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준비/2.자산(n잡러.디지털노마드)

건강정보 영상만들어서 돈버는 법

by 리치캣 2024. 8. 22.
반응형

정확한 지적인데....

월  4천만원을 번다고???

흠...  사진 올리면 80만원 들어온다고 해서...수천개 올렸는데...

800원도 안들어오던데...ㅋㅋㅋ 

이 영상도 어디까지 믿어야 할까???

어차피 알려줘도 안해서 적나라하게 다 공개하는 ChatGPT로 15분만에 건강정보 영상만들어서 돈버는 법 | 집에서 돈 벌기 | 쿠팡파트너스 | 지식판매

 

https://www.youtube.com/watch?v=-EwAXMzEKvs

이 영상은 집에서 건강 정보를 공유하면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안내하는 내용으로, 노력과 시간을 투자하면 유튜브를 통해 수요가 높은 건강 정보 채널을 운영할 수 있다는 포용적인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 성공의 열쇠라는 내용이 강조됩니다.

핵심주제

건강정보 유튜브 채널로 돈을 벌기 위해 ChatGPT를 활용하는 방법과 상금 제공 전략이 중요하다.
  • ChatGPT를 사용하여 복사 붙여넣기만으로 매월 3,989원을 벌 수 있으며, 디노 경자에서 수익 인증 후 상금을 받을 수 있다.
  • 한국의 유튜브 시청자 중 88%가 존재하며, 50대 이상의 시청자가 많기 때문에 이 연령대를 타겟으로 하는 것이 유리하다.
  • 성공을 위해 수익 창출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며, 상금 제공은 유튜브 채널 운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콘텐츠 제작 시 젊은 세대와 고연령층의 차이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 인공지능 성우 활용이나 광고 전략에서 젊은 세대와 고연령층의 특징 고려가 필요하다.
  • 고연령층 광고를 스킵하는 경향이 적고, 시간적 여유와 경제력을 갖춘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 콘텐츠 제작 시 노하우를 쌓고 고연령층의 참여를 유도하는 전략이 중요하다.
유튜브를 통해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채널을 운영할 때에는 GPT 활용과 채널 운영 전략을 고려해야 한다.
  • 콘텐츠 제작에 GPT 기술 활용이 중요하며, 채널 구독자와 수입 수준을 파악하여 전략을 세워야 한다.
  • 인공지능 성우 편집 프로그램의 발전으로 채널 운영이 더 수월해졌으며, 예상 수입을 고려하여 전략을 재조정해야 한다.

타임라인

완벽노트(GPT-4o) 적용됨1. 📊 유튜브 건강정보 채널로 돈 버는 방법00:00:00

  • ChatGPT를 활용해 복사 붙여넣기만으로도 매월 3,989원 버는 방법을 설명한다.
  • 이 방법을 통해 유튜브로 수익을 창출한다. 그리고 추가로 돈 버는 방법 1탄과 2탄도 소개할 예정이다.
  • 수익 인증을 네이버 카페 "디노 경자"에 작성하면, 매달 가장 많은 수익을 낸 분께 상금을 제공한다.
  • 한국에서 88%의 사람들이 유튜브를 시청하며, 특히 50대 이상의 시청자가 가장 많다.
  • 50대 이상의 시청자를 타겟으로 하면 더 많은 구독자를 모을 수 있다. 왜냐하면 이 연령층은 트렌드 변화에 덜 예민하다.
원문 스크립트 보기
오늘 영상을 여러분들께서 끝까지 보시면, 집에서 채치 ptro 복사 붙여 넣기만으로도 매월 3,989 원 버는 방법도 알게 되실 겁니다. 오늘, 여러분들께서 영상을 끝까지 보시게 되면, 월 3,989 원을 버는 자세한 방법을, 화면을 보면서, 하나부터 열까지 알려 드릴 겁니다. 그리고 추가로 돈 버는 방법 1탄과 2탄이 있습니다. 오늘 영상에서 다 말씀드릴테니까, 끝까지 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부탁, 드리: 겠습니다, 수익이 나시면, 네이버 카페 디노, 경자의 수익 인증 후기를 작성을 해 주시면. 저희가 매 달마다 가장 많은 수익을 내신 분들께 상금도 드리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그 상금의 주인공이 되시기를 바라면서, 오늘 영상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구독, 좋아요 알림 설정 한 번씩만 부탁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채 GPT 활용한 복사 붙여넣기로 월 3,989 원 버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 우리가 먼저 알아야 될 사실이 하나 있습니다: 이렇게 버는 방법이 여기 보시면 아시겠지만, 유튜브로 버는 방법입니다. 저희 어머니도 따라할 수 있을만큼 쉽게 말씀드릴 겁니다. 겁 먹, 고 도망가지 마시고, 한번 따라해 보세요. 먼저 한 가지 알아야 될 중요한 사실이 있어요: tvl 보시던 시청자들도 유튜브로 많이 이동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50대 이상의 분들이 TV 대신에 유튜브를 정말 많이 보고 있어요. 이게 제가 그냥 뇌피셜로 말씀을 드린 는게 아니라. 이렇게 뉴스 기사가 이미 3년 전에 나와 있습니다: 자, 우리나라 88% 유튜브를 보고 있다고 하는데. 지금은 더 늘어 났, 죠. 그런데 50대 이상이 가장 많다 보시면은: 10대가 13.4 20대가 17.2, 30대가. 19.4 40대가 21.3, 50대 이상이, 28.7% 보고 있다고 해요. 그러면은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지금 유튜브를 보고 있는데 연령대가 굉장히 높은 층이 보고 계신다는 . 거죠이 이게 중요한 겁니다 자. 자, 우리는 어떤 시청자들을 공략해야 더 많은 돈을 벌 수가 있을까. 당연하게도 고연령 층 입니다.. 자, 우리가 10대를 겨냥해서 채널을 만드는 것보다 20대를 겨냥, 하는 것보다 30대 , 겨 냥, 하는 것보다 50대 이상 겨냥을 하면은 훨씬 더 많은 구독자를 모을 수가 있게 된다. 이거죠 우리가이 고연 영치를 공략하는게 더 좋은 이유가 있어요. 일단, 은 고연령층의 경우에는 트렌드에 덜 예민합니다. 트렌드에 젊은 일수록 변화가 굉장히 빠르거든요. 뭔가 빠르게 변화하는 것에 대해서 적응이라는 걸 빨리 하는데. 연령층이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이거는 사람에 따라서 조금은 다를 수도 있지만 변화하는 것에 있어서 조금 더디 가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너무 빠르게 변하면 정신이라는게 없어요. 저도 지금 이제 40대, 인데 너무 막 뭐가 확확 바뀌면 정신이 없거든요. 그래서 트렌드에 덜 예민해집니다. 나이가 들면 들수록 덜 예민해진다.

 

