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기/꼰대와 라떼

"저는 그 사람들의 조상이 궁금합니다.""일제강점기때 독립운동을 했을까?""한국전쟁때 그 사람들은 참전을 했을까?"

by 리치캣 2023. 5. 13.
728x90
반응형

이 말들이 너무 멋있다.

"저는 그 사람들의 조상이 궁금합니다."
"일제강점기때 독립운동을 했을까?"
"한국전쟁때 그 사람들은 참전을 했을까?"


나는 갑자기...

거짓말과 사기행위만 창출하는 정치꾼들과 언론재벌들의 조상이 궁금하다.

 

러시아 전차·드론에 맞서는 우크라 최후의 전술은?…韓의용군이 전한 전쟁의 참상



https://www.youtube.com/watch?v=JoC3J6F2oVc

(서울=뉴스1) 이슬 기자,박혜성 기자 = "부상을 당했는데 무전기가 먹통돼 의무 호송 요청조차 어려운 상황이다. 드론과 관련된 전자전에서 러시아가 압도적으로 우세하다."

지난해 10월부터 약 4개월간 우크라이나 동부 전선에서 싸운 우크라이나 국토방위군 국제여단 소속 한국인 의용군 김재경(33) 팀장은 그간 직접 경험한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황에 대해 이같이 답했다.

김 팀장은 지난해 10월 우크라이나로 출국해 올해 3월까지 약 4개월 동안 우크라이나 국토방위군 소속 국제 의용군으로 참전했다.

과거 특수전사령부와 국가정보원이었던 활동 경력을 살려 우크라이나 동부 전선에서 우크라이나 국제여단 3대대 팀 리더이자 다친 동료의 응급처치를 주도하는 메딕(medic)으로 활동했다고 말했다.

수개월째 치열한 격전이 벌어지고 있는 우크라이나 동부 전선에서 싸웠던 김 팀장은 러시아의 전력에 대해 "전차·드론·전자전 모든 전력 러시아가 압도적"이라고 말했다.

그가 직접 체감한 우크라이나 전쟁 속 상황을 영상으로 확인해보자.

#한국인의용군 #우크라이나 #러시아

 

그리고 마지막 말...

"후회가 모여서 후회가 아니게 된 겁니다."

 

기록하고 기억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