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국 펫푸드 시장 유망상품

by 리치캣 2017. 2. 13.
반응형

프랜차이즈 시장분서 자료로 매우 중요한....


http://iit.kita.net/newtri2/report/iitandtrade_view.jsp?pageNum=1&nGubun=10&s_con=0&s_text=%BE%D6%BF%CF&sStartDt=&sEndDt=&sOrder=&sClassification=&actionName=&sNo=1569


 중국 펫푸드 시장 유망상품

 1. 애완동물 영양제

 

 

중국의 고령화와 1인 가구 증가로 인해 애완동물을 키우는 인구수가 급증하고 있다. 2014년 중국 애완동물 시장 규모는 1,058억 위안으로 지난 10년간 연평균 성장률 59.5%를 기록하며 중국 내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산업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중국의 애완동물용품 품목별 시장 점유율을 살펴보면 애완동물 사료 46%, 애완동물 간식 21%, 영양제품 3% 순으로 애완동물 식품이 전체 비중의 절반을 훨씬 넘는 70%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의 애완동물 영양제 시장은 2015년 2억 3,400만 위안을 기록했으며 2021년까지 연평균 3.9% 성장하며 2억 9,500만 위안으로 꾸준히 증가할 전망이다애완동물을 가족으로 인식하는펫팸족이 확산됨에 따라 애완동물의 건강에도 관심이 증대되어 애완동물 영양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최근 중국 애완동물 영양제 시장은 모바일 활용이 능숙한 20-30대 젊은 여성층을 타깃으로 한 마케팅 전략 채택 품질위생에 대한 불안으로 다소 고가지만 외국 브랜드의 영양제 선호 애완동물 영양제의 용도별 전문화 등의 트렌드를 보이고 있다.  

     

  중국 애완동물 영양제 시장 진출 시 애완동물 관련 상품 및 서비스가 발달된 대도시 중심으로 진출이 필요하며 외국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겨냥하여 한방제품 등 고급화를 추진 애완동물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나 SNS마켓플랫폼인웨이상(微商)'을 적극 활용 ‘O2O 방문서비스를 공략하기 위해 중국 현지 관련 기술벤처와의 네트워크 구축등이 필요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