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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의 공지사항 : 광고플랫폼 운영에 참고할 만한 내용

by 리치캣 2021. 2.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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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1. TCF v2.0 오류 유예 기간이 종료됩니다

    2021년 1월 12월

    게시자에게 IAB 유럽의 투명성 및 동의 프레임워크 v2.0 출시와 관련된 오류 및 구성 오류를 관리할 시간적 여유를 드리기 위해 제공된 유예 기간이 종료됨을 알려드립니다. 2021년 1월 14일에 유예 기간이 종료됩니다. TCF v2.0 구현 문제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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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추가 LGPD 광고 기술 제공업체

    2020년 12월 14일

    2월 4일부터 새로 인증된 ATP(광고 기술 제공업체)를 LGPD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PD에 대한 광고 기술 제공업체의 '예정 변경사항' 섹션을 검토하여 새로운 ATP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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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추가 LGPD 광고 기술 제공업체

    2020년 11월 16일

    12월 14일부터 새로 인증된 ATP(광고 기술 제공업체)를 LGPD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PD에 대한 광고 기술 제공업체의 '예정 변경사항' 섹션을 검토하여 새로운 ATP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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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링크 단위 지원 중단

    2020년 12월 10일

    Google에서는 링크 광고의 지원을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는 사용자, 게시자, 광고주의 의견을 토대로 변화하는 시대에 맞게 제공되는 광고 형식을 조정하기 위한 결정입니다. 앞으로 Google에서는 귀하의 수익 개선에 도움이 될 다른 여러 광고 형식을 개선하고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무엇이 달라지나요? 2021년 3월 10일 이후: 더 이상 링크 광고 단위를 만들 수 없게 됩니다. 사이트에서 반응형 링크 광고 대신 디스플레이 광고 단위가 게재되기 시작합니다. 링크 광고 단위는 디스플레이 광고 단위로 전환되며, '[이전 링크 광고 단위]'가 끝에 추가되는 형식으로 광고 단위 이름이 변경됩니다. 이는 반응형 링크 광고 단위와 고정 크기 링크 광고 단위에 모두 적용됩니다. 사이트에서 고정 크기 링크 광고의 게재가 중단됩니다. 가능한 경우 각 광고 단위가 접힌 상태로 유지됩니다. 다른 경우에는 빈 광고가 게재됩니다. 반응형 링크 광고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조치를 취할 필요가 없습니다. Google의 실험 결과,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도 평균적으로 링크 광고 만큼의 실적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 고정 크기 링크 광고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사이트에서 해당 광고 단위를 삭제하고 다음과 같이 다른 광고 형식을 사용해야 합니다. 자동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네이티브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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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사이트에 Google 기반 검색엔진 추가하기

    2020년 11월 11일

    이제 Google 기반 검색엔진을 내 사이트에 손쉽게 추가하고 검색결과 페이지에 관련성 높은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검색엔진 기능이 다음과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검색엔진을 보다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도록 생성 과정이 간소화되었습니다. 미리보기 기능이 추가되어 광고가 실제로 검색결과 페이지에 게재되기 전에 어떻게 표시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을 만들기 위해 검색용 애드센스 제품에 더 이상 가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제 광고 개요 페이지의 '광고 단위 기준' 탭에서 검색엔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에 검색엔진 추가하기를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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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더 넓은 화면에 모바일 전면 광고 게재하기

    2020년 10월 21일

    이제 모바일 전면 광고에서는 다양한 화면 크기를 지원합니다. 모바일 전면 광고를 사용 설정한 사이트의 경우 더 넓은 화면(예: 데스크톱)에 모바일 전면 광고가 곧 게재됩니다. Google 실험 결과, 더 넓은 화면에서 모바일 전면 광고의 실적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데스크톱에 모바일 전면 광고를 게재하지 않으려면 자동 광고 설정의 새로운 '수평형 화면' 관리에서 이 옵션을 사용 중지하세요. 2020년 11월 3일까지는 수평형 화면 모바일 전면 광고가 게재되지 않습니다. 사이트에서 모바일 전면 광고의 실적이 어떤지 확인하려면 자동 광고를 설정하고 모바일 전면 광고를 사용 설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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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추가 LGPD 광고 기술 제공업체

