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AD,PR 자원 및 성패

이 문자 자체가 "피싱" ??? 피싱을 방지하라고 피싱을 하는 광고문자. 아는 사람의 현금 요구, 카카오톡 피싱 주의!

by 리치캣 2020. 6. 26.
728x90
반응형


이 문자 자체가 "피싱" ???
피싱을 방지하라고 피싱을 하는 광고문자. ㅎㅎㅎ
=====================



[Web발신]
○ 최근 모 방송인이 본인의 어머니가 당했다며 SNS에 공유를 했을 만큼 꾸준히 발생하고 쉽게 당할 수 있는 보이스피싱 수법이 바로 카카오톡을 이용한 메신저 피싱입니다. 주로 지인을 사칭하여 문화상품권을 결제하게 하거나 현금을 송금해달라는 수법으로 피해를 입히니 각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최신 피싱 수법]
▷ 자녀, 친구 등 실제 지인의 이름을 사칭하여 ‘핸드폰 액정 나가서 수리 맡겼다’, ‘폰이 고장났는데 급히 부탁할게 있어서 카톡 했다’ 등의 피치 못할 사정으로 피해자를 속이며 접근
▷ 급히 송금할 일이 있다며 현금 이체를 요구하거나 문화상품권 구매 후 핀 번호 전송을 요구

[유의사항]
■ 카카오톡 맨 위 대화창에 ‘친구로 등록되지 않은 OOO사용자입니다.’ 라고 뜨는 경우 친구 등록을 하지 않았다는 의미이므로 메신저 피싱 사기범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 가족, 지인으로부터 메신저를 통해 금전을 요구 받거나 결제를 요청 받았을 때는 반드시 전화로 본인 확인 및 사실 여부를 확인하여야 메신저 피싱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피싱보호]의 최신 피해 사례를 적극 공유하시면 가족과 지인들의 사기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메신저피싱에 주의하세요!

[구글플레이, 앱스토어에서 '스마트피싱보호'를 검색하세요.]
http://s.antiscam.co.kr

STOP, THINK, CONNECT
잠시 멈추고, 생각한 뒤, 통화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