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준비/3.건강.생존

기승전-근육량 : 운동과 고기먹기 가 핵심~!!! 그런 습관과 행복마인드

by 리치캣 2024. 2. 4.
728x90
반응형

PGM 정통 드라이버 골프 클럽, 블루 및 골드 퍼터, 조준기 라인, 대형 그립 타격 안정성, TUG023, 신제품

https://s.click.aliexpress.com/e/_DdHxuB5

 

72.85US $ 52% OFF|PGM new Golf putter Authentic Driver Golf Men's Club Blue/Gold Putter with Line of Sight Large Grip Hitting St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기승전-근육량 : 

"운동과 고기먹기 "가 핵심~!!!  그런 습관과 행복마인드

운동되는 알바를 노동을 하는 것도 방법인 듯. 나름 경험담. ㅎㅎㅎ

몸과 뇌가 젊어집니다! 영양제 살 돈으로 여기다 투자하세요 - 정희원 교수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성공예감 이대호입니다] 2부 심층 인터뷰 | KBS 240124 방송

https://www.youtube.com/watch?v=ZctDY_2JMOA

서울 아산병원 노년내과 정희원 교수와의 인터뷰에서, 영양제나 식단보다는 운동과 근육을 지키는 것이 노화를 늦추는 방법이라는 내용이 언급되었습니다.
나이 들면서 근육이 줄어들기 때문에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고, 고기를 먹어야 근육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식습관보다는 개인에 맞는 맞춤형 식단을 선택해야 하며, 건강 수명을 늘리기 위해서는 체중과 체지방을 관리해야 합니다.
또한, 사람마다 노화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하며, 영양제는 일반적으로 효과가 미미하므로 대부분의 근력 운동과 식단 중심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건강한 노년을 위한 습관은?

평균 수명은 70대부터 시작하는데, 늦게 오는 전환기에서 식욕, 근력, 장운동 등 여러 변화가 발생해 건강한 노년을 위해 느리게 나이 들어가는 습관을 가져야 해요.

전환기 이후에는 근육이 쉽게 만들어지지 않고, 단백질 섭취가 어려워져 고단백 식단을 유지해야하는데, 60~70대에 적합한 식단과 운동을 추천합니다.

30대부터 성호르몬과 성장호르몬의 분비가 줄어들면서 기초대사량이 줄어들고 활동량도 감소하는데, 이로 인해 음식이 몸에 쌓이게 되니 꾸준한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은 중요합니다.

체력과 재물을 지키는 노하우는?

유산소 운동과 심리적 습관으로 몸의 노화 속도를 느리게 하고 만성 질환과 치매를 예방할 수 있어요.

노세 예방을 위해 50대부터는 근력 운동과 단백질 섭취에 초점을 맞춰야 해요.

투자 시장에 노출되어 투자하고 자산을 분배하며 섹터와 개별 주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해요.

생물학적으로 결정되는 노화 비율보다는 생활 습관, 환경, 식습관, 스트레스 관리가 나이 들고 삶의 트랙을 결정하는 데에 더 큰 영향을 미쳐요.

영양제 비판과 노화 지연 방법에 대해

영양제는 기본적으로 건강기능 식품이에요.

그러나 효과를 기대하기보다는 광고를 조심해야 해요.

많은 사람들이 많은 돈을 영양제에 쓰는데, 운동이나 음식 섭취에 돈을 쓰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에요.

생물학적인 연구에서는 식사량을 25% 줄이는 절식이 노화를 느리게 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사람은 성장과 발달을 결정하는 기전이 노화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실험에서 기전을 막아놓으면 작은 쥐가 되어 오래 살 수 있어요.

절식과 운동으로 가장효과적으로 늙지 않게 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인슐린과 IGF 신호, 그리고 토르라는 기준이 떨어지면 노화 속도가 느려지고 수명은 늘어난대요.

절식은 칼로리 기준으로 하며, 조금 적게 먹으면 길게 살 수 있어요.

산티아고는 이에 대한 트렌드가 있지만, 다양한 요인들로 얼굴 나이와 몸의 신체 내부 나이는 차이가 있어요.

섭취하는 음식이 아닌 칼로리와 단위시간당 섭취량 등의 계량적인 요소에 착안하는 절식은 노화 속도를 줄이는 효과가 있고, 얼굴 나이가 젊어보이게 할 수 있어요.

건강 수명에 영향을 미치는 것들과 노화에 대한 전략은?

건강 수명은 고혈압 등등의 건강 이슈로 인해 달라질 수 있어요.

먹는 습관, 운동, 술담배, 스트레스, 수면 등이 개인적으로 건강 수명에 영향을 주고, 출퇴근거리와 주거 환경도 영향을 끼친답니다.

