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military. warfare.

이런 영상들을 관찰하면서...드론방어의 방법과 수단을 고민하고 있다.

by 리치캣 2024. 2. 1.
728x90
반응형

드론전은 미래전이 아니라...이미 현실전투이다. 어쩌면 2차대전때부터 있었으니...과거전투방식이다.

이제 드론에 의한 전투는 뉴노멀도 아니고,,,그냥 노멀이다.

계속 강조하지만...

한국군도 미군처럼 고가무기로 변해가고 있다. (저가무기로 가자는 의미는 아니다)

그 고가무기들이...저가의 드론들에게 무참히 완파,반파되는 상황이 빈번할 것이다.

이런 영상들을 관찰하면서...

드론방어의 방법과 수단을 고민하고 있다. 

드론공격의 대상은 최전방의 전차,장갑차, 자주포,벙커 등에만 한정되는 것이 아니다.

후방의 탄약고, 공항, 격납고 , 발전소, 변전소, 터널, 교통요충지, 등등 무수한 공격대상이 있다는 것이

대응의 필요성을 배가시킨다 할 것이다.

 

Horrifying Moments! How Ukrainian Drones Destroy Russian Troops on Top of Tanks Near Avdiivka

참고로...이 영상은 미국의 방송이다.

따라서 우크라이나군이 잘 싸운다는 내용만 나온다.

그러나 현실은...우크라이나의 패배, 미국의 패배가 될 것이다.

총량의 법칙을 깨지 못하기 때문이다.

조만간 현재 강으로 나뉘어진 전선을 기준으로 정지되면서....

러시아의 승전행사가 전세계TV에 나오게 될 것이다.

한국인들은...절대 미국의 프로파간다에 속지 말자.

그리고 그걸 그대로 베끼는 조중동 양아치와, 무능한 기래기들의 망언에 속지 말자.

조만간 가자지구에서도 한국TV나 조중동, 그리고 무식하게 광고수익만 추구하는 유튜버들이 말하듯이...

이스라엘이 백전백승하고 있다는 헛소리가 아니라...

하마스가 집요하게 잘 싸우고 있다는 사실을 찾아서 공유할 것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VHQaJ5bg92Y

이 영상은 우크라이나의 드론군이 러시아 병력을 공격하는 장면을 다루고 있습니다.
영상에서는 우크라이나 스트라이크 드론이 러시아 탱크에 명중하여 승무원들이 탱크를 포기하고 대피하는 장면이 포착되었습니다.
이러한 공격으로 인해 러시아는 전방에 위치한 도시인 압디우카에서 수백 대의 탱크를 잃거나 버리게 되었습니다.
한편, 우크라이나는 드론을 활용한 공격을 통해 러시아 병력에 큰 타격을 입히고 있습니다.
이 영상은 실제 전장에서의 드론의 유효성과 우크라이나의 저 ver 공격력에 대해 보여줍니다.
우크라이나의 대응 방식은 무엇이며, 아브디이브카에서 일어난 반격전은 어떻게 진행 중인가?

우크라이나의 스트라이크 드론이 러시아군 탱크를 공격한 것으로 보이며, 대응한 러시아군은 전술 실패 후 차량을 철수한 것으로 확인됐어요.

아브디이브카 근처에서 진행된 이번 작전은 러시아가 10월 10일부터 우크라이나의 주력 도시를 침입한 후 4개월간 계속된 이번 반격전의 일환으로 파악됩니다.

해당 비디오 클립은 유튜브를 비롯, 여러 인터넷 커뮤니티에 소개되며, 해당 미션을 수행한 것으로 보이는 우크라이나 육군 47대 기계화 보병사단 근무원들의 직접 촬영으로 알려졌어요.

러시아 육군이 유크라이나 진지한 겨울 전쟁 중 손실을 겪은 이유는?

러시아는 10주 동안 압디이브카의 우크라이나 주둔지를 공격해도 1마일 정도만 진격하고 수백대의 탱크를 잃거나 버렸어요.