2. 📺콘텐츠 공략 전략: 젊은 세대 vs 고연령층00:02:55

  • 콘텐츠 제작 시 젊은 세대는 빠른 효과, 고연령층은 집중을 위한 여유 고려.
  • 젊은 세대는 막 빠른 효과 중요하나, 고연령층은 과도한 자극으로 수동적 반응 가능.
  • 인공지능 성우 활용 시, 젊은 세대는 인식 용이하나, 고연령층은 구분 곤란.
  • 고연령층은 광고 스킵하지 않고 시청하는 경향이 강하며, 시간적 여유 경제력 주요 이유.
원문 스크립트 보기
이걸 기억을 하세요. 그렇다 보니까 우리 가 어떤 콘텐츠를 만드는데 있어서도 젊은 세대를 공략하려면 변화하는 트렌드를 굉장히 빠르게 이해하고, 그 이해한 것을 또 내 콘텐츠에 적용을 시켜야 되는데. 이게 굉장히 어려운 일이라는 거죠. 그렇지만 고연령층일수록 내가 어떤 트렌드를 하나 알아 놓기만 한다면, 이게 그렇게 많이 바뀌는 것 없이 그대로 진행을 하면 , 되기 때문에 쉽게 콘텐츠를 만들어 갈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단순한 편집만으로도 공략이 가능합니다. 자, 젊은 세대들은 화면이 휙 퀵 바뀌면서 막 효과도 들어가고, 막 정신없게 해 줘야 돼요. 젊은 사람들이 보는 채널 일수록 그런 효과들을 많이 넣어 줘야 됩니다. 하지만 고연령층일수록 그렇게 정신 산만하게 많은 효과들이 들어가면, 오히려 조금 정신 없어 합니다, 집중을 잘 못 하겠다고 말씀을 하세요. 특히 젊은 사람들이 보는 콘텐츠들의 경우에는 말도 되게 빨리 해야 돼요, 숨 쉬기만 해도 뒤로 가기를 누른다고 하는데. 연령대가 높으실수록 그렇게 막 타이트하게 다 잘라내는 것보다는 약간의 여유를 두고, 말 속도도 어느 정도는 조금 이렇게 정속으로 가도, 그렇게 막 답답해 하시지 않습니다. 그게 굉장한 장점이에요.. 그리고 인공지능 성우를 사용을 할 경우에도 그렇게 큰 거부감이 없으십니다. 인공지능 성우를 사용했다 했을 때 젊은 세대들은 금방 눈치를 채거나. 그런데 나이대가 좀 있으신 분들의 경우에는 사실 그게 인공지능 성우인지라 경우도 많이 있어요. 물론 알고 계시는 분들, 도 있지만 인공지능 성우라고 해도 도 모르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렇다 보, 니까 우리가 인공지능 성우를 활용해서 자동 영상을 생성함에 있어서도고 연령층을 겨냥할 때에는 적합할 수 있다, 말씀을 드리는 거죠. 그리고 광고, 이거 되게 중요한, 데 광고를 스킵하지 않고 끝까지 보십니다. 젊은 층들의 경우에는 사실이 개념이 약간 그게 고연령층 보다는 조금은 다른 사회에 살고 있어요. 고연령층일수록 옛날에 이제 상부, 상조라이프 좋고, 뭐 이런 말들이 잖아요. 어, 이런 것들을 좋아해서, 어이 영상의, 그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내가 광고를 봐 줄 경우에는 뭐이 사람이 돈을 번다고 하니까 어, 그거를 그냥 좋아서, 끝까지 봐 주시는 분들도 정말 많이 있어요. 고 연령층의 경우에는 시간적인 여유도 오히려 이제 젊으신 분들보다 조금 더 있는 편이에요, 경제력과 구매력도 오히려 더 높은 편이라, 서 광고도 스킵하지 않고 본다는 것이 콘텐츠 크리에이터들 테는 굉장한 장점이 됩니다.

 

3. ️💰돈 버는 채널 만드는 방법과 GPT 활용하는 방법 소개00:05:28

  • GPT를 활용하여 월 3,989원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함.
  • 유튜브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채널이 수익을 창출하며, 연령층별 연구가 중요함.
  • 채널 구독자와 예상 수입은 영향을 끼치며, GPT의 진화로 대본 작성이 용이해졌음.
  • 최근 인공지능 성우와 편집 프로그램의 발전으로 콘텐츠 제작이 더 쉬워졌음.
원문 스크립트 보기
그래서 제가 오늘 그러면은 무엇으로 이렇게 돈 버는 방법을 알려 드리려고 하냐. 채 GPT 활용해서 복사 붙여 넣게, 한 다음에 월에 3,989 원 버는 방법도 말씀을 드린다고 했잖아요 제가 어 연령대가 높으신 분들이 어떤 채널들을 많이 보화를, 굉장히 연구를 많이 합니다. 그러다가 발견을 한게, 자 유튜브에서 건강 정보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은 이런 채널들이 나오고 있거든요. 그러면은 이런 채널들 보면은 지금이 채널 가장 위에 떴는데, 구독자도 구독자도 굉장히 많이 모으셨어요. 그래서이 채널이 어느 정도 수익을 버는지. 보니까 녹스 인플루언서에 가면은 이렇게 채널을 예상 수입을 보면은 나오거든요. 이렇게 한번 붙여 넣어서 볼게요 자 3,989 원이라고.. 이렇게 뜨죠 굉장히 많은 돈을 벌고 있는 것을 발견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제가 이런 채널을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를 말씀을 드려 보려고 합니다. 이렇게 보면은 예방해주는 놀라운 과일 입니다. 그렇다면이 과일을 지금 보면은 자이 과일을 하면서이 참여에 대한 효능을 10분간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가만히 들어 보면은 인공지능 성우를 활용해서 이야기를 하고 있어요. 지금 이렇게 만들기에 대해서 제가 이미 소개한 바, 있지만 그때보다 훨씬 더 쉬워졌습니다. 훨씬 더 쉬워진 이유가 뭐냐면은 채 GPT 일단은 진화를 했어요. 제가 예전에 소개해 드릴 때는, 세지 PT 4.0 버전만 있었는데. 지금은 45 버전까지 나왔어요. 이게 지금 정말 장난 아닙니다. 그래서 제가 이것을 활용해서 대본을 쓰는 방법을 말씀드릴 거고요. 그리고 편집 프로그램도 꽤나 발전을 많이 했고. 또 인공지능 성우도 발전을 했기. 때문에 제가 만드는 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4. 🏥건강정보 채널 만들기 과정 탐구00:07:11

  • 건강 정보 채널 생성 단계를 설명하며 고령층이 보다 많은 구독을 유도.
  • 고령층이 건강 정보를 많이 찾는 이유와 10대들의 건강 정보에 대한 흥미 차이를 설명.
  • 건강 정보 채널 운영시 조회수와 레퍼런스 활용 중요성 강조.
  • 즐겁게 시청자에게 건강 정보를 전달할 때 소재 선정과 대본 작성 과정을 상세히 설명.
원문 스크립트 보기
먼저 건강정보 채널 만드는 방법은. 이러한 순서대로 갑니다: 제가 하나하나 보면서 말씀드리도록 할게요. 자, 먼저는 건강 정보 같은 경우에는 어떤 특성이 있는지도 우리가 생각을 해 봐야 되는데. 자, 건강정보는 누가 더 많이 볼까요? 고연령층일수록 이게 지금 되게 중요해요, 고연령층일수록 더 많이 본다. 자, 예를 들어서 10대들이 건강 정보에 대해서 그렇게 관심이 많이 있을까요. 뭐 잘못 먹으면은 암에 걸리고, 뭘 잘 먹으면 관절이 좋아지고, 뭘 잘 먹으면은 근육이 쇠퇴하지 않으며, 뭐 이런 것들을 10대들이 볼까요. 아니죠, 10대들은 신진, 대사가 정상적이라면, 어른들에 비해서는 먹고 싶은 거 다 먹어도 됩니다. 저도 어렸을 때는 뭐 라면 두 개 끓여 먹고, 거기다 밥까지 말아 먹었었어요, 과자도 뭐 한 다섯 봉지씩 그냥 막 들이켜도, 그렇게 막 고도비만이 되, 거나 그렇지를 않았단 말이죠. 근데 나이가 들면, 들수록 대사도 떨어지고, 관절도 좀 안 좋아지고 피로하고, 뭐 이런게 있다. 보니까, 고연령층일수록 건강 정보는 많이 보고 있다는.. 겁니다, 건강 정보를 통해서 여러분들은 시청자들한테 콘텐츠를 만들어서 전해 줘야 되는데. 많은 분들이 실수를 하는게 있습니다, 소재를 정하는데 있어서 그냥 아무렇게나 정하는 경우가 있어요. 자, 소재를 정하실 때는요 일단 레퍼런스라고 건강 정보라고 해 가지고 내 맘대로, 내가 아는 상식을 가지고서 말해야지. 라고만 생각할게 아니라 조회수가 잘 나온 영상들을 가지고 레퍼런스 삼아서 벤치마킹 하자. 이거 되게 중요합니다, 이렇게 어떤 채널을 발견을 하게 되면은 어, 인기순으로 해서 보면, 이렇게 조회수가 나오게 되는 거죠 건강 정보. 또 다른 채널들도 보면은 뭐 9988, 이런 데가 있으면은 인기순으로 정렬해 가지고 요런 것들 보, 시면서 어, 계란 이런 것과 함께 드세요, 눈이 맑아지고, 치매 절대 안 옵니다. 이런 식으로 여러분들께서 또 따라할 수도 있겠죠. 자, 이렇게 소재를 정해 놓고, 대본을 뽑는데. 원래 예전 같은 경우에는 저는 이렇게 소개를 해 드렸었어요: 이런 분들의 영상을 보시, 면서 패러프레이징 해 봐라. 이런 식으로 말씀을 드렸었어요. 근데 지금은 패러프레이징 할 필요가 없어요, 원본 영상을 기실 필요가 없는 세상이 .

