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는 비즈니스모델 캔버스의 9단계를 기본으로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가장 신경써야 하는 부분은 1단계와 2단계 그리고 5단계 / 수익모델 입니다.
고객에 대한 이해와 어떤가치를 줄것인가? 그리고 수익은 어떻게 나는가에 대한 부분인데요.
조금 더 인포메이션을 정리해서 주시면 더 깊이 고민할수 있을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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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객 / 이 앱을 사용해야 하는 고객들은 누구인지 왜 써야 하는가?
- b2b 고객 - 나에게 맞는 상품을 골라서 주기 때문에 ? 또 다른 이유는 ?
- b2b 고객 - 매출을 올릴수 있어서 /
2. 고객 가치 /
- b2c 고객에게 맞춤 상품제안 / --> 이부분이 기술력이 필요해 보입니다. / 빅데이터를 활용한다고 하셨는데요. 기술력이 확보가 되어 있는지 / 그리고 빅데이터는 / 고객이 앱을 사용해서 쌓인 데이터를 이야기 하는것 같은데요/ 고객이 앱을 사용할 경우에 무슨 데이터를 어떻게 확보할것인지 등에 어려움이 있어 보입니다.
3. 유통망 / ok - 이후 해결 가능
4. 고객커뮤니케이션 / ok - 이후해결 가능
5. 수익모델
- 수익이 어떻게 나오는 구조인가요? / 기업들로 부터 광고를 받아서 ? 판매금액에서 수수료 제외?
- 광고를 하는 업체들것만 상품을 전시하게 되는 거라면? / 진정한 의미의 가장 좋은 추천상품은 나오지 않을수도 있을듯 합니다.
- 이부분 어렵네요 /
6. 핵심자원
- 이솔루션을 진행하기 위한 기술력이나, 조직력? 자금력이 있는지?
7. 핵심활동
- 어디서 부터 어디까지가 나의 비즈니스인가? - 이후 천천히 정리 가능
8. 파트너
- 솔루션을 만들어줄 협력업체 / 조직원 / 파트너 /
9. 비용은 얼마나 들어가는가? / 천천히 정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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