한편 유크라이나는 아브바 방어 중 14대의 탱크를 잃거나 버렸죠.

현재 유크라이나와 러시아는 겨울 전쟁에서 격렬하게 싸우고 있는데, 유크라이나에게는 러시아 탱크에 대한 함정이자 공격 기회가 돼요.

크레민은 새로운 탱크 생산, 오래된 탱크 재활용, 그리고 2022년에 큰 손실을 예상하여 탱크 포대를 확보하는 등의 조치를 취했어요.

아브카 지역에서만 하루에 60대의 탱크를 잃으면, 러시아 239번 탱크 연대가 싸움에서 손실을 겪을 경우 이 수는 증가할 수 있어요.

우크라이나가 드론을 활용한 방안은?

우크라이나는 전면전 시작 이후 새로운 비행기를 개발하고 자금을 모으는 등 항공기 기술 철저하게 익혀왔어요.

비용이 저렴한 우크라이나 드론은 적의 탱크와 군용 차량을 파괴하며 전장상황 탐색에서도 활용할 수 있어요.

러시아의 2차 제5공격에서도 우크라이나는 수많은 드론을 활용해 성공적으로 전투를 수행했어요.

특히 카미카제 드론을 활용해 적 군용 차량 뿐만 아니라 메인 전차까지 타격하고, 드론의 지원으로 병력규모를 이겨내고 있어요.

우크라이나는 드론을 전투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하나의 드론으로 전 차량을 파괴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지만, 많은 드론을 활용하는 전략으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투 상황은 어떠한가요?

UK 국방부에 따르면 러시아는 10월 초부터 약 365대의 주력전차와 700대의 장갑전투차를 상실했다고 밝혔어요요.

2024년 1월 중순, 우크라이나의 Tavria 집단군 지휘관인 Alexander Tarnavsky 중장은 인근 도시인 Abva 주변의 밭에 러시아 군용차량들이 휩쓸려 떨어져있는 사진을 공유했어요요.

단독 져서 32번의 공격을 막았다고 일본 군이 발표했으며, 310명의 전투원, 2대의 전차, 그리고 3대의 보병전투차를 상실했다고 러시아 국방부는 말했어요요.

더욱이 우크라이나의 47번 메카나이즈 부대와 M2 전투차량은 적의 보병을 가를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하여 상대방에게 큰 위협이 되고 있다고 분석 시사하는 인스티튜트포더스터디오브워는 밝혔어요요.

239번 탱크 연대는 80번과 10번 이후 Abdika 전투장에 존재하는 세번째 러시아 탱크 연대이며, 최소 100대 이상의 탱크와 몇 개의 대대로 이루어져 있다.

하지만 오늘날, 이 연대는 더 이상 대대 수준에 미치지 못할 수 있다고 예상되고 있다고요.

러시아의 공격은 우크라이나의 수비로 막힐 것인가?

워싱턴 DC의 전쟁 연구소에 따르면, 239번 탱크연대는 여전히 극도로 현존감이 낮죠.

우크라이나 방어선은 견고하게 지켜지고 있고, Ayva 지역 상황은 비교적 안정적이에요.

그러던 가운데, 최근 러시아 군은 지원되는 장비와 함께 이 지역에 진출하고 있어요.

하지만 이번 공격도 결국 우크라이나의 수비로 막혀버릴 것으로 예상돼요.

러시아군의 탱크연대가 아바스(우크라이나군)와 맞서 싸우게 된다면, 그들이 처한 상황은 좋지 않아요.

이 탱크들은 러시아에 큰 손실을 안겨줄 것이기 때문이에요.

우크라이나군은 러시아군과 싸우면서도 전력을 보존하는데, 이를 통해 밀병전에서 성공적으로 대응중이에요.

이들은 줄곧 우크라이나 지역의 안정성을 지켜나갈 것으로 예상돼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