 

5. 🥚달걀과 블루베리 조합, 눈 건강과 시력 강화00:09:24

  • 계란에는 건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하는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 특정 음식과 함께 먹으면 눈 건강과 치매 예방에 더욱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 계란과 블루베리를 조합하면 안토시아닌 함유로 눈 건강에 유익하며, 시력 보호와 망막의 성상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또한 계란 후라이 위에 신선한 블루베리를 얹거나, 블루베리 스무디에 삶은 계란을 곁들여 섭취하면 눈 건강과 시력에 도움이 됩니다.
원문 스크립트 보기
됐습니다 자, 왜 그런가 보면은요 자, 예를 들면은 랑 그냥 먹지, 마세요 달걀, 이것과 함께 먹으면, 눈이 밝아지고, 치매가 사라집니다. 이런 이야기를 자 이거는 제목만 따와 보시는 거예, 제목만 따서, 채 피티로 들어가셔서 한번 요청을 해보는 겁니다, 청을 해 볼게요라는. 이렇게라는 제목으로 기사문을 작성해 줘라고 해 볼게요 자. 그러면 이런 식으로 글을 써줬습니다. 계란은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에, 구에 따르면, 계란을 특정 음식과 함께 섭취할 경우 눈 건강과 치매 예방에 더욱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그렇다면 계란을 어떤 음식과 함께 먹어야 될까요? 블루베리와 계란? 블루베리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 안토시아닌이 풍부, 하여 눈 건강에 매우 유익합니다.. 계란에 비타민 A 결합을 하면 시력을 보호, 하고 망막의 성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계란 후라이 위해 신선한 블루베리를 얹어 먹, 거나 블 블루베리 스무디에 삶은 계란을 곁드려 보세요이 조합은 눈에 피로를 줄이고, 시력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자, 그러면은 뭐 이런 거 진짜 사실인지 한번 블루베리와 계란 검색해 가지고. 얘가 혹시 헛소리 하는 건 아닌가. 한번 확인을 해 봐야 돼. 요 계란, 노른자와 블루베리, 기억력이 향상되고. 어 좋다고, 지금 얘기가 나오고 있는 거 같아요, 요런 것들 한번 보시면서 또 브로콜리와 계란, 견과류와 계란, 시금치와 계란, 이런 식으로 이제 써 줬단 말이에요, 이거를 여러분들께서 만약에 어 요구뿐만 아니라 좀 더 좋은 정보로 하고 싶다, 그러면은 여기서 대본을 조금은 참고를 하셔 가지고. 요렇게도 가능하겠죠. 여기 보면은 자, 뭐랑 먹으라고 되어 있는지는 보면서 자, 여기는 보니까, 지금 여기 위에 큰 제목이 있어요. 그러면은 얘한테 물어보면 되죠, 계란의 영양 성분에 대해 기사문을 작성해 줘, 이렇게 얘기를 하고요 자. 그러면 뭐가 들어갔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줄 거고요 자, 그리고 또 계란의 효능에 해서 이야기를 해 줘. 또 할 수도 있겠죠, 계란의 효능에 대해서 기사문을 작성해 줘, 이렇게도 또 얘기를 할 수 있고요. 계란의 콜레스테롤에 대해서, 계란을 건강하게 먹는 방법에 대해서, 계란과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서 써 줘라고 이제 여기에서 나오는 큰 제목들만 가지고서도 또 이렇게 긴 글을 써 달라고 할 수 있어요.

 

6. 🗒️발표 시간 계산기로 효과적인 글 준비하기00:11:49

  • 글 준비 분량 확인 후 발표 시간 계산기로 검색하여 활용.
  • 중요 제목 5개 정도로 10분 영상 준비하는 방법 소개.
  • 목소리 설정 시, 상황에 맞는 목소리 선택하는 팁 제공.
  • AI 목소리로 텍스트 읽기 테스트, 맞는 목소리로 설정 권유.
  • 명료한 발표를 위해 본문 텍스트를 목소리로 변환하고 확인하는 방법 소개.
원문 스크립트 보기
그러면은 지금이 글이 어느 정도 분량이나 한번 어디에서 보면 되냐면 발표 시간 계산기라고 들어가시면 되거든요. 발표 시간 계산 기라고 구글에 검색하면, 요런 사이트가 나와요 자. 여기다가 붙여 넣기를 해 보세요, 그러면은 2분 3, 4초가 됐죠. 자, 여기 지금 큰 제목 하나만 또 써 달라고 .. 했는데, 요렇게 붙여 넣으면은 큰 제목 하나도 3분 정도 써 줘요, 그러면은 얘한테 몇 번 물어보면 되잖아요이 큰 제목들 한, 다섯 개 가지고서 물어보면 됩니다, 그러면은에 큰 제목만 따온 거지이 대본을 지금 베긴 건 아니란 말이에요. 그래서 여기를 가지고서 한네 다섯 개 정도 하면은 10분 영상은 충분히 나오게 되겠죠. 자, 그래서 이렇게 만들어 보는 겁니다. 계란, 이런 글을 일단은 제가 연습삼아서 보여 드리는 거. 니까, 여러분들께서 하실 때에는 조금 더 글을 많이 다듬은, 다음에 여기에서 조금 뭐 유튜브에서 약간 구독 버튼을 누르게 하려고, 나오는 그런 이야기도 있거든요. 대부분 보면은 그런 이야기. 도 여러분들이 보면서 어느 시점에서 넣어야 될지를 고민을 해 보세요. 보시면은 뭐 마지막에 더 유용한 영상으로 다시 뵙겠습니다. 이런 말은 여러분들께서 대본 수정 면 한번 더 해보시는 거예요. 디벨롭 하셔야 됩니다. 자요 상태에서 부르라고 검색을 하세요, 그 부르라고 이렇게 사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 들어가 셔, 서 다운로드하신, 다음에 설치, 하시면 이런 화면이 나와요, 새로 만들기를 누르시고, AI 목소리로 시작하기를 해 보세요. 자, 요렇게 해보시고 나서 여기 지금 이제 우리가 지한테 시켰었다이 기사문을 여기다가 붙여 넣기만 하면 돼요. 근데 붙여넣기 하기 전에 목소리를 설정해 주세요 목소리. 여러분들 마음에 드는 목소 목소리를 한번 설정해 보시면 됩니다. 현재 충실하면, 미래는 자연스럽게 밝아집니다. 다 들어 보시고, 여러분들께서 원하는 목소리로 하시면 됩니다이 목소리를 선택을 할. 때에도이 건강 정보라고 검색을 하시고. 다른 채널들 있잖아요, 잘 나가는 채, 널. 들을 여러분들께서 확인을 하신 다음에 조회수, 잘 나온 목소리들 있어요. 그 목소리들과 분위기가 비슷한 성우를 고르시기 바랍니다. 아무, 거나 그냥 내 마음에 든다고 고르기보다는 그 목소리들과 비슷한 성으로 고르 면은 주수로 올리는데, 조금은 더 유리해질 겁니다.. 저는 일단은 손수지 목소리로 그냥 할게요 이렇게: 선택을 하셨다면, x 눌러 주시면, 손 수지로 바뀌어 있을 겁니다. 자이 상태에서 아까 이제 채치 PT 보여준이 대본을 복사해서 여기다가 붙여 넣어 보겠습니다. 컨트롤 c, 컨트롤 V: 자 눌러 주시고 그대로 그냥 확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뭐 다른 거 일단은 하시지 마시, 고 바로 그냥 확인 버튼을 누르시길 바랍니다. 자, 그러면 이렇게 만들어지고 있어요. 자, 확인 버튼을 눌러서 이렇게 만들었습니다. 자, 그럼 한번 들어 볼게요. 계란은 오랜 세월 동안 전 세계에서 사랑받아 온 식품 입니다. 조리법의 다양 성과, 뛰어난 영양가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아침 식사부터 저녁 식사까지 다양한 형태로 계란을 즐기고 있습니다.

