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면서 일하기/intotheKOREA

경기도 안성시 소재 호수 목록

by 리치캣 2021. 8. 12.
728x90
반응형

경기도 안성시 소재 호수 목록

명칭 관리기관 전화번호 소재지 교통편 주변 관광지 상세정보
금광호수 031-678-2495 경기도 안성시 금광면 금광리 안성종합버스터미널 → 금광면 방면(2, 2-1) 버스 → 금광호수하차 안성맞춤랜드, 안성남사당공연장, 안성맞춤천문과학관, 안성맞춤공예문화센터, 안성문화마을, 박두진 문학관, 안성객사, 향토사료관 65년 9월에 준공된 금광호수는 V자 계곡형 호수로서 물낚시와 얼음낚시가 잘 돼 겨울철 빙어 낚시터로 많이 찾는 곳이다. 도로에 인접해 교통이 편리하고,좌대, 연안 낚시 모두 좋다. 봄철 산란기에는 최상류 수초밭에 떡붕어월척이 대량으로 낚이고, 여름철에는 최상류보다는 중ㆍ하류에서 호황을 보이며 포인트 이동이 쉽다
고삼호수 031-678-2495 경기도 안성시 고삼면 월향리 안성종합버스터미널 → 50-1번, 50-2번, 50-3번 버스 → 향림 하차 꽃뫼마을, 조병화문학관, 미리내성지, 미리내마을 경기도 안성에 자리한 고삼호수는 60년에 준공한 94만평 규모로, 몽환적이고 서정적인 신비감을 간직한 천혜의 장소, 김기덕 감독의 영화 [섬]의 주무대인 고삼호수는 푸른 물과 그위에 떠있는 좌대의 풍경이 인상적이다. 영화 제목처럼 고삼호수도 마치 외부의 세계와 단절된 또 다른 공간인 셈이다. 고삼호수는 낚시터로 유명하지만, 영화가 개봉된 후 관광코스로도 알려지기 시작했다. 서울 시내에서 비교적 가까운 곳에 위치해 당일 코스로도 가능. 영화에서는 호수 모두를 오픈세트화 해 원형 그대로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이곳은 깨끗한 수질에 수심이 얕고 연안에 수초가 잘 형성돼 있어 붕어와 잉어가 특히 많다. 주변의 잉어통구이, 토종닭, 장어구이, 매운탕집들의 맛이 일품이며 수상좌대의 빨간 지붕이 그림 같다. 주변의 명승지로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자생적으로 새로운 종교를 받아들이게 되었다는 평판을 들을 정도로 신앙심이 깊었던 우리나라 천주교인들의 성지인 미리내를 먼저 꼽을 수 있다. 지난 84년 로마 교황청으로부터 천주교 성인으로 봉인된 103위의 천주교 성인의 성전과 초대 신부인 김대건 신부의 묘와 경당, 그리고 사제관, 수도원 등이 자리하고 있다. 또한 미산호수 등 인근에 낚시터가 많아 강태공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청룡호수 031-678-2495 경기도 안성시 서운면 청룡리 안성종합버스터미널에서 20번 버스 → 청룡저수지 하차 청룡사, 바우덕이 묘, 서운산 , 바우덕이사당, 인처골마을, 포도박물관 청룡호수는 만수면적이 3만5천5백여 평의 아담한 낚시터로 고지대에 위치한 계곡형 저수지이다. 주 어종은 잉어, 향어, 특히 씨알 굵은 떡붕어가 많다. 수질이 깨끗하고 주변경관이 수려하며 수상스키, 모터보트 등의 수상레포츠도 즐길 수 있다. 진천방향의 드라이브 코스로 제격이며 인근에 청룡사와 서운산 등산로와 연결되어 있어 휴식을 갖기 좋은곳이다.
용설호수 031-678-2495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용설리 안성종합버스터미널 → 죽산방면 (37,370,380번) 버스 → 죽산터미널 3-4번 버스 → 용설리 하차 칠장사, 죽주산성, 죽산향교, 죽산성지, 흔들바위, 서일농원, 내츄럴리조트 16만평의 중형급 용설호수는 1시간 이내 거리의 교통이 편리한 수도권에서 몇 안 남은 토종 붕어터. 잡히는 물고기의 90%는 참붕어이다. 오염원이 전혀 없고 주변이 황토로 되어 있어 붕어, 잉어의 자생력이 왕성하다. 참붕어는 떡붕어에 비해 힘이 월등히 좋기 때문에 짜릿한 손맛을 기대하는 강태공들에게 적격이다. 봄철에는 펜션 앞 수초가 우거진 곳이 포인트. 주위경관이 조용하고 아늑하여 가족낚시터로 안성맞춤이다. 제방둑을 좌우로 일주할 수 있는 콘크리트 도로가 개설되어 있어 시원스레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다.
칠곡호수 031-678-2495 기도 안성시 원곡면 칠곡리 안성종합버스터미널 7번 버스 → 방삼 하차(도보 7분) 안성3.1운동기념관, 고성산, 덕봉서원, 정무공오정방고택, 양성향교, 선비마을, 운수암, 청원사 평택 용인간 45번 국도 칠곡교차로 부근에서 볼 수 있는 칠곡호수는 주변으로 각종 음식점 및 카페가 즐비하고 보트도 탈 수 있어 가족나들이, 연인들의 드라이브 코스로 손색이 없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