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기/꼰대와 라떼

인공지능의 거짓말 : 손자병법의 36계는 크게 물, 나무, 불, 금, 토, 산의 6개 계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by 리치캣 2023. 5. 3.
728x90
반응형

인공지능이 개그맨인가??? 코메디언인가???

왜 나를 웃기는가???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손자병법 36계를 6개로 구분하면...통상

승전계, 적전계, 공전계, 혼전계, 병전계, 패전계 로 구분한다.

그런데...그 설명을 인공지능에게 요청했더니...다음과 같은 회신을 준다. 황당한 거짓말이다. 

=======================================================================

손자병법의 36계를 6개의 계로 구분한 것을 설명해줘

ChatGPT
손자병법의 36계는 크게 물, 나무, 불, 금, 토, 산의 6개 계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물 계 : 비, 우뢰, 눈, 얼음, 강, 바다 등 물과 관련된 계입니다. 이 계의 기술은 주로 상대방을 무력화시키는 방법에 중점을 둡니다.

나무 계 : 나무, 식물, 산림 등 자연계와 관련된 계입니다. 이 계의 기술은 주로 상대방의 움직임을 제어하거나 방해하는 방법에 중점을 둡니다.

불 계 : 불, 열기, 기운, 태양 등 불과 관련된 계입니다. 이 계의 기술은 주로 상대방을 공격하는 방법에 중점을 둡니다.

금 계 : 금속, 돌, 땅, 성벽 등 단단한 물질과 관련된 계입니다. 이 계의 기술은 주로 상대방의 공격을 막거나 방어하는 방법에 중점을 둡니다.

토 계 : 흙, 모래, 진흙, 지하 등 토지와 관련된 계입니다. 이 계의 기술은 주로 상대방을 지혜롭게 속이는 방법에 중점을 둡니다.

산 계 : 산, 바위, 고지 등 높이와 관련된 계입니다. 이 계의 기술은 주로 상대방을 위협하거나 공포심을 일으키는 방법에 중점을 둡니다.

이처럼, 손자병법의 36계는 자연계와 인간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성을 가지고 있으며, 각 계는 그에 따른 공격 및 방어 기술을 갖추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