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경영학과 군사학

굳이? N포세대(?), 초식남, 캥거루족, 탕핑족, 사토리세대(깨달음의 세대), 후라이의 꿈.

by 리치캣 2024. 5. 18.
반응형

EVICIV 14.0 인치 휴대용 트리플 스크린 모니터 노트북 풀 HD IPS 1080P 디스플레이 익스텐더 13 "-16.5" 노트북 용 분리형 듀얼 스크린

https://s.click.aliexpress.com/e/_DcujT0H

 

309.26US $ 49% OFF|Eviciv 13.3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출처: https://richcat.tistory.com/entry/AI-이미지로-위드굿즈-등에-판매하는-부업-자동부수입-패시브인컴-오토수익 [리치캣의 현재 그리고 미래:티스토리]

 

N포세대(?)

초식남

캥거루족

탕핑족

 

사토리세대(깨달음의 세대)

후라이의 꿈.

 

덕업일치~!!!

젊은 세대는 물론 은퇴세대에게도 중요해 보인다.

 

요즘 세대를 이해하는 짤.

 

포기가 아니라 ‘굳이’ 큰 꿈이 필요없는 세대

(1391) 포기가 아니라 ‘굳이’ 큰 꿈이 필요없는 세대 - YouTube

민혁 제공한 영상은 '포기가 아닌 굳이'하는 세대에 대한 이야기를 다룹니다.
이 영상에서는 현재의 세대 변화와 가치관, 미래 전망에 대해 다양한 관점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굳이'하는 세대가 늘어난다는 관측을 통해 성장 동력의 약화, 삶의 질 중시, 부의 기준 변화, 자동화의 필요성, 다양한 일자리 창출, 미래 전망 등이 논의되고 있습니다.
또한, 부모 의존도 증가, 정치참여의 증가, 사회의 구조 변화 등에 대한 이슈도 다루고 있습니다.
미래를 대비하고 새로운 시대에 적응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와 대비책이 필요한 시점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미래 삶의 가치와 집에서의 즐거움


미래 캐스터와 함께 미래 삶을 업데이트하는데, 가치 간의 변화에 대한 강의가 인기하죠.
늘어나는 사람들은 밖에서 화려하게 놀고 큰 꿈을 꾸지 않고, 집에서 즐기는 것으로 만족하며, 인터넷 민짜로 사회 분위기를 파악하고 있어요.
늘어나는 집에서의 놀이 중심적인 가치는 미래 삶의 방향성을 반영하며 집에서의 소소한 즐거움을 중시하는 트렌드인 것 같아요.

방명수가 말한 '꿈은 없다'의 현대적 의미는?


무한도전에서 방명수 씨가 '꿈은 없고 그냥 놀고 싶습니다'라는 발언 후, 꿈 없음을 언급 후속 생각 상당히 커졌어요.
세대별 증감 경향으로는 즐겁게 '빈둥대는 인생' 라이프스타일이 각종 컨텐츠와 굿즈에도 반영된다고 해요.
대세는 '크게 좋아질 일 없어도'라는 인식 속 '일상 속 느긋한 행보' 문화로, 대형 꿈이 없는 세대 확대로 '포기한 N4세대'라 불리기도 하죠.

'포기' 대신 '굳이' 선택 이유?


'포기했다'보다는 '굳이'가 더 적합하며, 기성세대의 가치관을 반영해요.
'굳이'는 중립적이고 냉소적이며, 새로운 가치관을 나타낼 수 있어요.
예시로 '굳이 큰 꿈을 꿔야 돼'이 현재 가치관을 더 잘 반영하며, '친구를 만나야 해' 역시 '굳이' 성향이 강해져.
일부 사람들은 '포기'보다는 '굳이'로 흥미를 둬요.
'굳이'는 현재 세대의 생각을 잘 반영할 수 있는 단어라는 주장도 있어요.

결혼과 출산 포기하는 20대 여성의 고민?


결혼과 출산을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20대 여성들이 많아요.
자산 격차로 큰 꿈을 꾸는 것이 필요한지 논란이 되고 있죠.
20대는 자산이 줄어든 세대로, 꾸릴 가치가 있을지에 대해 고민하는 시기인 거죠.

