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기/꼰대와 라떼

"치명 결함" 특전사 반대했는데‥평가 때 고장 난 기관총 구입

by 리치캣 2024. 10. 10.
반응형

이스라엘에게...

사업개시시점부터 빽마진(뒷돈) 받은 놈은 누굴까?

해당자 모두... 특전사 전술사격 훈련장의 교보재로 사용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단독] "치명 결함" 특전사 반대했는데‥평가 때 고장 난 기관총 구입 (2024.10.09/뉴스데스크/MBC)

 

https://www.youtube.com/watch?v=TFXJsqQRRiY

이 영상은 도심 테러 대응을 위해 도입된 이스라엘제 기관단총의 문제점과 그에 따른 군 내 갈등을 다룹니다. 도입된 총기가 현장에서 여러 차례 고장을 일으켜 대원들의 생명에 심각한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는 주장을 강조하며, 무기 도입 과정에서의 비효율성과 불만을 보여줍니다. 결국, 군 당국이 적합 판정을 내린 이유와 대원의 안전을 위협하는 상황을 상세히 다루어 시청자에게 중요한 군사 장비 평가의 필요성을 일깨우는 영상입니다.

핵심주제

도심 테러 대응을 위한 총기를 도입했으나 여러 문제점이 발생했다.
  • 도심 테러 대응을 위해 새 총기가 도입되었으나, 곧 불만과 고장이 잇따라 개선 작업이 시작되었다.
  • 특히 대테러 부대의 필요에 따라 신속한 사격이 가능한 총기가 요구되었지만, 문제는 총기의 높은 결함율로 인해 대원들의 위험이 증가했다.
총기의 결함으로 인해 대원들 사이에서 불만이 터져 나왔다.
  • 야간 조준장치 같은 여러 결함이 발생하며 대원들은 다른 총기를 사용하고자 하는 불만을 제기했다.
  • 이런 문제는 사격 평가 중 중단될 정도로 심각하여, 특전사와 군간 의견 차이를 불러일으켰다.
특전사의 의견서는 대테러 사격의 요구 사항을 명확히 밝혔다.
  • 150m 이내에서의 은밀한 사격을 요구하는 의견서가 작성되었으나, 육군과 합참은 기준을 충족했다고 주장했다.
  • 이로 인해 아군의 생존성을 저해하는 위험한 상황이 지속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문제는 쉽게 해결되지 않고 있다.
이스라엘제 기관단총 도입 과정에서의 기능적 문제가 지속적으로 지적되었다.
  • 군의 검증 단계에서 총기의 여러 기능적 결함들이 발견되었지만 적합 판정을 받았다.
  • 이로 인해 우리 요원의 희생 가능성이 커졌고, 이런 위험 요소는 여러 차례 보고되었다.

타임라인

완벽노트(GPT-4o) 적용됨1. 🔫 새로 지급된 이스라엘제 기관단총의 문제점

  • 지난해 우리 군의 특수부대원들에게 새 총기가 지급되었다.
  • 그러나 대원들의 불만이 터져 나와 두 달 만에 개선 작업이 시작되었다.
  • 검증 단계에서 이미 고장이 발생했으나 적합 판정이 내려졌다.
  • 특수부대원들은 대원의 위험성을 이유로 반대 의견을 강하게 제기했다.
  • 작년 8월, 58억 원을 들여 도입된 총기는 결국 작년 10월에 개선 작업에 들어갔다.

 

2. 총기 결함으로 인한 문제 발생 및 의견 제시

  • 야간 조준장치 연결선에 장전 손잡이가 걸리는 등 여러 결함이 나타났다.
  • 이에 따라 특전대원들 사이에서는 고장이 빈발할 경우 다른 총기를 사용하겠다는 불만이 나왔다.
  • 검증이 철저했던 군 평가단이 작년 이스라엘 제조사를 방문해 시험을 진행했으나, 나지를 달리해 아홉 개 구멍으로 사격하는 평가 중 안전 문제로 중단되었다.
  • 사격 항목에서는 총기가 고장 나는 상황까지 발생했고, 특전 사부는 방동 정화통이 탄피 배출구를 막아 장애가 발생했다고 지적했다.
  • 하지만 육군 시험 평가단은 총 각도를 조정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입장을 보였고, 이에 특전사는 합참에 더 적극적인 의견을 제시하게 되었다.

 

3. ️💼특전사의 의견서와 대테러 기관단총 도입 문제

  • 제작년 10월 작성된 특전사의 의견서에 따르면, 대테러 전 사격은 150m 이내에서의 은밀한 사격이 요구되며, 사격 중 고장은 아군의 생존성을 저해하는 치명적 결함이 된다.
  • 그러나 육군과 합참은 다섯 번의 릴레이 회의 끝에 이스라엘제 기관단총의 모든 기준을 충족하고 전투용 적합 판정을 내렸다.
  • 그 결과 도입된 대테러 기관단총 때문에 우리 요원이 희생될 위험이 있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기능상 문제가 없고 성능 요구 사항을 충족했다고 해명했다.
  • 합참은 관련 기관 간 이견이 없었다고 주장하며 국회에 보고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