모든 것이 생물학적으로 타고나지만, 일부는 관리 가능하며, 이를 통해 노화 시계의 속도를 줄이는 전략을 가져야 해요.

관리 가능한 것으로는 먹는 습관, 운동 등이 있는데, 디지털 세대들은 이러한 정보를 접하면서 평소에 따라하기 쉬운 변화를 만들어 나갈 필요성이 있어요.

근육 관리에서 체형은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생애 전환기와 체형은 근육 관리에 영향을 미치는 첫 번째와 두 번째 변수입니다.

근육을 늘리기 위해 체형에 따라 지방을 빼야 하는 경우도 있으며, 지방을 근육으로 변화시켜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근육과 체중 관리가 소홀해지면 근육 감소로 인해 기능이 저하되어 요양병원에 가야 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일부 환자들은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며 근육 관리에 주의하고 있지만,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근육이 부족하고 통증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허리 수술 후 영양 음료와 처방에 대해

허리 수술을 한 분들은 근육을 강화하기 위해 영양 음료를 드셔야 해요.

일반적으로 시판되는 영양 음료는 단순 당분과 단백질이 풍부하므로, 허리 수술 후 근육 강화를 위해 추천되어요.

하지만 허리 수술 후 영양 음료의 성분을 보면 단순 당 덩어리로 구성되어 있지만, 일반적인 경우에는 섭취하지 않아야 하는 성분이에요.

이런 분들은 지방을 증가시키고 근육을 키우기 위해 영양 음료를 섭취해야 해요.

각 개인의 체질과 상황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교수님과의 인터뷰가 있다는데, 이를 참고하세요요.

근육 감소로 인한 노화 문제와 예방 방법은?

근육 감소는 노화에 영향을 주는데, 부적절한 체중, 체지방, 다리 근육 부족은 뼈 밀도 감소와 골다공증을 초래할 수 있어요.

근감소는 걷기 속도를 느리게 하고 외출이 줄어들며 우울감과 식욕 부진을 유발해요.

또한 근육 부족으로 기능이 저하되면 상처와 병을 치료하기 어렵고 활동량이 제한되니, 꾸준한 근력 운동을 통해 충분히 유지해야해요.

이를 위해 주기적인 운동과 영양 섭취가 필요하고, 노화에 따른 근육 감소 예방을 위해 꾸준한 근력 운동이 중요해요.

걷기의 중요성과 로봇 보행 보조 장치의 효과는?

걷지 않으면 하루에 1% 근육을 잃고, 관절 가동 범위가 굳어지며 체형 유연성이 떨어져요.

50대부터 운동을 하는 것이 좋아요.

개인 운동 및 보조 장치(로봇)를 활용하여 걷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근육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해요.

걷기는 건강과 장수를 유지할 수 있는 데 큰 도움이 돼요.

로봇 보행 보조 장치는 휠체어 이용자에게 도움이 되며, 늦게 시작한 운동을 보완하여 근육을 강화할 수 있다는 효과가 있어요.

뇌 노화 예방을 위한 방법은?

'생활 습관'을 통한 몸 노화 늦추기→ 뇌 노화 늦추기요.

'만성질환 관리'를 통해 혈관 노화 예방할 수 있어요.

특히 뇌 영양제 복용이 좋아요.

'육체적 운동'과 '인지 활동'을 통해 뇌 통장 장고 자체를 늘릴 수 있어요.

외국어 학습, 글쓰기, 그림 그리기, 게임 등 적극적인 뇌 활동이 필요해요.

치매 예방을 위한 세 가지 활동은?

신체 활동, 사회 활동, 인지 활동으로 치매 예방이 가능합니다.

댄스처럼 신체 활동을 하면서 상대방을 고려하는 사회 활동을 함께할 수 있는 일은 좋아요.

일본에서는 후기 고령자들의 사회 참여를 장려하여 치매 예방을 진행해왔습니다.

종교활동, 취미 활동, 지역 사회에서의 사회 활동도 치매 예방에 좋습니다.

몸의 노화를 늦추고 뇌 노화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생활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만성 질환 관리를 잘하며, 신체 활동과 사회 활동을 열심히 함으로써 치매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노년에도 건강한 삶을 위한 방법은?

'콜라텍' 춤추기와 사회활동은 노년에도 좋은 것이에요.

인식 전환을 통해 어르신들이 적극적으로 사회 활동을 하면 사회 활력도 유지됩니다.

주식 투자와 공부는 인지 활동과 경제적으로 풍성한 노후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투자, 근육, 뇌 건강은 현금처럼 쌓아 나가야 성공 예감됩니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