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면서 일하기/TRUST QR

제 3회 롯데 아이디어 공모전

by 리치캣 2012. 8. 16.
728x90
반응형
제 3회 롯데 아이디어 공모전 (조회수 : 19)
(주)롯데
광고/아이디어, 유사공모전
2012-08-20 ~ 2012-09-28
02-334-9044
많은 응모 바랍니다.
공모개요
- 제 3회 롯데 아이디어 공모전을 주최합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접수기간 및 일정
- 공모 접수 : 2012. 8.20(월) ~ 9.28(금) 18:00 限
- 본선 진출자 발표 : 2012. 10월 중 정
- 회사별 본선 심사 및 시상 : 2012. 10월 말 예정
- 본선 최우수작 그룹통합 발표대회 : 2012. 11월 예정
※ 상기 일정은 공모전 실시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심사발표
- 1차 심사 : 서류심사 [ 심사결과 2012년 10월 중 공모전 홈페이지 게시 ]
※ 본선 진출자(팀)은 자격증명을 위해 학력사항 증빙서류 제출
- 회사별 본선 PT심사 및 시상 : 2012년 10월 중순~말 예정 [ 심사방법 : 경쟁 PT ]


참가자격
- 고졸 이상 (고졸,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 재학(휴학)생으로 단독 또는 모든 구성원이 자격을 갖춘 공동 연구팀
- 공동 응모시 팀당 3인 이내


공모주제
- 총 15개사 24개 주제 [ 개인 및 팀별 1개 주제 응모(가능), 중복접수 불가 ]

[롯데칠성]
1. 핫식스 신상품 마케팅 제안
2. 칸타타 스틱커피 마케팅 제안

[롯데삼강]
1. 파스퇴르 브랜드의 유가공 1등 브랜드 도약을 위한 마케팅 전략
- 저온 살균 공법에 대한 소비자 Communication 전략 (Off/On Line 전략 포함)
- 사회적 이슈사항 연계 소비자 캠페인 연계 중장기 판촉案
2. 롯데삼강 식품브랜드 Chefood 활성화 전략
- 식품 전문 브랜드인 쉐푸드 상품 Line-Up 구축 및 홍보 방안
- 경쟁사 대비 차별화되고 글로벌 정책에 맞는 상품 운영 전략 수립

[롯데리아]
1. 엔제리너스의 해외사업 진출 전략(중국 및 동남아) 및 스타벅스 등
기존 메이저 브랜드와의 차별화 전략
2. 패스트푸드의 각 브랜드 대표메뉴에 대한 분석과 롯데리아 대표메뉴의 선정 및 마케팅 방향
3. 글로벌 브랜드인 맥도날드와 버거킹, KFC와 경쟁하는 롯데리아의 Branding 강화 전략방안

[롯데월드]
- 향후 소비자 니즈 변화 예측 및 그에 따른 테마파크가 제공해야 할 가치 제시
- 현황분석 (계량형 자료 필히 포함), 개선방향 또는 전략수립 방향, 기대효과 포함

[롯데정보통신]
- 클라우드 서비스의 보안 취약점을 설명하고 대응 방안 아이디어 제시

[롯데시네마]
1. 롯데시네마 영화관 건축설계 공모전
- 기존 영화관과의 차별성 부각 및 상영관, 홀, 안내소, 매점 등에 대한 창의적인 설계안 작성

[롯데백화점]
1. 패션마켓 리더로서의 입지 선점 전략
- 패션전문점, SPA 등 패션시장에서 백화점의 입지를 위협하는 경쟁요인을 분석하고, 패션트렌드 리더로서 롯데백화점의
위상을 제고할 수 있는 전략 수립
2. 상위 1% 고객을 겨냥한 차별화 마케팅 전략
- 당사 최우수 고객의 로열티를 강화할 수 있는 방안 제시
3. 롯데백화점 「FUN MD」방향
- YOUNG 고객층이 백화점에 바라는 이미지 제시 및 해당 이미지를 전략적으로 반영한 젊고 즐거운 「FUN MD」제안

[롯데마트]
- 상생 / 동반성장 관련 핵심 전략과 세부 실행 방안
- 상생 / 동방성장의 대상은 제한없음 (협력업체, 재래시장, 사회적 약자, 유통업체 등)

[롯데면세점]
- 소비자 트랜드 변화에 발맞춘 내국인 마케팅 전략
- 내국인 매출 극대화 방안, 마케팅 / 인테리어 / 상품구성 아이디어

[코리아세븐]
1. K-7 매장 內 고객 편의성을 위한 아이디어 및 전략
- 현재 제공하고 있는 편의성 외의 새로운 아이디어 제시 (독창성, 실현가능성, 구체성)
2. 차별화를 위한 상품 개발 및 마케팅 전략
- K-7만의 특화상품 개발 및 마케팅 전략 방안 (고객충성도, 매출, 고객 방문수 향상)

[롯데홈쇼핑]
1. 기존 상품판매 매체인 TV/인터넷 / 카탈로그 / 모바일에 쇼핑+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하는 아이디어 제시
2. 백화점, 마트, 슈퍼 등 오프라인 유통계열사 연계 시너지 창출 마케팅

[호남석유화학]
- 호남석유화학 신사업 계획 [ 신성장동력 모색 ]
- 고부가가치 신제품 시장 진출을 통한 신성장 동력 확보 / 수익 창출 전략

[롯데카드]
1 신용카드업 속성에 부합하고, 동업타사와 차별화 할 수 있는 annual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 Ex) 나이키 WOMAN’S RACE, 유한킴벌리 나무심기
2 異업종과의 컨버젼스를 통한 신규 유치채널 확보 방안
- Ex) 기존 제휴영업과 달리 T-World Cafe 등 둘 이상의 異업종을 융합한 새로운 유치채널 개발

[롯데손해보험]
- 기존 보험가입자와 신규 고객창출을 위한 CRM 전략

응모방법
- 제출파일 : 분량 PPT 30Page 이내, PPT 1부, PDF 1부 [ 각 1부 필수제출 ]
※ 자유 양식, 필히 파워포인트로 작성 후 제출
※ 1차 심사시 출력하여 심사예정이므로, 애니메이션 효과, 동영상 삽입 금지
※ 별도양식 제출 회사

[롯데시네마]
- 설계도면 1부(A3), 설계설명서 1부(A4), 조감도 1부
- 사용프로그램 : CAD, 구상도를 표현할 수 있는 기타 프로그램 등

문의처
- 공모전 홈페이지 Q&A 게시판 內 ( www. lottecontest.com) 문의
- 2012 롯데 아이디어 공모전 사무국 [ TEL : 02-334-9044 ]


기타사항
[유의사항]
- 응모작이 심사 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에는 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도 있음
- 표절 및 저작권 관련 문제의 소지가 있는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되며 수상 후라도 수상을 취소하여 모든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음
- 응모된 작품은 반환되지 않으며, 응모작의 저작권은 당사에 귀속됨
- 제세공과금 당첨자 부담 [세금공제 후 지급 ]


응모형태 : 개인 & 팀응모 / 공모대상 : 일반인, 대학(원)생
1명 ~ 3명
0만원
시상내역
- 각 회사별 4개(인/팀) 시상
- 공모전 수상자 전원, 채용시 우대함
- 금상 : 300만원 / 1개팀(총15개팀)
- 은상 : 200만원 / 1개팀 (총15개팀)
- 동상 : 100만원 / 2개팀 (총30개팀)
※ 채용시 우대사항
- 신입공채 지원시, 면접 기회 부여
- 인턴채용 지원시, 인턴십 기회 부여
http://www.lottecontest.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