    2020년 10월 19일

    11월 16일부터 새로 인증된 ATP(광고 기술 제공업체)를 LGPD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PD에 대한 광고 기술 제공업체의 '예정 변경사항' 섹션을 검토하여 새로운 ATP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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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애드센스 채널에 대한 변경사항

    2020년 10월 6일

    맞춤 채널과 URL 채널이 일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새 애드센스 보고서 페이지를 선택한 경우 다음과 같은 변경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환경이 개선되고 채널의 디자인이 새롭게 단장되었습니다. 채널은 주로 보고용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다른 보고 기능과 함께 보고서로 이동되었습니다. 맞춤 채널 만들기 또는 URL 채널 만들기에 새로 추가된 단계를 확인하세요. 광고주가 타겟팅할 수 있는 광고 게재위치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맞춤 채널에서 '타겟팅' 체크박스가 삭제되었습니다. 당분간은 이전 채널 인터페이스의 채널을 계속 이용할 수 있지만, 올해 안에 이전 인터페이스가 지원 중단될 예정입니다. 맞춤 채널 또는 URL 채널을 이용한 실적 추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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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Google의 제1사 쿠키

    2020년 9월 16일

    이제 Google이 사이트에서 제1사 쿠키를 사용하도록 허용할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3자 쿠키를 사용할 수 없으면 Google에서는 제1사 쿠키를 사용합니다. Google의 제1사 쿠키를 허용하면 광고에 최대 게재빈도 설정과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최대 게재빈도가 설정된 광고를 사이트에 게재할 수 있으므로 수익을 늘릴 수 있습니다. 계정의 '광고 게재' 탭에 제1사 쿠키의 허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컨트롤이 추가되었습니다. 컨트롤에 액세스하려면 차단 관리 모든 사이트 광고 게재를 클릭합니다. 오늘부터 컨트롤을 사용할 수 있지만 선택한 내용은 2020년 10월 16일까지 광고 게재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사이트에서 제1사 쿠키 허용'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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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새 애드센스 보고서 페이지 소개

    2020년 8월 25일

    계정 실적에서 더욱 쉽고 빠르게 통계를 확인할 수 있도록 애드센스에서 새롭게 개선된 '보고서' 페이지를 출시했습니다. 달라지는 점 현재 모든 게시자에게 새 애드센스 보고서 페이지를 출시하기 시작했습니다. 단계적으로 출시되므로 계정에 표시되기까지 1~2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계정이 업데이트되면 새로운 보고서 환경이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언제든지 페이지 상단에 있는 전환 버튼을 클릭하여 기존 보고서와 새 보고서 사이에 전환할 수 있습니다. 올해 안에 기존 보고서 페이지가 지원 중단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기능 간편한 사용: 기간, 필터, 분류 등을 더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가 다시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측정항목 집합이 삭제되고 새로운 측정항목 선택도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손쉬운 시각화: 차트가 개선되고 표와 더욱 밀접하게 통합되었습니다. 이제 데이터 계열마다 관리 기능이 있어 한 번의 클릭으로 차트에 이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개선된 모바일 환경: 새 보고서 페이지가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데스크톱 및 휴대기기에서 동일한 개선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추가 지원: 제품 내 도움말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인터페이스에서 정보 아이콘 위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측정항목에 대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 보고서 페이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제한사항 보고 데이터 모든 애드센스 제품(콘텐츠용 애드센스, 검색용 애드센스 등)에 대한 보고 데이터가 지난 3년 간의 데이터로 제한되었습니다. 또한 모든 YouTube 및 AdMob 보고 데이터(애드센스 보고서 및 홈페이지의 예상 수입 포함)도 삭제되었습니다. 결제 및 지급 데이터에는 이 변경사항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기존 데이터는 기존 '보고서' 페이지(9월 말까지) 또는 새 '보고서' 페이지(2020년 말까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보고서의 보고 데이터 관련 변경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저장된 보고서 예약 보고서만 새 보고서 페이지로 이전되었으며, 저장된 보고서는 이전되지 않았습니다. 2020년 말까지 새 '보고서' 페이지에서 저장한 기존 보고서를 이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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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지급 방식 선택 시 웨스턴 유니언(Western Union) 사용 중단

