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면서 일하기/스몰미&스몰펫

서리태,흑임자의 #스몰펫 나들이~

by 리치캣 2017. 11. 1.
반응형
~서리태와 흑임자에요~
듬직한 외모가 인상적인 아가에요~^^


http://cafe.naver.com/smallpetstudio



 

래브라도 리트리버 (Labrador Retriever)

■ 소개 

래브라도 리트리버는 다재 다능한 재능을 가진 개로서 리트리버(사냥꾼이 사냥감을 맞히면 달려가서 물어오는 개) 가운데 가장 인기가 좋은 품종으로 알려져 있다. 경찰견이나 골든 리트리버와 마찬가지로 맹도견으로도 널리 이용되는 이 개는 물과 육지를 가리지 않고 뛰어난 능력을발휘하는 조렵견임과 동시에 믿음직스러운 가정견이기도 하다. 

■ 역사 

래브라도 리트리버의 원산지를 래브라도 반도라고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 많지만 사실은 뉴펀들랜드 섬의 해안으로, 이곳에서 얼음처럼 차가운 바다에서 어망을 회수하거나 운반하도록 훈련되었다. 19세기에 뉴펀들랜드의 어부들이 영국 서부 지방에 생선을 팔러갔는데, 당시 현지인들은 이들이 데리고 온 래브라도 리트리버도 함께 팔아달라고 요청했다고 한다. 그 후 이 품종은 조렵견으로서 성공을 거두게 되었고 1903년에는 영국 켄넬 클럽에 의해 공인되었다. 래브라도 리트리버라는 이름은 1887년에 맘즈베리 백작에 의해서 붙여졌다. 래브라도 레트리버의 다양한 활약은 널리 알려져 있으나 연혁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져 있지 않지만, 16세기경 북미 대륙의 연안에 출어한 북유럽과 영국의 어선에 동승한 태나다의 래브라도 반도에 건너간 견종의 후예라고 생각된다. 1880년경 뉴펀들랜드 섬으로부터 대구를 운반하는 선박으로 영국에 보내온 것이 유럽에 처음으로 소개된 것이라 전해진다. 래브라도 리트리버는 긴 세월을 매우 추운 바닷가에서 바다에 떠내려갔던 그물을 찾아내거나 그물에서 튀어나오는 생선을 잡거나 그것을 운반하는 일에 이용되었다. 1880년까지는 고집스런 성격을 하고 있었으나 이후 순종하는 성격이 되었고 훈련 능력이 향상되어 운반견이나 경찰견으로서도 이용되었고 최근에는 맹도견으로서 활약하는 것도 많으며, 세계 각국에서 사육되고 있다. 리트리버라고 하는 것은 포획물을 회수, 운반하는 개라는 의미이며, 지명이 견종명이 되었다. 


■ 성질 

래브라도 리트리버는 어린이들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을 정도로 침착하면서도 영리하다.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려는 성질이 있지만, 외부인에게는 강한 경계심을 나타낸다. 감각은 예민하고 점잖으며, 영리합니다.

■ 특징 

래브라도 리트리버는 탁월한 후각을 지니고 있어서 세계대전에서는 지뢰를 발견하는데에 사용되기도 했으며 오늘날에는 마약을 찾아내는 경찰견으로도 활발히 활약하고 있다.

■ 외모 

래브라도 리트리버의 키와 체중은 수컷이 56-62cm , 23-27kg , 암컷이 54-59cm , 20-25kg 정도이다. 체구는 튼튼하고 몸통은 짧고 폭이 넓다. 후구는 근육이 왕성하고 힘이 있다. 늘어진 귀, 늘어진 꼬리를 하고 있다. 어떤 기상조건에도 참아낼 수 있도록 짧은 털이 조밀하며, 활동적인 중형의 조렵견이다. 단단하고 힘있는 골격을 가진 이 강한 개는 수영을 매우 잘 하며, 수달꼬리라고 묘사되어지는 이 개의 꼬리는 밑부분이 굵고 끝이 가늘게 되어 있으며 털이 많고 중간정도의 길이이다. 탁월한 후각을 지니고 있으며 오늘날 마약을 찾아내는 경찰견으로 활약하고 있다. 머리 모양을 보면 두부의 럽은 이마가 약간 튀어나와 있고, 스톱은 분명하다. 주둥이는 길고 힘이 있다. 코는 폭이 넓고 콧구멍은 크다. 이빨은 튼튼하고 눈은 중간 정도의 크기로 지성을 표현하고 색은 갈색 또는 엷은 갈색이다. 귀는 두부의 후방에 위치하고귀의 근 부분은 폭이 넓다. 약간 작으며, 볼의 뒤쪽에 접하여 늘어져 있다. 목은 적당히 튼튼하고 힘이 있다. 등은 곧고 짧으며허리는 넓고 근육이 잘 발달하여있다. 어깨는 길고 알맞게 경사져 있고, 가슴은 넓고 깊다. 꼬리는 적당한 길이이고 매우 굵으며, 끝으로 갈수록 가늘어진다. 짧은 피모로 조밀한 오터 테일이다. 행동 시에는 알맞은 높이로 유지하나 등 위로 말아 올리지는 않는다. 앞발은 곧고 뼈가 굵으며, 발가락은 둥글고 꽉 쥐고 있다. 발바닥은 두껍고 발톱은 단단하고 검다. 뒷발은 근육이 왕성하고 스타이플은 잘 굽어 있으며, 발목은 힘이 있다. 걷는 모양은 자유스럽고 민첩하며, 지구력이 있는 걸음이다. 모질은 매끄럽고 짧으며, 숱이 많고, 웨이브하여 있지 않다. 모색은 블랙, 쵸코렛, 옐로우의 단색모로 다른 반점은 좋지 않다. 가슴의 작은 백반은 허용한다. 짧고 곧은 털이 촘촘한데 억센 감촉을 주며 방수성이 뛰어나다.



#스몰펫스튜디오,#스몰펫릴랙스,#애견놀이터,#애견운동장,#애견카페,#천안애견놀이터,#천안애견운동장,#천안애견카페,#천안아산애견놀이터,#천안아산애견운동장,#노즈워크,#애견정기모임 ,#천안 ,#천안아산반려견, #instadog ,#petstagram ,#snap, #천안 ,#천안가볼만한곳 ,#천안모던스타일, #강사모 ,#today,#멍스타그램,#애견사진,#천안강아지,#천안애견스튜디오,#애견스튜디오,#귀요미,#애견동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