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면서 일하기/창업 아이디어링 + 문서

게임아이디어기획 수업참석 1일차

by 리치캣 2021. 7. 7.
728x90
반응형

배우는 것은 역시 가르치는 것보다 어렵다. ㅎㅎ

내 마케팅 수업이나 창업수업, 아이디어링 수업에서도 학생들이 졸았겠지...ㅎㅎ

(아이디어링 수업은 안 졸았을수도......^^ ) 

2교시부터 졸음이 살짝....^^  왔지만...참고 열심히 배웠다.

몇가지 게임 아이디어가 있는데...(이런말 하면 '너 잘났다. 니 똥 칼라다' 라고 말하는 사람이 많겠지만...1999년에 나름 앞서가던 게임개발자와 식사하는 자리에서......게임 아이디어를 달라길래..한참 설명해준게...스페셜포스와 배틀그라운드를 합친 듯한 내용이었다. 심지어 인트로 화면까지 구상해서 알려줬던 기억이 있다. 그 인상좋고 마음씨 좋은 게임개발자를 못본지도 십수년이 되어가는구나)

구상해 놓은 게임 중 한가지를 이 5번의 수업을 통해 정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나를 포함해서 17명 정도 학생들이 있었는데...서로 협업해서 1개의 뇌가 17개의 뇌가 되면 좋을 것이다. 

교육생중에 실제로 웹이나 앱을 만들줄 아는 사람이 있으면 더욱 좋을 것 같다. 당장 뭐 하나 만들어볼께 있으니...

아뭏든 2회차수업부터는 실습위주로 재밌게 진행된다고 하니...기대가 크다. ^&^

이제 곧 개발될 천안역앞 구도심 야경도 한번 찍어봤다.  (쉬는 시간에 마스크가 답답해서 주변을 산책...얀센 백신도 맞았는데...언제쯤 중국산 코로나19가 소멸될까???... 컴컴한 구도심. 뭔 인도네시아,베트남 식당이 그리 많은지..ㅎㅎ 그런데 가격은 거의 10배. 베트남 쌀국수가 6천원~7천원...ㅎㅎ 베트남 가면 대학교 옆 카페에서 먹으면 1500원. 길거리 목욕의자에 앉아서 먹으면 750원인데...ㅋㅋ  역시 한국은 고비용 사회~~~!!! )

어제 수업들으면서....옛날(?)에 용산전자상가에서 디스켓이나 CD로 된 게임 많이 사서 대학원 연구실에서 게임하고 그랬었는데...ㅎㅎㅎ 그 안에 있던 게임매뉴얼 버리지 말걸.... 이란 생각이 들었다.

혹시 책꽃이에 처박혀있는지 찾아봐야겠다.

아니면 인터넷 폭풍검색하면...pdf파일로 구할수도 있을듯....^^

일단 게임매뉴얼의 흐름을 접해보는게 예습이 아닐까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