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FUTURE industry-메타버스

먹거리가 넘치는 가상의 신대륙, 메타버스

by 리치캣 2021. 12. 6.
728x90
반응형

메타버스에 대한 정의가 서서히 구조를 갖춰가는 듯하다.

물론 아직도 명확한 정의는 없다고 본다.

그러나 이 짧은 글에는 그나마 개요를 이해가능한 목록들이 있다.



참고도서 산 메타버스 스

다 더 넓은 개념으로 이해해야 한다. 메타버스는 단순 한 가상의 공간을 넘어 실제 현실처럼 사회·경제·문화 활동을 함유하는 곳이다. 미국 기술연구단체 ASF는 메타버스를 증강현실, 라이프로깅, 거울세계 가상세 계의 총 네 가지 유형으로 분류했다.

가상을 넘어 현실까지. 일상이 된 메타버스

사회 전반에 걸친 비대면 전환 풍조가 메타버스 (Metaverse) 산업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메타버 스란 초월 가상을 의미하는 'meta'와 세상을 뜻하는 Universe' 합성한 말로 흔히 3차원 가상세계 정 된다. 자칫 가상현실과 혼동할 수 있지만, 사실 그보

먼저 증강현실은 디바이스를 사용해 가상의 정보를 실 존하는 공간 또는 형상에 입혀 상호작용하는 것이다. 프로감은 일상 속 다양한 개인 데이터를 기록하는 것 & 이후 요약정의 변할 것으로 몇년전 크게 유행한 포켓몬고가 대표적 예다 라이 을 의미한다. 즉 소셜미디어 역시 메타버스가 될 수 있 다. 거울세계는 실제 세계의 모습을 복사하듯 구현하 여 정보나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글 어스나 우비 배달 의 민족 등이 있다 마지막으로 가상세계는 디지털 데 이터로 구성된 아바타나 캐릭터를 매개로 활동하는 것 이다. 가장 친숙한 유형으로 비디오 게임 등이 포함된 다. 여기서 알 수 있듯 사실 우리 대부분은 이미 메타버 스를 경험해 봤다. 메타버스는 결코 일부만 즐기는 하 위문화도 밝혀지지 않은 미지의 영역도 아닌 것이다.

디팩토 스탠더드를

선점하라!

가상현실(VR) 샌드박스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ROB

LOX) 엔 하루 4200만 명이 넘는 이용자가 접속하며, 이들은 한 달 누적 97억 시간을 로블록스에 소비한다. 한편 '제페토(ZEPETO)는 얼굴인식과 증강현실, 30 기술 등을 이용해 아바타를 만들어 소통하는 소설 메 타버스로 2억 가입자를 달성했다.

METAVERSE

이 어마어마한 성장세를 자랑하는 판에 마케팅이 필 요한 대기업과 개인이 모여드는 것은 당연한 수순일 것이다 구찌는 제페토와 협업해 아바타 의상을 선보 였으며, 작년 바이든 대통령은 닌텐도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서 선거 유세를 펼치기도 했다. 힙합 가수 트래비스 스콧이 3인칭 액션슈팅게임 '포트나이트 서

31

4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