 

7. 🥚계란 다양한 형태로 즐기는 요리와 영양가00:14:41

  • 명상 동영상 자막 설정과 줄 정리 방법 소개.
  • AI이미지 삽입과 줄 정리하는 방법 설명.
  • 계란의 인기와 영양가, 다양한 조리법 소개.
  • 적절한 이미지, 줄 정리로 가독성 향상.
  • 호흡 단위로 중요 내용 전달 권유.
원문 스크립트 보기
자, 이렇게 들어갔는데요 명상 왼쪽에. 보시면은 이렇게 이제 나오게 됩니다 자막. 이 이런 식으로 나오게 되는데. 먼저는 원하시는게 있으면은 한번 서식을 바꿔 보세요. 저 같은 경우에는 뭐 요렇게 해놓고 배경네, 해놓고 위치 가운데 잘 정렬하고네, 이렇게 정렬하고. 보시면은 이렇게 일단은 줄 정리를 하시고 싶으실 거예요, 막 세 줄씩도 되고, 막 이러니까. 근데 줄 정리하기 전에 자 전체 선택을 해 주세요. 컨트롤 A 버튼을 누르, 시면 여기다가 커서 대시고 컨트롤 A 버튼을 누르시면은 전체 선택이 됩니다, 혹은 오른쪽, 누르, 시고 클립 선택, 보시면은 전체 클립, 전체 이렇게 클릭하는게 있어요. 그러면은 클릭하시면 이렇게 전체로 선택이 됩니다이 상태에서 또 오른쪽 버튼 클릭하시고, 여기 AI 이미지 자동 삽입이란게 있어요, 요거를 클릭을 해 주세요. 요거를 클릭을 하시면, 은 자 여기 이렇게 사용해 볼게요. 하면은요 삽입을 이제 다 할 수가 있거든요. 여기 보면은 사진도 느낌을 정하실 수가 있어요. 저는 일단 뭐 모든 색상으로 선택하고 이렇게 한번 삽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은 33개의 이미지가 자동으로 삽입이 되고 있다고 나오고 있어요. 자, 이런 식으로 되게 될 겁니다. 조금만 기다리면 돼요. 보시면은 이렇게 지금 됐어요.. 계란은 오랜 세월 동안 전 세계에서 사랑받아온 식품입니다. 조리법의 다양성과, 뛰어난 영양가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아침 식사부터 저녁 식사까지 다양한 형태로 계란을 즐기고 있습니다. 계란에는 우리 몸에 필요한 필. 자, 이렇게 정말 좋은 시대가 됐어요. 알아서, 그 내용에 따라서 적합한 이미지들을 이렇게 넣어 주고 있습니다. 자, 이렇게 넣어 주면은 이제 여러분들께서 는 어떻게 하시면 되냐 지금? 이제 줄 정리를 좀 했으면 좋겠죠. 줄 정리는 제일 좋은 건. 계란은 오랜 세월 동안 전세계에서 사랑받아온 식품 입니다. 조리법의 다양성과, 뛰어난 영양가.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아침 식사부터 저녁 식사까지 다양한 형태로 계란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어, 이제 호흡 단위로 여러분들께서 나누는게 제일 좋은.

 

8. 💬자막 줄바꿈, 호흡 단위 적용 꿀팁00:16:49

  • 마우스 커서를 문장 처음에 가면서 엔터, 단위적 마음에 들지 않아도 가능하며, 계란은 우리 몸에 필수 영양소를 골고루 공급하며 슈퍼푸드로 알려집니다.
  • 대주주 법적 책임은 어렵지만, 경영 관여 증거 확보시 책임 가능, 뉴스 자막 시청자 이해 위해 중요하며, 호흡 단위 자막 적용, 각각 선택 사항.
  • 자막 신경쓰지 않아도 됨, 대충 엔터 누르기도 가능하며, 지금은 일일이 단위마다 호흡 단위 분리X, 문장별로 편리하게 엔터 적용하는 게 나을 수 있음.
원문 스크립트 보기
데 귀찮을 수 있잖아요. 그러면은 마우스 커서를 그 문장에 가장 처음에가입을 그냥 쳐. 주세요, 엔터를 치시면. 이렇게 알아, 서 단위가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요렇게도 됩니다, 자. 보시면은, 계란에는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들이 골고루 들어 있어, 완전한 자연의 슈퍼푸드로 불리기도 합니다. 약간 마음에는 안 들죠, 사실 계란에는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들이 골고루 들어 있어, 완전한 자연의 슈퍼푸드로 불리기도 합니다. 이렇게 지금 좀 애매하게 되기는 했는데. 어 여러분들께서, 이거는 여러분들 선택 사항입니다, 나는 귀찮은게 싫어, 그냥 렇게 하시고요, 나는 그래도 깔끔한게 좋아, 그 이렇게 하셔도 됩니다. 그런데 제가 경험해 본 바, 그냥 이런 식으로 엔터를 치셔도. 어 사람들이, 이게 호흡 단위로 자막이 안 들어가 있다고 해서 뒤로 가기 누르지는 않아요 제가. 그리고 9시 뉴스 같은데도 인터뷰 따면, 그 이제 시청자들 보라고 자막을 넣어 놓잖아요. 뭐 이렇게 음성 변조해 가지고 나오는 거는 또 발음이 정확하진 않으니까 자막이나 나오는데. 뉴스 자막 같은 경우에는 보시면은 뉴스 인터뷰 자막, 뭐 이렇게 보면은 지금 막 이런 식으로 사실 그렇게 줄바꿈이 좋은 단위로 있지는 않아요.. 대주주라는 이유만으로 법적 책임을 묻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대주주가 청해진 행운의 경영에 실제 관여했다는 증거가 확보된다면. 예, 저는 뭐 관여했다는 증거가 확보된다면, 약간 이렇게 할 것 같은. 데, 이게 호흡 단위가 그렇게 막 좋지는 않아요, 자세히 보면은. 그래서 어, 이거 너무 신경 쓰지는 않으셔도 된다. 그까 여러분들이 얼마나 나는 깔끔하게 할지 아니면 대충 그냥 누를지 정하시고, 그냥 하시면 돼요. 저는 요새 들어서는 그냥 이런 식으로 바로 그냥 엔터를 놀러 버립니다. 그래서 예전에는 막 하나하나 일일이 다 호흡 단위로 했었는데, 의미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이렇게 나누시면 됩니다. 이렇게 다 문장을 나눠 주시는 거예요.

 

