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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하기/♠BlackCompany

대한민국 국민이 S24 호구, S24 호갱이 되는 이유

by 리치캣 2024. 2.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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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선 170만원 고가폰...미국에선 공짜폰 ㅎㅎㅎ

미국에선 s24가 공짜, 제값 내는건 한국인뿐 / 깐깐남in뉴욕 / 비디오머그

https://youtu.be/G4-9kuLXDtk?si=oKaZIAFXvhy9Ugya

이 영상은 한국에서 통신사에 비해 미국에서는 스마트폰 가격이 훨씬 싸다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단통법으로 인해 한국 소비자들은 비싼 가격으로 스마트폰을 구매해야 하고, 통신비도 높게 지불해야 합니다.
한편, 미국에서는 경쟁이 치열하게 이루어져 통신사들이 저렴한 가격과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 영상은 한국의 통신 시장의 문제점을 제기하고,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것을 보여줍니다.
한국 음식점이 미국 시장에서 성장하는 이유는?

한국 홈페이지에서 173만 원이 필요한 울트라가 미국 사이트에서는 73만 원에 판매되고 있는 이유는 미국 시장에서의 경쟁 때문이에요.

뉴욕 한인타운 근처에 위치한 미쉐린 가이드에 올해 이미 11개 한식 고급 음식점이 들어갈 정도로, 한식이 정말 고급 음식점의 기준이 되고 있으며 인정을 받고 있어요.

계속해서 국내 음식점들이 발걸음을 옮기면서 미국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어요

갤럭시 S24, 가격 부담 어느정도?

'깐깐남' 코너에서 갤럭시 S24에 대해 소개합니다.

작년에 출시된 S23 대비 S24는 괜찮은 제품이나 가격이 비싼 편이에요.

SKT, KT, LGU+ 가격과 비슷하지만 출고가 기준으로 17만원 가량 유저가 부담해야하는 가격이므로, 소득이 중간정도인 1인 가구에서도 구매가 어려울 것 같아요.

물론 할부로 구매할 수도 있고, 삼성얘기에 따르면 120만 원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해요.

한국 제품 S24, 미국에서 저렴하게 판매 & 이벤트

세계에서는 쓸모가 큰지 적은지 궁금해할 정도로 비싼 S24폰을, 한국 국민외에는 척척 주고 사는 나라가 없어요.

삼성홈페이지에서는 174만 원에 판매하지만 미국에서는 73만 원에 판매하는 정도로 값을 저렴하게 유지하고 있어요.

1위 통신사 'AT & T'에서는 S24폰도 무상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삼성광고에서 등장하는 '트레이드 인'이라는 단어는 전화기 보상 판매를 의미하며, 이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전화기를 구매할 수 있어요.

노트8 환급 이벤트와 삼성의 제품 제공 전략

미국에서는 노트8을 AT&T에 반품하면 1,000달러를 환급받는 이벤트가 있어요.

삼성은 미국에서 강력한 광고를 위해 무료 혹은 저렴하게 제품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미국 소비자들은 삼성 제품을 공짜로 받으면서 한 달 번거 털어서 사야 할 물건을 얻습니다.

이러한 삼성의 전략으로 인해 미국 소비자들은 삼성 제품을 선호하게 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과 한국의 통신비 공급자 차이는?

아이폰 한 대 사면 100만 원이 넘어가는데, 한 달에 100달러면 통신비 걱정은 끝나요.

미국은 경쟁이 치열해 오히려 통신사들이 가격을 다운시키고 소비자의 선택을 내려야 하는데, 우리나라는 가격을 철저하게 받아 챙기며 혜택이 없어요.

보조금 경쟁을 바로잡기 위해 단말기 유통법을 시행할 예정이지만, 오히려 가격이 더 비싸질 수 있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통신 시장의 문제점은?

우리나라는 경쟁을 막기 위해 단통법을 만들어 통신사들에게 경쟁이 필요없는 '유토피아'를 조성한 과정에서 시장에 소비자 차별과 혼란이 생겼어요.

2014년에 시행된 이 법은 경쟁을 막는다는 이상한 비판을 받으며 10년간 변화가 없었습니다.

미래부를 중심으로 제안된 단통법도 혼란을 잠재울 수 있다는 이상한 논리로 만들어졌습니다.

단통법 통과 과정에서의 비극은 무엇인가요?

기업에서 제품을 생산해 저렴하게 판매해야 한다는 입장에서는 삼성, LG 등 반대해요.

미래부가 개입하여 눌러앉쳤고, 그로 인해 이동 통신사들은 우호적인 매체를 통해 "세계 최고의 단말기 가격, 단통법으로 해결하자"라는 홍보를 시작해요.

그러나 이 단통법은 소비자의 이익보다는 업계의 이득을 위한 법안이었고, 공무원들은 이 법안을 통과시키려고 노력했어요.

국회에서 결국 2014년 5월 단통법이 통과되었고, 이 당시 반대표를 뽑은 국회의원 수는 215명이었는데, 이들 중 상당수는 단말 컨테이법이 뭔지도 모르는 사람들이었어요.

단통법은 왜 실패하고 있는 걸까?

2014년 10월에 시행된 단통법은 전화기 가격을 낮춰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실제로는 가격이 상승했고, 통신사들은 부조금을 덜 지급하게 되었어요.

정의당은 단통법에 찬성했지만, 법의 통과 후에는 본인들의 결정에 대해 사과하지 않았으며, 개정안도 계속 실패하였어요.

문재인 대통령 후보 시절에도 단통법에 대한 공약을 내놓았지만, 현재까지도 단통법은 바뀌지 않았어요.

한국의 통신비 비용이 왜 높은가?

한국 통신사가 없는 악법으로 경쟁을 막아, 한국에서는 통신비가 더욱 높아요.

소비자는 높은 비용을 지불하면서도 전 세계 소비자보다 혜택을 적게 누리는 상황이에요.

이러한 상황에서도 소비자는 강력한 행동을 취해 바꾸려는 노력이 필요하지만, 이는 막대한 이익을 내는 대기업들과의 대결이었어요.

뉴욕에서는 이러한 통신 서비스의 비용 문제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소개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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