    2020년 8월 10일

    2020년 8월 10일부로 새 지급 방식으로 웨스턴 유니언(Western Union)을 더 이상 선택할 수 없습니다. 현재 웨스턴 유니언(Western Union)을 사용하는 게시자는 2021년 초에 웨스턴 유니언(Western Union)을 통한 지급이 중단되기 전에 다른 지급 방식으로 전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자의 국가에서 더 이상 웨스턴 유니언(Western Union)을 사용하여 지급금을 받을 수 없는 경우 Google에서 미리 알려드립니다. 사용할 수 있는 다른 지급 방식  지급 방식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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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이제 검색용 애드센스에 쇼핑 광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20년 7월 13일

    이르면 2020년 8월 20일부터 검색용 애드센스(AFS)에서는 사용자가 코드를 변경하지 않아도 관련 쇼핑 검색어에 대해 쇼핑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새 기능을 활용하여 다음이 가능합니다. 가격, 사진, 프로모션 등 관련성 높은 정보를 제공하여 쇼핑객이 원하는 제품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사이트 참여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태그를 다시 지정하지 않고도 AFS 광고 단위에서 쇼핑 광고를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관련 검색어에 쇼핑 광고를 게재하여 RPM을 높일 수 있습니다. AFS를 사용하는 경우 2020년 7월 20일에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사용을 중지하지 않으면 이 날짜로부터 30일 후에 사이트/앱에서 쇼핑 광고가 게재되기 시작합니다. 주어진 30일 동안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하여 쇼핑 광고의 스타일을 검토하고 디자인에 맞는지 확인하세요. 변경 사항이 적용된 후에도 언제든지 사용을 설정하거나 중지하고 스타일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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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추가된 광고 기술 제공업체

    2020년 7월 1일

    이제 애드센스 계정에서 더 많은 제3자 광고 기술 제공업체를 통해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광고 기술 제공업체를 추가로 허용하면 사용자에게 노출될 수 있는 광고가 더 많아지면서 수입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추가된 광고 기술 제공업체를 차단할 수 있는 새 기능을 계정의 '광고 게재' 탭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된 광고 기술 제공업체'의 차단 여부를 관리하는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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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새 '문의하기' 절차 관련 추가 지원받기

    2020년 6월 29일

    필요한 도움말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문의하기' 절차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새로워진 문의 절차는 게시자가 문제를 파악하고 최적의 리소스를 활용하여 이를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게시자 지원팀에 문의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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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 새로운 자동 광고 실험으로 자동 광고 설정 테스트

    2020년 6월 16일

    자동 광고 실험을 통해 사이트에서 다양한 자동 광고 설정을 비교하여 가장 실적이 좋은 설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양한 광고 형식과 자동 광고 수를 테스트하거나 자동 광고 사용을 사용할 때와 사용하지 않을 때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자동 광고 실험을 실행하기 위해 사이트에서 애드센스 코드를 수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동 광고 실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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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실험 업데이트

    2020년 6월 9일

    애드센스의 최적화 기능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의 일환으로 다음과 같이 실험을 변경했습니다. 기존 실험을 더 쉽게 모니터링하고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실험 인터페이스를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자동 실험' 옵션이 실험 페이지로 이동하고 이름을 '자동 최적화'로 변경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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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전체 광고 설정 소개

    2020년 6월 9일

    오늘 애드센스의 광고 페이지에 '전체 설정' 탭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탭에 계정 수준의 광고 설정을 모을 예정입니다. 먼저 광고 크기 최적화 설정을 이 탭으로 옮겼습니다. 더 많은 전체 광고 설정이 '전체 설정' 탭에서 제공될 예정이니 수시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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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광고 게재율 기능 중단

    2020년 5월 6일

    광고 게재율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시자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광고 게재율 기능의 지원을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앞으로는 차단 관리 기능을 개발하는 데 집중할 예정입니다. 변경되는 사항 광고 게재율이 2020년 5월 20일에 애드센스 계정에서 삭제될 예정입니다. 또한 완료된 모든 광고 게재율 실험을 포함한 광고 게재율 실험 옵션도 이 날 삭제됩니다. 현재 광고 게재율을 사용 중이거나 광고 게재율 실험을 진행 중인 게시자에게는 추가 정보가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별도의 조치를 취할 필요가 없습니다. 제품을 개발하는 동안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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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 Google 게시자 툴바 관련 중요 변경사항