9.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계란과 시장 현상00:18:49

  • 계란은 오랜 세월 동안 영양가 풍부하고 다양한 요리법으로 사랑받아온 식품이다.
  • 계란은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풍부하며, 자연의 슈퍼푸드로 불린다.
  • 시장에서의 논리로 볼 때, 공급이 많으면 수요도 증가하고, 물가 조정을 통해 불균형이 해소된다.
  • 예를 들어 유튜브에서도 생산 증가와 가격 하락 현상이 일어나며, 상품 수요가 증가한다.
  • 시장 현상은 초능력, 타임슬립과 같은 컨텐츠에 대한 수요도 영향을 미친다.
원문 스크립트 보기
자, 그러면 한번 볼게요. 계란은 오랜 세월 동안 전 세계에서 사랑받아 온 식품입니다. 조리법의 다양 성과, 뛰어난 영양가 덕분에 많은 사람 들이 아침 식사부터 저녁 식사까지 다양한 형태로 계란을 즐기고 있습니다. 계란에는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들이 골고루 들어 있어, 완전한 자연의 슈퍼푸드로 불리기도 합니다. 자, 이런 식으로 만들어서, 다 만들어진 후에는 파일 메뉴에서 여기 메뉴 파일 들어가셔서 영상으로 내보내기 클릭, 하신 다음에 내보내기를 누르시면은 영상 파일이 제작이 되는 겁니다. 아시겠죠, 굉장히 쉽죠, 너무 쉽지 않. 나요? 여러분들께서, 오늘 영상을 보시면은 너무 따라하기가 쉬워서 분명히 엄청나게 많아질 겁니다. 일시적으로 조회수가 안 나올 수 있어요. 아까 예상 수익을 제가 보여 드렸는데 그만큼 바로 나오지는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오히려 지금 이렇게 잘 하시던 분들의 조회수도 떨어질 수도 있어요, 왜냐면은 여러분들이 지금이 영상을 보시고 따라하면,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또 한꺼번에 이거를 할 거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어, 여러분들께서 이거를 해결을 한번 해 봐야 돼요. 해결을 하는데 저는 오늘 뭐 다른 여러 가지 해결 책들도 있겠지만. 여러분들이 그냥 지금 바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뭐, 제가 뭐 더 엄청난 방법을 알려 드린다.. 다 오늘 여러분들이, 이걸 기억을 하시고, 꾸준하게 하시면, 은 수익은 나오실 수 있어요. 이걸 꼭 기억을 하셨으면 좋겠어요. 먼저는 시장의 논리를 한번 생각해 봐야 됩니다. 세이의 법칙이라는 것이 있어요: 공급이 많아지게 되면은 수요도 같이 증가하게 됩니다. 이걸 우리가 기억을 해야 돼요. 세이의 법 칙에 따르면 상품이 공급이 많이 되면은 일시적으로 초과 공급이나 실업이 발생할 수 있. 겠지만 물가와 임금에 신속한 조정을 통해 불균형이 해소된다. 는 것이 고전학파의 경제 가정 이다. 자, 규모의 경제와 소비자의 수요 증가라는 부분도 있어요. 생산이 증가함에, 따라서 단위 생산 비용이 감소하면, 상품의 가격이 내려갈 수 있다. 자, 한마디로 얘기하면은 이게 유튜브에서도 만약에이 경제학을 적용을 시킨다면, 여러분들이 많이 만들잖아요, 그러면은 원래 만들던 사람의 상품의 가격도 내려갈 수 있어요네. 가격이 내려가면 이제 소비자들이 뭐 더 많이 구매한다. 이거는 이제 시장에서 일어나는 건, 데 일단은 공급이 많이 되잖아요. 예를 들어서 건강 정보에 대해서: 옛날에는 그렇게 알려 주는 채널들이 없었는데, 여러분들께서 어마어마하게 많이 만들다 보니까 이제 유튜브를 보던 시청자들이 원래는 건강정보에 관심이 없었던 사람들도 알고리즘이 이렇게 많이 생성된 영상들이 있다 보니까 그걸 또 소비자들한테 계속 노출을 시켜 줄 수밖에 없어요. 그러면은 수요도 같이 증가할 수 있? 죠. 예를 들어서 tv's 2000년대 초반에 같은 경우에는 로맨틱 코미디만 엄청 많이 있었어요. 그죠 로맨틱 코미디가 엄청 많았었고. 지금 같은 무슨 초 능력 이라든지, 타임슬립 이라는, 이런 것들이 많이 없었잖아요. 근데 그때 당시에는 로맨틱 코미디만 있으니, 까 사람들이 다 로맨틱 코미디 밖에 볼 수밖에 없었어요. 그런데 타임슬립이 하나만 나왔어, 그러면은 타임슬립 보는 사람이 굉장히 특이한 사람이었어요. 그런데 지금은 타임 슬립이나 초능력이 드라마마다 그냥 계속나 나오고 있어요. 왜냐 이제 이제? 사람들이 드라마를 본지가 오래 됐잖아요.. 그러다 보니까 이제는 옛날 거 같이 진부한 건 이제 안 보게 되는 거예요. 그러다 보니까 이제 초능력이라는 타임슬립이라는, 이런 것에 대한 수요도 증가가 되는 거죠. 근데 그러다가 만약에 타임 슬립이, 드라마가 갑자기 공급이 되게 뭐 적어져요, 제작비 때문에. 만약에 적어진다, 했을 때에는 사람들의 수요는 또 남아 있단. 말이에요, 그 남아 있는 수요를 채우기 위해서. 결국에는 이제 뭐 예를 들어서 타임슬립 영화가, 드라마가 하나밖에 없다, 그럼 사람들이 다 그쪽으로 쏠리게 되는 현상이 생길 수도 있다는 거죠. 이거를 건강정보 채널이든 여러분들이 앞으로 하려고 하는 것에서도 적용을 시킬 수가 있다는 겁니다. 자, 예를 들어서 유튜브에서도 건강 정보라는 분야가 원래 별로 없었을 때에는 한 채널이 있을, 때 거기에 사람들이 볼 수밖에 없었고, 그걸 보는 사람들이 굉장히 뭔가 특이한 사람이었다 말이에요, 굉장히 특이한 사람이, 었는데 건강 정보를 알려주는 사. 그런 채널들이 굉장히 많아지다 보니까 이제는 사람들이 건강 정보를 보는게 평범한 일 당이 될 수 있다는 얘기. 죠, 이해가 되셨죠, 원래 예전에 부동산이나 주식 같은 경우에도 우리가 그렇게 관심을 많이 갖지는 않았. 었지만 2020년에 코로나도 터지고, 또 갑자기 막 코스피 지수, 뭐 이런게 막 올라. 가다 보고 보, 니까 유튜브에서 또 주식 방송이나 이런 거를 또 많이 하다 보니, 결국에는 이제 그 수요가 또 증가하게 된 거야요. 공급도 많아지니까, 수요도 많아지더라.

 

10. 📺유튜브 관심있는 주제에 노출되며 관심 증대 현상00:23:17

  • 유튜브에서 건강 정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해당 채널을 운영하기 시작했다.
  • 이로 인해 일시적으로 채널을 만들고 사라지는 현상 발생. 이로 인해 유튜브 조회수가 나오지 않거나 재미 없어지면서 수요 줄어들 것.
  • 이러한 경향으로 공급은 줄어들고 수요는 여전히 존재하며 최종적으로 일부 생존자가 독점하게 될 수 있음.
  • 시작이 늦은 크리스, 전문가들로부터 고전을 경험할 것이라는 컨설팅을 받았으며 퍼스널 브랜드화에 집중하고 있다.
원문 스크립트 보기
원래는 유튜브에서 경제, 뭐 이런 거를 볼 일이 없었잖아요. 우리가 tv's 전문가가 하는 이야기나 봤었지. 원래 그거에 관심이 없었는데 데. 유튜브에 그런 것들이 이제 어 점점 공급이 많아지다 보, 니까 원래 그쪽 분야에는 관심이 없었던 사람들도 저처럼 저도 원래 그런 거에 관심이 별로 없었거든요. 근데 유튜브에서 계속 노출이 되다, 보니까 관심이 생기는 거예요, 그래서 그걸 이용하는 사람이 됐다는 거죠. 이걸 우리가 기억을 해야 된다는 거예요.. 일단은 공급이 많아지게 되면은 사람들이 원래 건강 정보에 관심이 없었을지라도 계속 나오다 보니까 이제 점점 많아지게 되는 거죠. 옛날에는 그런 건강 정보 프로그램이 TV 그래도 무슨 생로병 사의 비밀요 정도에서만 나오다, 보니까 저희 할머니는 그거 나올 때 막 반드시 그 시간에 막 기다리셨다가 보셨단 말이에요. 근데 지금은 그렇게 할 필요가 없어졌죠. 원래는 이제 나이가 많으신 분들이나 관심을 갖고 보겠지만, 유튜브에 뭔가 건강 정보가 계속 노출이 되잖아요. 그러면 원래 나는 건강에 대해서 그렇게 관심이 없었고, 신경 쓰지 않았던 사람. 일지라도 공급이 많아지니까 이제 그 거기에 이제 관심이 생기게 되는 현상이 생긴다, 이해가 좀 되셨죠. 그러니까 공급이 많아지면, 수요도 많아지게 되는 거예요. 자, 그런데 여기에서 이제 문제가 발생을 합니다. 뭐냐면은 많은 사람들이 채널을 운영하다가 자 처음에는 갑자기 공급이 팍 증가를 하, 니까 수요가 그거를 다 받쳐 주지를 못 해요. 자, 예를 들어서 제 오늘이 영상을 보고, 건강정보 채널을 만들 사람들이 뭐 예를 들어서 한 100명이 됐다고 생각을 해 보자고요, 100명 여기 이제 많은 분들이 또 보시겠지만 100명이이 영상을 보고 한번 시도를 해 봤어요, 근데 1년 뒤에이 100명 중에서 꾸준히 이걸 운영하고 계시는 분들이 제 마음으로 는 100. 명, 모두가 다 계속하고 있기를 바라. 지만 사람이 그렇게 끈질기기 못해요. 예, 이게 진짜 어려운 겁니다. 그래서 오히려 반대로 끝까지 붙잡기만 하고 있어도 쉬워집니다, 왜냐면은 많은 사람들이 일시적으로이 채널들을 막 만들어 가지고. 막 수요가 이제 생겼어. 수요는 생겼어요. 그래서 건강 정보라는 것에 대해서 사람들이 원래는 생각지도 않았, 는데. 괜히 이제 많은 유튜버들이 막 영상을 만드, 니까 바람이 들어가는 거. 예요, 바람이 들어가서 이제 건강정보 채널에 대한 바람이 막 주는데. 사람들이 이제 처음에는 수요가 받쳐주지 못하니까. 어떻게 보면은 이제 유튜브 조회수가 안 나와서, 재미가 없어, 서 그만두는 분들도 95% 이상이 될 겁니다.. 굉장히 많은 분들이 그만두게 될 거예요. 자, 근데 공급이 그렇게 되면 점점 줄어들게 되겠죠. 근데 사람들의 수요는 어때요, 수요는 또 남아 있는 현상이 있. 단 말이에요: 수요는 생겼어, 건강 정보에 대한 바람이 불어 가지고, 수요는 생겼는데, 공급이 갑자기 점점 점점 줄어들어 자, 그러면은 결국에는 살아남은 사람들한테 이 수요가 쏠리게 되는 현상이 벌어지게 된다는 겁니다. 남아 있는 사람이 결국에는 독식하는 구조가 돼요. 제가 봤을 때는 이게 유튜브식 승자 독식 구조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부업 채널로 늦게 시작했어요. 저보다 먼저 시작하신 분들이, 저보다 먼저 시작하신 분들이 진짜 많았어요. 그리고 제가 처음 시작했을 때가 2021년이 있는데, 제가 유튜브 컨설팅 같은 거를 전문가들한테 봤잖아요. 그러면 그분들이 다 뭐라고 했냐면: 노마드 크리스, 님은 지금 돈 버는 채널을 너무 좀 늦게 시작하셨어요. 2, 20년에 이미 그거 하셨던 분들이 10만. 유튜버 다들 되, 셨고. 지금 이제 꿀 깔고 계시는데. 노마드 크리스 님은 늦게 시작하셨고, 때문에 고전하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그냥 한 5만 명 정도 모으시고, 그냥 퍼스널 브랜딩이나 좀 , 하시죠. 라고 컨설팅을 받았어요.

