한 것도 성공 비결인데, 태완은 공장의 수입원이 되는 동시에, OEM 생산 방식을 통해 중국 내에서 인기 있는 제품을 생산하여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죠.

그 대가로 광고비 매출을 받아들여, 비투시 사업과 차별화되고 있습니다.

태무의 성공요인은?

중국산 제품을 초저가로 판매하는 태무는 알리익스프레스의 경쟁사로, 성공하고 있어요.

미국에서는 태무의 제품 가격에 놀라며 아마존과의 가격 경쟁에서 우위에 있답니다.

태무의 성공요인은 온라인 시장에서 중국산 제품의 저렴한 가격과 무료 배송 등, 다양한 혜택에 기인하며 두 자리수 성장을 기록 중입니다.

미국 기업들이 느끼는 경쟁과 중국의 영향력에 대한 우려

아마존이 미국에 진입하여 이커머스 시장을 개척했고, 경쟁적인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어요.

이 적자를 줄이는 속도가 빠름에도 불구하고 아마존을 따라잡을 수 있을까하는 공포가 있어요.

또한 중국은 초 저가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열광을 하면서 세계 유통망에 시한폭탄을 설치하여 중국이 전 세계 유통망을 차지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어요.

이로 인해 미국 기업들은 중국의 영향력에 대한 우려를 느끼고 있으며, 다음 시간에는 우리나라의 상황에 대해 다룰 예정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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