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리포트의 거탑

복기할 가치가 큰 묵은지 리포트 : 미국의 바이오에너지 개발현황과 시사점.

by 리치캣 2021. 8. 3.
728x90
반응형

어떤 박스에서 나왔는지... 서류 박스들을 언박싱 하다보면...오래전에 출력해놓고 읽지 않은 리포트들이 나온다.

반갑다. ^^

이 리포트는 바이오에너지 관련 내용인데... 별거 아니게 보이지만 중요한 내용이다.

이 당시에 조지 부시 (멍청한 아들놈 대통령)가 바이오에너지 어쩌고 저쩌고 하면서...옥수수 가격이 3배 올라서...

지구의 제3세계. 즉 빈곤국의 식량가격 폭증으로 아사자. 즉 굶어죽는 사람이 급증했었다.

우리는 친환경 바이오디젤을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또 옥수수 선물에 투자해서 수익을 많이 내는 등의 관점에서 보지만... 빈곤국은 생존의 문제에 직면한다.

이 리포트를 보면서...현재 2021년을 지켜보면...

최근 물가급등의 문제가 대두되는데...이 중에 옥수수 가격이 중대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식량가격의 상승이 이미 시작되었고, 그 움직임과 관련된 사건이 이미 15년 전에 발생했었다는 내용의 리포트...(참조해볼 만함. 그래서 묵은지 리포트는 의미가 있다.)

(34) 인류 필수품 옥수수를 둘러싼 전쟁 | 식자재부터 바이오 연료까지- 세계 경제를 움직이는 옥수수 가격, 누가 결정하는가 | KBS 대기획 “옥수수 전쟁” (KBS 081116 방송) -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61YPGo9_1Ws 

 

북한도 옥수수가 쌀의 절반 가격이므로..옥수수를 많이 소비한다.

자국생산으로 충분히 영양을 배급(?)하고 있을까? 아닐것이다. 이 또한 변화의 원인이 될 것이다.

한국은??? 단순히 에너지의 문제가 아니라, 식량안보의 문제가 발생할 것이다. 

그렇다면...어떤 위기와 함께 어떤 기회가 존재하는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