 

11. 🔝유튜브 전문가 조언을 따라 꾸준히 노력하여 성공00:26:44

  • 유명 유튜버의 조언에 감동받고, 3년 전 10만 구독자를 넘어설 때마다 포기할 뻔했으나 꾸준함을 지키며 유지함.
  • 조회수 부진으로 인해 포기할 때도 있었지만, 꾸준함으로 최종 성공을 이룸.
  • 지난해 힘들었던 시기에도 꾸준함이 성공으로 이끌었으며, 어려운 시기를 이겨냄.
  • 성공을 위해 여러 번의 반복주기와 포기 순간을 겪으며, 조회수 하락 시기를 견뎌내며 성장함.
원문 스크립트 보기
굉장히 유명하신 분의 유튜브 컨설팅이 있습니다. 제가 그때 이미 끝을 먼저 시한부처럼 받았단. 말이에요: 얼마나 청천 병력 내로라는 유튜브 전문가가 저보고 어, 저보고 5만 유튜버가 한 개일 거니까: 어, 거기까지 가시고, 그냥 고만고만하게, 그냥 퍼스널 브랜딩이나 좀 하시고, 돈 버셔서. 이런 식으로 얘기를 했다고요 일찍히 전문가가 그만큼 밖에 안 된다고 하, 니까: 난 그만 둬야 되겠다. 하지만 그렇게 생각하기보다는 일단은 끝까지 해 보겠다. 저 사람이 말이 진리는 아니잖아요, 또 바뀔 수도 있는 거잖아요. 저는 그 생각을 가지고 일단은 꾸준히 했거든요. 쉽지는 않았어요, 쉽지는 않았는데, 그래도 꾸준히 했어요. 자, 이게 제가 유튜브 , 그래프 입니다, 꾸준히 했어요, 꾸준히.. 많은 분들이이 첫 번째 산에서 정점을 찍고 내려갈 때쯤에 다 그만 둬요, 진짜 다 그만둬요. 제가 3년 전에 그 10만 넘어 가지고, 제가 감히 눈도 마주칠 수 없었던 그런 유튜버분들 중에서 지금까지 꾸준히 하고 계신 분들이 다섯 손가락 안에 꼽아요 지금 그렇게 많지를 못합니다. 저도 조회수가 안 나올 때도 있었겠죠요 구간도 있고, 요런 구간도 있잖아요. 이때 진짜 그만두고 싶었습니다. 아 너무, 너무 조회수 안 나온다. 나는 망했나, 특히 작년. 이게 작년 그래프 든 요 작년, 작년 이맘때쯤 그래프에, 작년 이 맘때 자, 이때 얼마나 제가 정말 힘들었을까. 한번 상상을, 한번 해 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여기 바닥도 찍어 봤잖아요 지금 바닥 도. 찍었어요, 여기 바닥 보이시죠, 요때 바닥까지 가진 않았어, 요땐 바닥이었다, 그요 자,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하는 거예요, 꾸준히 꾸준히 했더니 또 정점을 찍어요, 그러면서 또 이제 서, 멀 서멀 또 내려가는 거를 경험을 또 하고는 있죠. 자, 근데 저는 이거를 지금 사이클을 몇 번을 겪다 보니까 아, 이런 것도 생긴 거예요, 원래 요맘 때는 조금 내가 조회수가 좀 안 나오는구나, 요때 비슷하잖아요, 오해 하면 이런 것도 이제 알게 되는 거. 예, 요.

 

