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Value Hunter:V16

★V16 : Customizing.

by 리치캣 2022. 3. 15.
728x90
반응형

11-1

Main가치의 종류 Customizing
제품/서비스
사례
레고
Main가치
상세설명
 
레고 브릭헤즈(Brick Headz) 시리즈 신상품인 '고 브릭 미(Go Brick Me)'는 레고 브릭과 만드는 이의 상상력을 더해 자신 혹은 친구·가족·동료의 모습을 머리가 큰 레고 브릭헤즈 피규어로 만들어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관련 정보 http://it.chosun.com/news/article.html?no=2850097


 
 
Sub가치의 종류 Design
 
Sub가치
상세설명
 
자신이 직접 디자인하여 피규어를 만들어 소비자에게 의미 있는 물품이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11-2

Main가치의 종류 Customizing
제품/서비스
사례
맞춤형핸드폰케이스
Main가치
상세설명
 
핸드폰의 종류가 매우 다양해졌고 그만큼 스마트폰 케이스가 나오지만 대부분 디자인이 다 거기서거기라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가 어렵다.
자신만의 상품을 가지고 싶어하는 현대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자신의 휴대폰케이스를 만드는 커스터마이징 상품들이 늘어나고 있다.
관련 정보  


 
Sub가치의 종류 Design
Exhibitionism
 
Sub가치
상세설명
 
예쁜 케이스를 가지고 다니면 디자인적으로도 만족스럽고 다른 사람들의 부러운 시선을 받을 수 있어 과시하는 용도로 좀 더 특이하고 특별한 제품을 주문한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제작에 소요되는 시간이 길다.
 

 

 

11-3

Main가치의 종류 Customizing
제품/서비스
사례
이모지
Main가치
상세설명
 
갤럭시 S9 S9+ 사용자들은 업데이트를 통해서 기존 18종의 AR 이모지 스티커에 신상 스티커 18종을 추가로 받아 36종의 다양한 AR 이모지 스티커를 사용할 있게 된다
새로운 AR 이모지 스티커는와우(Wow), 따분한(Bored), 윙크(Wink)’ 상황에 맞게 사용할 있는 재미있는 감정들을 추가해 만들 있다. AR 이모지 스티커 사용 방법은 카메라에서 'AR 이모지'를 선택한 후 '마이 이모지 만들기'를 누르고 본인의 얼굴을 촬영하면 나와 닮은 이모지가 생성된다. 이후 키보드와 갤러리 앱에 GIF 형태로 저장되며, 생동감 넘치는 이모티콘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AR 이모지' 서비스는 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이모티콘을 만들어주며, 메시지 앱뿐 아니라 다양한 메신저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다.
 
 
관련 정보 http://news.tongplus.com/site/data/html_dir/2018/05/31/2018053102517.html
 


 
Sub가치의 종류 Design
Fun
 
Sub가치
상세설명
 
나를 토대로 디자인 했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있어서 의미있고 재미있는 경험을 선물한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자신과 닮았다는 것을 인정하지 못 할 수 있다.
 

 

11-4

Main가치의 종류 Customizing
제품/서비스
사례
보험컨설팅
Main가치
상세설명
 
 레몬브릿지는 검색엔진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의 보험계약정보와 보험사  설계사의 보장분석시스템을 연결해주는 솔루션으로  보험사별 커스터마이징으로 제공된다. 고객이 ‘레몬브릿지’ 앱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전용설계사의 고유식별코드를 입력  정보제공에 동의하면 해당 설계사는 고객이 가입한 42 보험사의 모든 보험에 대해 ‘최신 계약현황을 실시간으로 통합조회’   있다해당 보험의 보험기간납입보험료해지환급금납입기간과 함께 보장내역까지 한번에 조회 가능하다.
관련 정보  
http://www.m-i.kr/news/articleView.html?idxno=413294
 


 
Sub가치의 종류 Convenience 
Accessability
 
Sub가치
상세설명
 
앱으로 1:1 개인에게 맞는 제품을 커스터마징하면서 직접 찾아간다는 번거로움을 줄여 편리하고 보험 설계에 대한 접근성을 높혀준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정보유출이 걱정된다.
 