세대 및 고학력 변화에 대해


선진국형 세대의 부모는 공백이 많았고, 높은 기대치를 부여해 현재 세대는 높은 삶의 편안함을 느끼죠.
폭이나 구(救)의 리듬은 생존의 문제가 아닌 통제된 소비 행태를 반영하며, 중소기업과 대기업 간 차이가 모호해져요.
고학력 직장 기준은 대기업만 선호하는 시대로 변화하여, 높은 기업 기준을 충족하기 어려워져요.
현 사회 상황에서 자연스럽게 기대 수준이 낮아져, 삶의 만족을 중시하는 새로운 사고방식으로 진화하고 있어요.

미래 사회의 가치 변화는?


미래에는 성장보다 삶의 질이 중요시되며, 현재 행복이 우선이 될 거예요.
부자되거나 결혼 생각이 없는 사람들은 가심비를 선호하며, 비싼 소비를 통해 현재를 만족시킬 가능성이 있어요.
또한, 꿈이 없는 세대들은 수평적인 기업 문화에서 더 적응하는 경향이 있고, 낮은 헌신도를 보일 수 있어요.
기업에서는 일의 최소한만 하며, '조형한 퇴사' 문화로 인해 더 이상한 부하가 줄 것으로 예상돼요.

중국 옷차림과 세대 간 차이?


중국에서 출근 시 못생긴 옷을 입는 것에 대한 이유는 성장 둔화와 저임금 고강도 노동으로 인한 불만을 표현하기 위한 것으로 분석돼요.
젊은 세대는 부자 아닌데, 선진국형 부정부패로 부채넘는 모습을 보여 당당함 드러낼 때, 이를 무례하게 여기는 기성세대와의 이해차 존재해요.
무례한 행동 대신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세대와, 선진국과의 격차를 줄이려고 애쓰던 기성세대의 관점차이 지적되지만, 결혼과 출산 문화의 사라짐은 충격적인 현상으로 여긴답니다.
저출산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 연애, 결혼, 출산을 지지하는 사람들에게 보다 적극적인 지원 제공하는 것이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돼요.
저출산으로 가면 과거와 달리 부모에 대한 의존도가 더 커지게 될 것으로 예상돼요.

독립하지 않는 이유와 부모 의존 문제는?


독립하지 않는 이유는 안정적 수입, 생활비 부담, 독립 필요성 부족, 가남 이유 등이에요.
부모 의존이 높아 부양 부담 증가 및 미래 부담 가능성, 노후 준비 부재로 곤란한 상황을 예상할 수 있어요.
또한 국민연금 고갈로 세금 부담 가능성이 있고 사회 계층 격차 심화 우려도 있어요.
국가는 성공 기준 획일화 해소 필요성과 미래 대비적인 정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미래를 대비하는 청소년에게 해야 할 일은?


어른들은 청소년에게 다양한 길을 보여줘야 해.
신산업과 일자리는 젊은 세대를 위한 부유의 기회로 연결돼야 해.
기성세대의 부의 기준이 변화해야 하고, 디지털 자산과 게임을 통한 경제 활동이 중요해.
덕업일치로 미래 진로를 결정할 때, 미래에 필요한 일거리에 사고를 확장해야 해.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고령화와 자동화 등의 문제를 고려하며, 자신만의 길을 찾아야 해.

세대별 직업가치 평등성의 중요성은?


우리나라 직업의 귀천에 대한 극심한 경쟁과 획일화된 성공 기준이 자살률과 포기에 영향 줄 수 있어요.
미국과 달리 다양한 가치관을 인정하고 정치 참여 확대 필요하며, 대학 입시 체계도 다양성 증진을 위해 개선돼야 해요.
고소득 첨단 숙련 직업으로 외국인 유치는 어렵지만 중요해요.
20, 30대 세대는 대표성 부족으로 미래 세대의 의견 반영 중요하며, 다양한 가치관 존중과 소통으로 포기보다 다양성 인정 세대로 발전되어야 해요.

미래세대 대비 방안에 관한 의견을 기다리고 있어요.


미래에 증가할 이러한 세대에 대한 전망과 사회적 혹은 개인적으로 필요한 대비법에 대한 의견을 기다리고 있어요.
댓글로 여러분의 생각을 공유해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