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영,경제 리포트를 많이 읽는 사람들에겐 .... 조금 진부하게 들릴수도 있는 내용이다.
그러나 성공과 실패의 사례에서 우리는 늘 배우고 가다듬고 개선하고 변혁할 수 있다.
이 리포트는 무려 2004년 내용이다. ㅎㅎㅎ
코닥... 아마 M세대 Z세대는 코닥이라는 브랜드 자체가 생소할 수도 있다.
크라이슬러나 GE를 모르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일본기업의 사례를 공부하는 내용에 황당해 할수도 있다. 최근들어 일본기업에 대한 벤치마킹의 사례가 거의 전무하기 때문이다. 물론 실패사례는 찾기 쉬운 실정이 되었다.
그러나 이런 내용을 되짚으면서....한국이 일본의 현실을 이어받는 실수, 실패를 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
성공한 사례는 대부분 능동적인 혁신을 감행한 용기있는 기업들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반대의 경우엔 대부분 소멸되거나 축소되었다.
너무나 상식적이고 간단한 리포트지만..그리고 오래된 리포트지만...(이런 리포트가 아직도 내 서류상자에서 나온다는 것도 신기하다. ㅋㅋㅋ)
이런 내용으로부터 배울 점은 충분하다.
오래된 된장, 간장, 묵은지 김치 같은 이 리포트로 유튜브를 다시 시작해볼까 하는 생각이 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