 

 

11-5

Main가치의 종류 Customizing
제품/서비스
사례
게임 캐릭터
Main가치
상세설명
 
게임의 인상은 캐릭터에서부터 시작하는데, 천애명월도는 디테일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한다. 수치를 조정하는데 그치지 않고 마우스로 캐릭터 얼굴을 직접 조정하면서 원하는 형태로 만들 있다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키워간다는 것은 게임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키우는데도 한 몫을 할 수 있다.
 
관련 정보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801270100209180014847&servicedate=20180126


 
 
Sub가치의 종류 Design
 
Sub가치
상세설명
 
직접 자신의 캐릭터를 디자인할 수 있다는 매력으로 이 게임을 선택한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직접 디자인을 한다는 것이 매력적으로 느껴지지 않을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11-1

Main가치의 종류 Customizing
제품/서비스
사례
맞춤 구두
Main가치
상세설명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 구두의 높이 등 원하는대로 만들어준다.
customizing에 직결 되는 사례이다.
 
 
 
관련 정보 http://kpenews.com/Board.aspx?BoardNo=9308


 
Sub가치의 종류 Price
 
Sub가치
상세설명
가격이 비싸도 희소성이 있어 이용한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가격이 비싸다.
시간이 오래걸린다.
 
 

 

 

 

 

 

 

 

 

11-2

Main가치의 종류 Customizing
제품/서비스
사례
단체복
Main가치
상세설명
학교, 단체에서 소속감을 느끼기위해 입는다.예를 들어 반티가있다.
customizing에 직결 되는 사례이다.
 
 
관련 정보

 
 
Sub가치의 종류 Fun
Sub가치
상세설명
추억이 되고 재미 있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야쿠자 옷 같은 의미가 안좋은 제품들도있지만 인지하지 못하고 사는 사람이 많다.
 
 

 

 

 

 

 

 

11-3

Main가치의 종류 Customizing
제품/서비스
사례
서브웨이
Main가치
상세설명
샌드위치의 일종이다. 자신이 원하는 빵,재료,소스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싫어하는것은 넣지않아도 된다.
customizing에 직결 되는 사례이다.
 
 
 
관련 정보 https://julietmeeso.blog.me/221164802863


 
Sub가치의 종류 Fun
Sub가치
상세설명
자신이 선택하고 고른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즐거움이 있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잘못 선택하면 맛이 없다.
 
 

 

 

 

 

 

11-4

Main가치의 종류 Customizing
제품/서비스
사례
안경점
Main가치
상세설명
원하는 안경태를 착용하고 살 수있고, 시력이 좋지않다면 자신의 시력에 맞는 안경을 제공해 준다.
 
 
 
관련 정보

 
 
Sub가치의 종류 Price
 
Sub가치
상세설명
시력이 좋지않으면 도수때문에 압축이 필요한데 시력이 안좋아질수록 과정이 늘어나서 가격이비싸진다. 가격이 비싸도 이용해야한다는 점이 있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소프트렌즈를 끼는 사람이 많다.
안경의 원가에 비해 너무비싸다.
 
 

 

 

 

 

 

 

 

11-5

Main가치의 종류 Customizing
제품/서비스
사례
미용실
Main가치
상세설명
머리를 원하는 대로 자르거나 펌을하거나 모양을 바꾸는등 자신이 원하는대로 가능하다.
customizing에 직결 되는 사례이다.
 
 
관련 정보

 
 
Sub가치의 종류 Exhibitionism
 
Sub가치
상세설명
꾸밈으로써 과시를 하려는 사람이 있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원하는대로 모양이 잘 나오지않는 곳도있다.
가격이 비싸다.
 
 

 

 

11-1

Main가치의 종류 Customizing
제품/서비스
사례
리복 퓨리 (베트멍)


Main가치
상세설명


리복의 하얀색신발에 베트멍의 각기 다른 디자인을 넣어 개별성을 두었음.










관련 정보



Sub가치의 종류




Sub가치
상세설명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반응형

'공부하기 > ◆Value Hunter:V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V16 : Curosity  (0) 2022.03.15
★V16 : Risk-Reduction  (0) 2022.03.15
작성중-V16 : 케이블타이  (0) 2021.10.09
V16 : Fun, Curiosity  (0) 2021.10.06
VALUE HUNTER. V16 을 시작합니다.  (0) 2021.08.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