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기/여행.박람회.전시회

아프리카 "앙골라" 소개자료 1 : Angola

by 리치캣 2023. 4. 18.
728x90
반응형

 

아프리카 "앙골라" 소개자료 1 : Angola

주의. 경고 : 인공지능(CHAT GPT)의 설명글입니다. 진실,사실과 다른 심각한 오류나 왜곡이 있을 수 있으니 신중하게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앙골라는 남부 아프리카에 위치한 국가로, 대서양과 남대서양에서 만나는 이곳 해협에 면한 지형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지난 수십 년간 내전과 갈등이 지속되어 왔지만, 최근에는 경제적인 발전과 민주주의가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정치 분야에서는 2017년에 열린 대통령 선거에서 후보자중 하나인 조아오 로렌소가 당선되어 현재 대통령직을 맡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38년간 지배를 이어왔던 반군 출신의 존 더 샹드라 대통령이 있었습니다. 앙골라의 헌법은 대통령 중심의 대통합 제도로 운영되며, 국회는 유일한 입법 기관으로서 의회는 220석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경제 분야에서는 석유와 다이아몬드 산업이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경제적 부작용과 정치적 불안정 때문에 인프라 개발이 미흡하며, 국내 외환 부족 등의 문제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외국인 투자를 유치하고 경제 다각화를 추진하며 경제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회 분야에서는 인종, 부족간의 갈등과 빈곤, 교육 부족 문제가 있으며, 성범죄나 성희롱 등의 문제도 여전히 존재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여성들의 권리와 사회 안전 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점차 나아지고 있습니다.

문화 분야에서는 앙골라의 고유 문화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국립프로젝트인 '문화공간'-문화와 미술, 역사, 과학 등의 영역을 다루는 전시장-등을 비롯하여 다양한 문화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앙골라의 음악은 유네스코 세계무형문화유산에 지정된 적도아프리카 음악의 한 형태인 '쿠이사'가

앙골라의 문화 분야에서는 쿠이사뿐만 아니라 삼바, 쿰바 등의 리듬과 춤, 그리고 복장, 악기 등에서도 독특한 문화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앙골라의 축제 중 하나인 '카르나발'은 색다른 음악과 춤, 복장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또한, 앙골라는 다양한 언어와 문화를 가진 다양한 민족들이 살고 있습니다. 주요한 민족으로는 박쥐족, 굴라검바족, 기온드족, 매순기족 등이 있으며, 다양한 언어와 문화를 유지하고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앙골라의 교육 분야에서는 국가 교육제도를 강화하여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인프라 구축과 교육 자원 확보 등을 통해 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과 소수민족 등 취약계층의 교육 기회를 높이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앙골라는 석유와 다이아몬드 산업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경제 발전과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종, 부족 간의 갈등과 빈곤 문제가 남아 있지만, 사회 안전과 여성의 권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나아지고 있습니다. 문화 분야에서는 쿠이사와 같은 독특한 문화적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교육 분야에서는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인프라 구축을 통해 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