12. 📈유튜브 채널 운영과 성장 전략00:28:35

  • 3월~10월 조회수가 낮고, 이후 많아져서 유튜브 부업을 한편은 즐기고 다른 한편은 자기개발로 생각함.
  • 노마드 크리스 채널은 꾸준히 성장하며, 끝까지 노력 시 수익 창출이 가능해짐.
  • 유튜브 쇼핑을 활용하여 수익 창출이 가능하며, 유튜브 파트너스로 수수료 증가가 있음.
  • 10만 목표가 26만을 넘어 간절히 마음에서 끈기 있게 노력했음.
  • 승자 독식 구조로 경쟁 상대들을 추월하고, 돈을 벌기 위해 끈기 있게 노력함.
원문 스크립트 보기
요때도 지금 3월에서 10월까지는 조회수 안 나와요, 요때도 3월에서 10월 조회수 안 나와요, 3월에서 10월 조회수 안 나왔어요. 근데 10월부터 한 3월까지는 굉장히 많은 분들이 또 봅니다. 왜 그런지는? 저는 잘 알고 있어요, 영어 학원도 12년간 운영을 했었기. 때문에 사람들이 이게 결심을 하잖아요, 뭔가 막 마음에서 뜨거워져 가지고, 뭔가 열심히 해야지, 막 할 때가 때 쯤이야. 그래서 저도 어떻게 보면 부업 유튜브이기, 하지만 한편으로는 자기개발 유튜브잖아. 그래서 3월에서 10월까지가 제가 아니, 그니까 10월에서 3월까지가 가장 잘 나가는 거 같아요, 가장 잘 나가요, 그리고 어, 3월에서 10월은 약간 보리고개 같아. 이것도 이제 대비를 또 할 수도 있겠죠.. 그러니까 여러분들께서도 단 오래 해 보시는 거예요, 그러면은 건강정보 채널도 사이클을 여러분들께서 느끼게 되겠죠. 그니까 포기하지 마시고. 많은 분들이, 진짜 많은 분들이 그만둬요, 정말 많은 분들이 그만 입니다. 그냥 끝까지만 하세요, 끝 까지. 만, 그러면은 돈 벌게 되어 있거든요. 돈 벌어요, 근데 끝까지 안 해서, 문제지 끝까지 하는데. 그리고 뭐가 이렇게 이게 뭐, 뭐 이렇게 좀 죄송한 말씀입니다만 핑계나. 변명이 너무 많이 들어가요, 너무 많이 들어가요. 저는 그게 어, 이게 뭐, 한편으로는 뭐 끈기도 재능이다 뭐, 이런 말 하시면, 제가 할 말이 없어요. 저도 근데 끈기가 있는 사람이 아닙니다. 저도 체력이 굉장히 약하고, 지구력이 약한 사람 이에요. 저는, 저희 부모님이 저를 되게 잘할 거 아니에요. 저 어렸을 때부터 저희 아버지께서 많이 하셨던 말씀: 이, 너는 지구력이 약하니까, 지구력을 좀 키워, 봐라. 이런 말씀도 진짜 많이 하셨어요. 제 채널, 노마드 크리스 채널, 은 10만은 되기가 어렵다, 5만 정도만 그냥 만족 하셔라, 했었다고요. 근데 지금 26만 이잖아요. 이게 하면 되는 거야 하면 여러분들 께서도 어, 이런 핑계, 저런 변명 되는 것보다는 한번 끝까지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렇게 되면 승자 독식 구조다. 예, 사람들의 수요는 남아 있는데 공급하던 여러분들의 경쟁자 는 사라져 있는. 아주 재미있는 유튜브 세계 입니다. 사람이 하는: 거기 때문에 , 그래요 뭐, 이걸 인공지능을 사용을 했든, 뭘 했든간에, 저는 진짜 많이 봅니다. 제가 얼마나 많은 채널들을 받겠어요? 제 경쟁 채널들 중에서도 막 따라오는 후배들 그리고 앞서가는 선배들 많이 있었는데. 제가 추월하기도 했고, 저도 추월 당해 보기도 했고, 또 추월을 당했지만, 그만두는 후배들도 많이 봤습니다. 여러분들께서는 그냥 이런 그래프를 그리더라도 끝까지 가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러면은 수 나오게 되는 거예요. 채널 개설, 어떻게 하고? 썸네, 일 채널, 아트 만드는 방법, 수익 극대화하는 거, 이거 방법들은 제가 고정 댓글 링크에 걸어 놓을테니까.. 유튜브 왕초보 강의가 있고, 수익 극대화하는 무료 특강이 또 있습니다. 거기에 링크를 클릭하기 전에 좋아요 버튼 한 번씩 눌러. 주시고 신청. 합니다, 댓글 한 번씩만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추가로 돈 버는 방법 1탄과 2탄을 말씀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먼저 추가로 돈버는 방법 는요 유튜브 쇼핑을 이용을 하게 되는 겁니다. 이제 여러분들께서 수익 창출 조건을 달성을 하시게 되면, 이렇게 유튜브 쇼핑을 하실 수가 있게 돼요. 여기 보 시면, 은 왼쪽에 보시면 제품 보기라는 곳이 생 겼죠 자, 제품 보기 클릭을 했더니 오른쪽에 이렇게 쿠팡 링크가 뜨게 됩니다. 쿠팡 링크를 뜨게 되는데 자, 건강 정보가 태그된 제품에 대해서 수수료를 받습니다고 보면은 이게 쿠팡 파트너스인 거는 아시겠죠. 그런데 이게 쿠팡 파트너스가, 이게 지금 유튜브랑 제휴된 거는 단순히 3% 아닙니다. 우리 3% Pro 많이 알고 있잖아요. 근데 유튜브에서는 여러분들이이 링크를 걸게 되면은 예상 수수료가 6.7% not 돼요, 엄청나게 많이 주. 죠, 6.. 7%, 그은 제가 봤을 때는, 어 잘하면은 여러분들이 물건을 떼다가 파는 것 정도로 남는 걸 수도 있어요. 보통 이제 스마트 스토어 하시는 분들이 마진을 10%, 20% 정도 본다고 하거든요. 3%, 너무 적은데.

 

13. 💰수익 창출 방법: 노하우 판매와 플랫폼 다변화00:32:24

  • 온라인 쇼핑에서 수수료가 6~7%로 낮은 제품 판매나 건강 정보 채널 등을 통한 수익 창출 방안.
  • 수익 창출을 위해 유튜브 구독자 1천명, 4,000시간 시청조건 완수 후, 지식 판매와 다양한 판매 방법 소개.
  • 플랫폼 의존도 감소를 위한 네이버, 이메일, 단톡방 등 다변화 판매 전략 소개.
  • 무료 특강, 전자책 제작, 유료 판매 등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며 수익 창출 전략 가이드.
  • 유료 판매는 무료 홍보 통해 접근하여 구독자 확보 후, 상품 판매를 진행하는 방법 소개.
원문 스크립트 보기
6.7%은 마진 되게 안 나오는 제품을 내가 판매하는거나 비슷할 수 있단 말이에요, 그러면은 엄청난 거예요. 자, 여기 보시면 이렇게 참회를 여기다가 걸어서 여러분들께서 이런 쇼핑도 이용을 하실 수가 있다는 거죠, 쇼핑 그니까 예상 수수료가 6.. 7%, 쿠팡 파트너스 다 더 높은 수수료, 요거를 생각할 수 있다는 거죠. 그래서 건강 정보 채널을 만든다면, 땡땡의 효능, 뭐 계란의 효능, 참여의 효능, 이런 것들을 만들어 놓고 계란이나 뭐 참회, 나 과일이나, 뭐 채소, 나 이런 것들을 태그를. 해 놓는다면. 이제 연령대가 높으신 분들 같은 경우에는 또 이렇게 제품 보기를 클릭을 하실 수 있어요.. 그러면은 들어가셔 가지고 또 구매를 하실 수 있단 말이에요, 요새 나이가 있으신 분들 같은 경우에도 쿠팡은 다들 이용을 하십니다. 저희 부모님 같은 경우에도 쿠팡을 이용하시기, 때문에 이것도 굉장한, 또 수익을 많이 낼 수 있는 역할을 할 수도 있다는 거죠. 그래서 수익 창출 조건에 빨리 달성하 가지고요. 수익 창출 조건은 구독자 1천명 모으고, 시청 시간 4,000시간 만드는 건. 데 이거는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제가 고정 댓글에다가 유튜브 왕초보 강의 올려 놓을테. 니까 보시면서, 어떻게 하면 또 구독자를 빨리 모일 수 있을지. 그것도 아이디어를 또 얻으시기를 바랍니다. 자, 그리고 추가로 돈 버는 방법, 이탄을 말씀을 드리. 자면 여러분들께서 이런 노하우를 판매를 해 보시는 거 예, 요 저한테 배우고서 지식 판매로 월 4천만 원에 벌 었다, 고 연락 주신 분도 있고요, 전자책 판매로 월 500만 원 보셨다고 연락 주시는 분도 있습니다, 유튜브 광고협찬 200만 원 벌 벌었다고, 이렇게 말씀하신 분도 있는데 가장 많은 매출은 결국에는 지식 판매 였어. 지식 판매, 노하우를 판매하는 겁니다. 노하우 판매를 위해서 마케팅은 어떻게 해야 되는지, 여러분들께서 알게 되면은 월 천만 원이 a 이름이 아니게 됩니다. 어, 이거를 여러분들께 오늘 말씀드릴 테니까. 영상을 끝까지 시청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노아웃 판매를 할 때는 이런 식으로 가시는 거: 예요. 먼저는 트래픽을 만드, 세요 트래픽 자. 예를 들어서 노마드 크리스가 알려드리는, 그런 영상들 있잖아요, 그거 보시면서 채널을 만드시던, 뭐를 만드시던. 목표는 트래픽을. 만드는 것으로 삼으신, 다음에 트래픽으로 만들어 보세요, 그러면은 광고 수익이라는게 생기게 될 겁니다, 그리고 광고 협찬이라는 것도 들어오게 될 거고. 아까 제가 제품 태그를 해서도 부수입을 얻으시고 말씀드렸, 잖아요.. 그러면은 그러한 방법을 통해서 여러분들은 노하우가 또 생기시길 될 거예요, 수익도 얻으셨으면, 수익을 얻는 노하우가, 노하우를 알게 됐잖아요, 그러면은 그 트래핑 만드는 방법을 또 먼저는 공유를 해 보는 겁니다. 처음에는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나 유튜브 를 통해서 칼럼처럼 쓰시면서 무료로 공유를 해 보는 거예요, 전자책도 만들어 보고, 무료 특강이라는 것도 한번 배포를 해보는 해보는 겁니다. 그리고 더 중요한게 있어요: 이렇게 되면은 인스타, 나 블로그나 유튜브를 이용해서 여러분들께서이 플랫폼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데, 의존을 하게 되면은 뭐가 문제? 냐면 인스타그램이 갑자기 서버 점검을 해요, 그러면은 여러분들의 콘텐츠가 노출이 되질 않, 죠. 블로그도 마찬가지고, 유튜브도 그럴 겁니다. 그래서 플랫폼에 의존하기보다는 또 한편으로는 이런 플랫폼들 같은 경우에는 여러분들이 열심히 활동을 하지 않으면 나중에는 또 조회수가 줄어들게 되고, 구독자가 이제 더 이상 늘어나지 않는 때가 오는데, 그때 돼서도 또 신규로 많은 고객들을 만나야 될 텐데. 그게 어렵단 말이에요. 그럴 때에는 플랫폼 의존도를 탈출하기 위해서 인 스타, 나 블로그나 유튜브가 아니라 다른 소통 창구를 만들어 보는 겁니다, 네이버 카페나 단톡방을 이용해서 사람들을 모아 놓는 거예요. 더 좋은 방법은 이메일 주소를 또 수집을 하는 겁니다, 사람들한테 어떤 배포 자료를 여러분들께서 알 뭔가 뭐, 뭐. 전자책을 배포, 한다는 무료 특강을 한다든지 했을 때 여기에서 신청 폼을 만들고, 이메일 주소를 수집을 하시면 되는데, 그러면은 그 이메일 주소를 여러분들께서 알고 계신, 다면 나중에는 또 지속적으로 소통을 할 수가 있겠죠. 네이버, 카페나 단톡방에서도 소통을 할 수가 있을 겁니다. 그래서 이런 식으로 여러분들께서는 플랫폼에서 의존만 하는게 아니라 네이버나 단톡방 그리고 이메일 주소로 여러분들께서 직접 판매를 해 보시는 겁니다. 그렇게 해 놓고 나서 유료 판매도 이제 하실 수가 있게 되실 거예요.. 처음부터 유료 판매는 많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무료 특강이나 전자책이나 이런 것들을 통해서 이메일도 이제 주소를 받고, 또 카페나 이런 톡방으로 모아 놓았다, 하면은 유료 판매는 홍보하기 더 쉬워지, 거나 이런 부분을 어떻게 더 잘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제가 소개하는 시간이 또 있을 겁니다. 그래서 구독 버튼 눌러 주시면 다음에 또 여러분들께서 이제 이런 방법도 또 알게 되시겠죠. 또 저희가 고정 댓글에다가 무료 수익 극대화를 위한 특강도 또 마련해 놓은게 있으니. 까 클릭 하셔, 서 여러분들께서 신청하시면, 무료 특강을 통해서도 이런 정보를 더 자세하게 얻으실 수도 있습니다. 자, 전자책이나 소책, 자나 컨설팅 코칭 VOD, 라이브 강의 강연 이메일 코칭 영상 녹화 컨설팅, 여러 가지 방법으로 패키징을 하셔서 판매를 하실 수가 있어요.