    2020년 3월 12일

    2020년에 애드센스는 뛰어난 콘텐츠 제작에 집중할 수 있도록 복잡성을 줄이고 향상되고 간소화된 도구 모음을 제공하려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 임무를 지원하기 위해 2020년 5월부터 Google 게시자 툴바를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2020년 5월부터 Chrome 웹 스토어에서 툴바가 삭제됩니다. 이 날짜 이후에는 더 이상 툴바를 통해 애드센스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이 변경사항은 애드센스 계정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툴바를 통해 표시된 모든 애드센스 데이터는 애드센스 인터페이스를 통해 계속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다음 애드센스 기능을 사용하여 툴바 기능을 대체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보고서: 수입 정보 보기 광고 심사 센터: 문제가 있는 광고 차단 또는 신고 홈페이지 카드: Google 애널리틱스 데이터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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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 미국 소득세 신고 기간 준비하기

    2020년 3월 10일

    미국의 게시자는 이 요약 자료를 사용하여 소득세 신고 기간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Google에서 1099 양식 받기, 세금 정보 확인 등 중요한 주제에 대해 알아보세요. 소득세 신고 기간 준비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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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1. 앵커 광고 실적 개선하기

    2020년 2월 28일

    앵커 광고로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광고의 모양을 변경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은 기존 디자인에 비해 평균 6%의 수익 증가 효과가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앵커 광고가 얼마나 실적을 올리고 있는지 확인하려면 자동 광고  앵커 광고를 사용 설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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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2. 여성 게시자를 위한 웹 세미나 시리즈에 참여하세요

    2020년 1월 30일

    2020 여성 게시자를 위한 리더십 시리즈에 참여하세요. 신청 기한은 2월 21일까지입니다. 올 3월에 수익 창출 플랫폼을 통해 창작 활동을 위한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여성 리더들이 모입니다. 여러 편의 실시간 스트리밍 시리즈를 통해 Google 도구로 수익을 늘리고, 콘텐츠 창작을 위한 자금을 조달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촉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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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3. 모바일 전면 광고의 실적 개선하기

    2019년 11월 22일

    모바일 전면 광고의 수익 창출 실적을 개선하기 위해 다음 두 가지를 변경했습니다. 그동안은 쾌적한 사용자 환경을 위해 사용자 1명에게 모바일 전면 광고가 게재되는 횟수를 제한해 왔습니다. 실험 결과를 토대로 사이트당 1시간에 한 번씩 모바일 전면 광고를 사용자에게 게재할 수 있도록 이 제한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지금까지는 동일한 사이트 내에서 페이지가 로드되는 사이에만 모바일 전면 광고가 게재되었습니다. 이제 사용자가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면서 페이지가 로드되는 사이에도 모바일 전면 광고가 게재됩니다. 사이트에서 모바일 전면 광고의 실적이 어떤지 확인하려면 자동 광고를 설정하고 모바일 전면 광고를 사용 설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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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4. 새 버전의 자동 광고 소개

    2019-10-11

    작년 게시물을 바탕으로 애드센스 자동 광고에 대한 중요한 업데이트를 알려드리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이제 자동 광고가 사용이 더 간편해지고 보다 향상된 관리 기능이 제공되므로 사용자의 광고 경험을 맞춤설정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몇 주에 걸쳐 애드센스 계정이 새 버전의 자동 광고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새 자동 광고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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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5. 반응형 광고 단위 개선

    2019년 9월 13일

    2019년 8월 21일, 데스크톱 광고 실적을 개선하기 위해 반응형 광고 단위 크기를 개선했습니다. 또한 모든 기기 유형에 크기 조합을 추가하여 반응형 광고 단위의 유연성을 높였습니다. 이러한 변경에 따라 이제 반응형 광고 단위에 포함된 HTML 상위 컨테이너(예: <div>)의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게시자 페이지에 게재되는 모든 광고의 크기가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반응형 광고 단위가 제대로 작동하려면 높이가 고정되거나 제한된 컨테이너 안에 배치해서는 안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기술 고려사항을 참고하세요. 일부 기기 또는 브라우저에서 반응형 광고 단위가 위아래로 더 길게 나타나는 문제는 높이가 고정되거나 제한된 컨테이너 내에 위치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광고의 높이를 제한하려면 반응형 광고 코드를 수정해야 합니다. 반응형 광고 코드에서 고정 높이를 90픽셀로, 가변 너비를 400~970픽셀로 지정하는 방법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더 많은 예와 기타 고급 구현은</script async src="</ins class="adsbygoogle"> 반응형 광고 코드 수정 방법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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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6. 이전 광고 단위 실험 삭제

