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재고객 및 기존고객에에 마케팅 커뮤니케이션하고있습니다. 국내에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 패션 브랜드들 중에서 디지털마케팅을 통한 성과를잘 거두고 있는 브랜드 중의 하나이지요.
"당신의 생활은 끊임없이 변화합니다. 그래서, 옷도 계속 진화합니다. 유니클로는 라이프웨어(Life Wear)입니다."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중인 유니클로는
즉, 소비자가제품 광고가 아닌 볼거리, 읽을거리가 많은 패션매거진을 보고 있는 것처럼 브랜드 컨텐츠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테마가 있는 제품 이미지, 야외 배경의 광고 모델과 일반인의 제품착용 사진, 콜라보레이션 런칭 행사의 네추럴한 셀러브리티 사진, 공식 화보 및 패션매거진 화보 등의 시리즈 제공을 통해 흥미로운이미지, 스토리를 풍부하게 제공합니다.
2번째 전략으로,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싶은 신제품 런칭 캠페인, 콜라보 캠페인 및 사회공헌 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기획해 핵심타겟들의 공감, 참여 및 공유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즉, 후리스국내 출시 10주년 기념 캠페인 '모두의 후리스', 패션매거진의 콜라보레이션 캠페인, 유니클로스포츠 작심 30일 프로젝트 캠페인, 난민 옷기부 캠페인 '1,000만 벌의 HELP' 등과 같이 특정 제품을 착용한 일반인의 사진을 모집하는 유형의 캠페인 진행, 캠페인 결과물을2차적으로 소셜채널 확산을 위한 바이럴마케팅 자원으로 활용하는 것이 그 사례들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3번째 전략으로 흥미로운 볼거리, 읽을거리의 지속적 제공과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싶은 캠페인의 지속적 런칭을 통한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우호적 브랜드이미지 증대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그치지 않고 콜라보레이션 신제품 출시정보, 오프라인 특별행사 참여 안내, 잠재/기존고객들에게 시즌/타임 할인 혜택 등 제품의 직접 체험 또는 할인 혜택과 같은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유니클로의디지털마케팅 전략의 핵심은 간략히 3가지로 볼 수 있겠습니다. 1. 핵심타겟의 관심을 끄는 흥미로운 볼거리, 읽을거리의 지속적인브랜드컨텐츠 제공 2.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싶은 인상적인 신제품/콜라보 캠페인및 사회공헌 캠페인의 진행 3. 고객들에게 브랜드 특별행사 참여기회 또는 할인혜택 등과 같은 실질적 혜택 제공
지금까지, 유니클로의디지털마케팅의 핵심 전략에 대한 사례를 짧게 소개해 드렸습니다. 유니클로가 마케팅성과 창출을 위해 중요하게 인식해집중하고 있는 ‘디지털마케팅’에 대해 우리 기업과 조직, 우리 브랜드는 어떤 전략으로 디지털마케팅에 대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까?
저의 유니클로 디지털마케팅 에세이를 통해 여러분들이담당 브랜드의 마케팅전략의 관점에서 ‘디지털마케팅’의 역할과 중요성을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와 함께 현재 자사의 디지털마케팅 전략을 자문하고 새로운 디지털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 계기를 가져보세요! - 글로벌 트렌드 & 인사이트 전략가,
PS. 디지털마케팅 전략 자문, 컨설팅, 워크샵 및 디지털마케팅 관련 문의를 환영합니다. 문의사항은디지털무브 웹사이트 www.digitalmove.kr 의Contact Us를 통해 문의내용을남겨 주시거나, digitalmove.kr@gmail.com 로 연락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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