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FUTURE industry-메타버스

전문가도 감탄한 영상…"사실 다 가짜" 충격 일파만파

by 리치캣 2024. 2. 24.
728x90
반응형

CROSSGUN-미니 터빈 송풍기, 제트팬, 전기 압축 공기 살포기 클리너, 충전식, 휴대용 강력한 터보 팬, 먼지,청소기 제거 강력한 팬,차량용 청소기,진공청소기 증정

https://s.click.aliexpress.com/e/_DDmrxzt

 

37.88US $ 70% OFF|Crossgun Mini Turbine Blower Jetfan Electric Blower Rechargeable Compressed Air Duster Cleaner Rechargeable Po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반복적으로 말하지만....

인공지능 기술을 쥘 수 있는 나라 4개국 중에 

아직은 한국이 포함되어 있다.

 

그러나..잠깐 방심하는 사이...퇴출될수도 있다.

더군다나...남 뒷조사만 할줄 아는 개양아치 검찰정권에서...미래창조는 불가능하다.

전문가도 감탄한 영상…"사실 다 가짜" 충격 일파만파 / SBS 8뉴스

https://www.youtube.com/watch?v=hsXK97bSCX0

인공지능이 날이 갈수록 발달하면서 이제는 머릿속에 떠오른 내용을 글로 써넣기만 하면 그것을 영상으로 만들어 주는 기술까지 등장했습니다.

지난주 공개된 이후 놀랍다는 반응이 쏟아지고 있는데, 먼저 홍영재 기자가 이 내용 전하겠습니다.

〈기자〉

벚꽃이 핀 일본 도쿄 상점가, 눈이 쌓인 길 위로 행인들이 걸음을 재촉합니다.

고양이 한 마리가 얼른 아침을 먹으라는 듯 더 자고 싶어 하는 주인을 깨우고 있습니다.

카메라로 촬영한 듯한 이 장면들, 사실 가짜입니다.

상황을 묘사하는 문장만 보고 영상 생성 인공지능이 만들어낸 것입니다.

불과 1년 전 다른 AI 프로그램이 만들어낸 영상과 비교하면, 이번에 오픈AI가 공개한 '소라'의 기술 수준을 알 수 있습니다.

영상 제작 등 관련 업계에서는 놀랍다는 반응이 쏟아졌습니다.

[이태효/한국방송영상제작협회 매니저 : 저도 보고 '이거 직접 촬영을 한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AI 영상이) 나와가지고. 경력이 조금 있는 연출가들이라면 '그들이 어떻게 연출할지에 대한 가이드를 받을 수 있을 것 같다'라는 의견이….]

실제 같은 영상 제작의 비결 중 하나는 이 인공지능이 '움직이는 물리적 세상'을 학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도쿄 교외를 달리는 기차의 창 밖으로 보이는 풍경이라는 명령어를 받고 만들어낸 영상입니다.

창문 밖이 어두워지면 열차 내부의 승객이 유리창에 반사돼 보이는 기본적인 물리 법칙을 구현해냈습니다.

[김주호/카이스트 전산학부 교수 : 인터넷 세상을 벗어난 데이터들과 (인터넷을) 벗어난 물리 세상의 그런 것들까지 담아내고 싶다라는 것 같고요. 물리 세상의 다양한 일어나는 물리 법칙에 의해 일어나는 것들을 데이터화할 수가 있어야 되는 거죠.]

AI가 물리적 세계를 더 많이, 더 깊게 학습할수록, 자율주행과 로봇 분야는 물론 실생활에서도 커다란 활용 가치를 가지게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준희/성균관대 영상학과 교수 : (AI 활용) 수업들도 새로 이제 개설하고 있고요. AI의 힘을 빌리면 오히려 학생임에도 불구하고 100명 이상의 보조 도우미를 갖다가 두고 있는 것이나 마찬가지인 상황이잖아요.]

오픈AI 측은 이번에 발표한 영상 생성 모델이 인간과 유사한 지능과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AGI, 일반인공지능을 실현하는 데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습니다.

(영상편집 : 소지혜, VJ : 김영래)

▶ 점점 더 진짜 같아지는 '가짜'…의심부터 하는 세상 될까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글로 쓴 내용을 영상으로 만들어내는 기술이 등장했다는 것을 전하는 영상입니다.
실제로 도쿄의 상점가와 기차 안에서의 풍경이라고 표현된 영상은 인공지능이 학습한 물리적 세계를 구현한 결과입니다.
이런 인공지능 기술은 자율주행과 로봇 분야뿐만 아니라 실생활에도 큰 가치를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픈AI는 이번 발표로 일반 인공지능 실현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글로 쓴 내용으로 영상을 만들어주는 인공지능 기술이 등장했다.
글로 쓴 내용을 바탕으로 상황을 묘사하는 영상을 자동 생성하는 인공지능 기술이 개발되었어요.
이 기술은 일본에서 공개되었는데, 토끼를 쫓는 고양이나 떠벌리는 강아지 등 글로 쓴 내용으로 자연스러운 영상을 만들어냅니다.
이러한 기술 개발로 인해 이전에는 전문 지식이 필요한 디자이너나 편집자가 하는 일이 인공지능에게 대체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영상 생성 인공지능은 지난 주에 공개된 이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어요.
인공지능 오디오데이터 생성기 '소라'의 특징은?
AI 프로그램을 활용해 물리적 세상을 학습한 '소라' 기술의 발전성을 알게 되었어요.
이를 바탕으로 '소라'가 만든 다양한 환경 속에서의 사운드 데이터 세트는 관련 업계에서 놀라움의 반응을 얻었죠.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으로 수 많은 현실과 구분할 수 없을 정도로 생생한 AI음성 생성이 가능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AI의 실생활 활용은 어떻게 예상되나요?
AI가 물리적 세계를 더욱 깊게 학습할수록, 자율주행, 로봇 분야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더욱 큰 활용 가치를 가질 거예요.
오픈AI는 자율학습 능력을 가진 ‘AGI(일반인공지능)’을 구현하는 이정표가 될 거예요.
그들은 이번에 발표한 영상 생성 모델이 인간과 유사한 지능을 보인다고 했어요.
또한, 성능이 뛰어난 반도체를 사용하면 더욱 발전할 수 있다고 지적하였는데, 이로 인해 인공지능이 더욱 발전할 것으로 기대되는 거예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