    2019년 8월 9일

    올해 초에 Google에서는 광고 단위 업데이트로 인해 광고 단위 실험이 삭제된다고 알려드린 바 있습니다. 새로운 실험 유형과 더 깔끔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고자 2019년 9월 15일부로 '실험' 페이지에서 이전 광고 단위 실험을 삭제합니다. 실험 결과를 저장하려면 2019년 9월 15일 이전에 '실험' 페이지를 방문하여 데이터 다운로드를 클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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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7. 광고 게재 관리 간소화

    2019년 7월 22일

    올해 초 Google에서는 광고 관리 방법을 간소화하고 거의 사용되지 않는 기능을 삭제하여 광고 단위 관리 기능을 향상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이제 애드센스에서 광고 단위 업데이트를 완료했으며 앞으로 몇 주 이내에 게재 중인 모든 광고 단위에 새 기능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또한 광고 제품의 현대화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광고 게재 페이지에 구성된 광고 관리 기능이 간소화됩니다. 다음의 광고 게재 기능에 대한 지원이 중단될 예정입니다. 외부 애드서버를 이용한 광고 향상된 텍스트 광고 향상된 디스플레이 광고 확장형 광고 광고주가 취해야 할 별도의 조치는 없습니다. 해당 기능은 계정에서 자동으로 삭제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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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8. 광고 단위에 대한 최근 업데이트

    2019년 6월 17일

    Google에서는 광고 제품의 현대화를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귀하 계정의 광고 단위에 몇 가지 중요한 변경사항이 결정되었으며, 2019년 4월부터 이러한 변경사항을 반영하도록 광고 페이지가 업데이트됩니다. 변경되는 사항 광고 크기 광고 단위를 더 쉽게 만들고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새로 만드는 광고 단위는 기본적으로 반응형 광고가 되므로 휴대기기 및 데스크톱의 다양한 화면 크기에 맞게 조정되어 광고의 실적과 유연성이 개선됩니다. 추가 맞춤설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속해서 고정형 광고 단위를 만들 수 있습니다. 광고 유형 텍스트 전용 및 디스플레이 전용 광고 단위를 단계적으로 중단하고 대신 더욱 풍부한 광고 형식을 제공하여 사용자 환경을 더욱 개선하고 Google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광고 제품을 십분 활용하고자 합니다. 이에 따라 계정에서 '텍스트 광고만' 및 '디스플레이 광고만'의 광고 단위 이름을 '디스플레이 광고'로 변경하였으며, 모든 광고 유형에 사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텍스트 전용 광고 단위를 계속 사용하려면 네이티브 인피드 광고 단위를 만들고 수동 스타일 옵션과 '텍스트 전용' 템플릿을 선택하면 됩니다. 텍스트 광고 스타일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의 광고 단위에 대한 텍스트 광고 스타일의 지원이 중단될 예정입니다. 이제부터는 새 광고 단위에 대해 광고 스타일을 만들 수 없습니다. 새 광고 단위에는 Google에서 최적화한 텍스트 광고 스타일이 적용됩니다. 이 기능에 대한 지원 중단이 예정됨에 따라 Google에서는 기존 광고 스타일에 대해서도 최적화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맞춤설정 및 개선된 사용자 환경을 위해 사이트에서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또는 인피드 광고와 같은 네이티브 광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광고가 없는 경우' 간소화 Google에서는 광고 네트워크의 품질과 안전성을 향상하고 애드센스 네트워크에 유입되는 악성 광고의 수를 줄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사용 가능한 광고가 없는 경우' 옵션을 삭제하고 대신 광고 공간을 접거나 빈 칸으로 표시하는 옵션을 기본값으로 설정할 예정입니다. 현재 설정이 색상이나 다른 URL인 경우에는 곧 업데이트됩니다. 실험 위에 설명된 변경사항으로 인해, 이제 사용되지 않는 광고 단위 설정 실험도 삭제될 예정입니다. 현재 광고 단위 실험을 사용하고 계신 경우 그 실험도 몇 개월 후 중단될 예정입니다. 동기 코드 애드센스 계정에서 코드 유형을 동기 코드로 변경하는 옵션은 더 이상 제공되지 않습니다. 동기 광고 코드가 필요한 경우에는 다음 안내에 따라 수동으로 광고 단위를 위한 동기 광고 코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맞춤 채널 광고 단위를 만들 때 맞춤 채널을 추가하는 옵션이 삭제됩니다. 광고주는 더 이상 게재위치 타겟팅 광고를 구매하지 않기 때문에 맞춤 채널은 보고서에만 사용됩니다. 여전히 새 맞춤 채널을 만들고 '맞춤 채널' 보고서를 조회할 수 있지만, 나중에 이 방법으로 광고 단위의 실적을 추적하려면 광고 단위 코드에 맞춤 채널 ID를 추가해야 합니다. 또는 '광고 단위' 보고서를 실행하고 필터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광고 단위로 제한하는 방법을 통해 여러 광고 단위의 실적을 볼 수 있습니다. 의견 공유하기 위에 설명된 변경사항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려면 애드센스 계정의 광고 단위 페이지로 이동하여 사이드바에서 의견을 클릭하세요. 귀하의 고견을 기다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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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9. 실험 관련 변경 예고

