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무인화 전투체계

중국산 군용 드론에 감시 기능…"중국 상대 공격 방지" : 한국은 중국의 물량전을 상대할 준비물이 있는가???

by 리치캣 2023. 5. 22.
728x90
반응형

여기에...물량까지 가능하면...

물량전을 이길 수 있는 전술,전략가는 드물다.

"양안에 질이 있다."

그런데 이미 질이 임계점을 돌파한 것이 중국 드론산업의 수준이고...

양을 확대하는 것도 전혀 문제없는 공업국이 되었다.

한국은 중국의 물량전을 상대할 준비물이 있는가???

 

중국산 군용 드론에 감시 기능…"중국 상대 공격 방지"/ 연합뉴스 (Yonhapnews)

https://www.youtube.com/watch?v=AjSkUK_7c_k 

   (서울=연합뉴스) 중국산 군용 무인기(드론)에 적들이 이를 중국 공격에 사용하지 못하도록 중국 국경을 인식하는 기능이 숨겨져 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소식통을 인용해 18일 보도했습니다. 
    중국군과 가까운 한 소식통은 모든 중국산 전투·정찰 드론은 중국 국경을 둘러싼 '전자 지오펜스'를 인식하도록 설계·제작됐다고 밝혔습니다. 지오펜스(geofence)는 지리상 가상의 경계를 뜻합니다.
    소식통은 "이는 이른바 감시 도구로, 수출된 중국산 드론이 적들에 의해 우리나라(중국)를 공격하는 무기로 활용되는 것을 막기 위한 간단한 기술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해당 기능은 드론 내 부품에 내장돼 있으며, 중국 업자들이 드론 사용 설명서에서 이를 밝혔다고 덧붙였습니다.
    베이징의 군사 전문가 리제는 수출용 드론에 감시 기능을 심는 것은 상식이라며 이는 수십년간 개발돼 온 성숙한 드론 기술이라고 SCMP에 말했습니다. 
    그는 "그러한 감시 시스템은 드론의 전원·무기 시스템과도 연결돼 있다"며 "이는 드론이 중국 국경에 접근할 경우 비행이나 무기 발사를 멈출 것임을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일부 드론은 그러한 감시 시스템이 개조되거나 해체될 경우 자폭하는 능력도 갖췄다"고 덧붙였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