 

14. 📚상품 개발 및 서비스 배우기00:37:08

  • 다른 경쟁자의 경험을 확인하고, 서비스와 관리 방법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 구매자의 경험을 통한 상품 가치 결정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벤치마킹을 통해 더 나은 상품을 제공하고자 한다.
  • 유료와 무료 정보의 구별, 가격 책정의 어려움을 언급하며, 서비스 개선과 학습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한다.
  • 객관적인 시선으로 상품 기획과 발전을 독려하며, 경험을 바탕으로 더 높은 수준의 제품을 개발하고자 한다.
원문 스크립트 보기
자, 이런 것들도 어떻게 하면 좋을까, 뭔가 강의를 들어 가지고 하는 것보다 가장 좋은 건: 다른 경쟁자들은 어떻게 하고 있는가를 보시는게 좋습니다. 이런 거 제가 소개를 해 드렸을 때: 어, 그런 거를 어떻게 하는 거예요라고 물 어보신다면. 사실 여러분들께서 많은 분들 의 상품을 이용해 보지는 않은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내가 음식 장사를 하려고 하면, 요리만 잘 배워 가지고 음식 장사를 할 수는 없잖아요. 왜냐하면은 음식 장사를 한다고 했을 때, 식당을 한다고 했을 때에는 단순히 요리는, 요리는 그냥 한 가지 부분에 불과해요, 필요한 불 부분에 불과합니다. 근데 여러 가지 서비스라든지, 홍보라는 정말 알아야 될 것들이 많거든요. 자, 그런 서비스를 내가 먼저 이용을 해 보면서 느끼는 거예요, 전화는 어떻게 받는지, 홍보는 또 어떻게 하고 있는지, 이런 것들을 보면서 배우는 거죠. 저는 그래서 다른 다른 강사님들의 강의도 되게 많이 봤어요. 그래서 어떤 식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지, 서비스를 어떻게 제공하고 있는지, 또 어떻게 수강생분들의 관리를 또 하고 있는지, 소통은 어떻게 하는지, 이런 것들을 보면서 배우고.. 저도 벤치마킹을 해서 저희 수강생 분들한테 더 좋은 것들을 알려 드리려고 하는 거죠. 그래서 어디까지 무료로 알려 줘야 되고, 어디까지 유료로 알려 줘야 될지 모르겠어요. 하시는 분들은, 사실 내가 뭔가 지불하고서 내 상품 을 어떻게 그, 니까 얼마만큼을 지불해야, 얼마만큼의 정보를 알 수 있는지를 느껴본 경험이 부족, 해서 그렇습니다. 그러다 보니까 내가 어떤 상품을 만들어 놓고도, 이걸 얼마를 받아야 되는지를, 모르는 경우가 생겨요. 그러면은 이제 유튜브에서 영상을 만들 때에도 내가 공개적인 영상에서 어디까지 알려 줘야 되지, 이런 감이 안서는 겁니다. 그래서 한번 요런 것들은 나중에 꼭 제 것이 아니더라도, 한번 이용을, 다른 분들 것도 많이 해 보세요. 가격도 이제 저렴한 것도 한번 경험을 해 보시고: 아, 만 원짜리 전자책은 이런 정보를 담고 있 있구나이 정도까지 알려. 주는구나, 몇 페이지로 구성이 됐구나, 이분은 CS 이렇게 하는구나, 이런 것들을 한번 느껴 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렇게 해서 내 상품을 기획을 할 때에는 한번 객관적으로 보시는 거예요, 내가 만 원짜리 상품을 사 봤다, 그러면 나도 만 원짜리 상품을 한번 만들어 보는 거고. 뭐, 10만 원짜리를 내가 사봤다, 그럼 10만 원짜리 상품도 한번 만들어 보는 겁니다. 이런 것들은 점점 더 고가의 상품을 경험할수록 아, 나도 저거는 한번 해 봐야 되겠다라는 생각이 들거든요. 그러니까 가장 좋은 건, 내가 한번 이용을 해보고, 그 서비스가 어떤 식으로 진행이 되는 지를, 나도 똑같이 벤치마킹할 생각으로 다 배우셔야 돼요. 그렇게 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렇게 꼭 해보시기를 바라면서. 오늘 배운 거 총 정리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는 트래픽 만드는 방법 말씀드렸죠. 월 3,989 원 버는. 건강정보 채널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을 드렸고요. 제품 쇼핑을 태그해서 추가 수익을 버는 방법을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 노하우 판매를 해서 추가 수익을 받는 방법까지도 말씀을 드렸어요.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 특강에서 제가 말씀을 드릴 텐데요. 수익 극대화를 위한 무료 특강 공지를, 저희 고정 댓글 링크를 통해서 두 가지가 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는이 수익 극대화를 위한 무료 특강이 공지가 되어 있을 거고요. 두 번째, 로는 유튜브 왕초보 특강을 보시면서, 섬네일 채널 아트 그리고 채널 구독자 모으는 방법, 이런 것들을 어떻게 해야 되는지, 자세한 설명을 해 놓은 강의가 있으니. 까 두 개 다 신청을 하시고. 신청 전에는이 영상 좋아요 한 번씩 눌러 주시고 신청합니다. 댓글 한 번씩 만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 제가 준비한 영상은. 여기 까지입니다. 구독 좋아요, 알림 설정은 저에게 늘 큰 힘이 됩니다. 오늘도 영상 끝까지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 음악]. [음악] h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