    2019년 3월 5일

    애드센스 실험을 간소화하고 현재 실험에서 제공되는 측정항목을 업데이트하기 위한 변경이 있을 예정입니다. 이번 변경을 통해 좀 더 많은 실험 유형과 관련성이 더욱 높아진 측정항목이 제공되므로 이를 활용해 보다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앞으로 몇 주 동안 실험 페이지를 업데이트하고, 다음과 같은 변경사항을 반영할 예정입니다. 변경되는 사항 광고 세션 길이 및 RPM 측정항목 광고 세션 길이 및 RPM 측정항목을 '수익'이라는 새로운 측정항목으로 대체합니다. 수익 측정항목은 실험 변경의 결과에 따른 총 수입을 반영하고, 단일 측정항목에서 RPM 및 세션 정보를 제공합니다. 실험 보고서 보고서 페이지에서 실험 보고서를 삭제합니다. 나머지 실험 유형의 경우, 실험 세부정보 페이지에서 집계 측정항목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변경사항은 단계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므로 아직 계정에 반영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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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0. 사이트 관리 관련 중요 변경사항

    2018년 11월 20일

    최근 애드센스로 새로운 사이트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방식을 일부 변경한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11월부터 새 사이트 관리 환경으로 계정이 자동 이전됩니다. 변경사항은 단계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므로 아직 계정에 반영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변경되는 사항 새 사이트 페이지 내 사이트 페이지의 이름을 사이트로 변경하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메뉴 상단으로 이동합니다. 수익 창출 중인 기존 사이트는 계정이 이전될 때 새 사이트 페이지의 사이트 목록에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이전되지 않은 사이트가 있으면 쉽게 사이트 목록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새 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새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려면 애드센스 계정에 사이트를 추가해야 합니다. 새로운 사이트마다 사용자가 도메인을 소유하고 있는지 또는 도메인의 콘텐츠를 수정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인증 절차가 이루어집니다. 또한 사이트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는지 검토합니다. 확인이 완료되면 사이트가 '준비됨'으로 표시되고, 광고 게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목록에서 사이트의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기 추천 사이트 아직 사이트 목록에 없는 새 사이트에서 광고 코드가 감지되면 소유한 광고 코드가 맞는지 Google에서 묻습니다. 사이트를 소유한 경우 예를 클릭하면 사이트 목록에 추가됩니다. Google에서 감지한 새 사이트를 추가하는 방법 알아보기 보다 간단한 사이트 승인 이전에 사이트 승인 기능을 사용한 경우, 이제 이 기능이 기본적으로 사용 설정되어 있습니다. 즉, 새 사이트 페이지에 나열된 사이트만이 내 광고 코드를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광고 코드를 표시하는 사이트가 사이트 목록에 없으면 광고가 해당 사이트에 게재되지 않습니다. 애드센스에서 사이트 관리하는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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