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면서 일하기/I♥FUTURE

★ESG경영 = 작성중

by 리치캣 2021. 1. 5.
728x90
반응형

한솥도시락은 UN에서 2015년 공포한 SDGs(지속가능개발목표)에 부응하여 기업차원에서 실천이 요구되는 ESG 경영에 매진하여 왔습니다.

ESG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윤리경영(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환경보호에 앞장서며,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과 남녀 평등한 직장문화의 조성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윤리경영 등 ESG경영을 실천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유럽연합이나 미국 등에서는 이미 기업을 평가하는데 중요한 기준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적으로 확산돼 나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보편화 되어있지 않으나 한솥도시락은 창업 때부터 ESG경영을 실천해오고 있습니다.

++++++++++++++++++++++++++++++++++++++++++++++++++++++++++++++++++++++++++

 

이니스프리 공병공간

Innisfree 'Gong Byeong Gong Gan'

다시 아름다움을 담다, 이니스프리 공병공간

이니스프리는 2003년부터 매년 진행해 온 ‘공병수거 캠페인’을 통해 수집한 공병 23만 개를 재활용하여 2017년 6월, 서울 종로구 소격동에 업사이클링 매장 ‘공병공간’을 개장했습니다.

공병공간은 ‘다시, 아름다움을 담다’를 콘셉트로 하여 꾸며졌습니다. 이러한 콘셉트에 맞게, 피부의 아름다움 을 위한 재료를 담았던 공병을 활용해 인테리어 마감재를 개발하고, 이를 매장 마감재 전체의 70%에 활용 했습니다. 여기에 그치지 안고, 매장 내 가구 및 기타 오브제까지도 공병 재료를 활용해, 그 가치를 더했습니다. 또한 매장 내에는 공병파쇄기를 비치하여 고객들이 공병의 업사이클링 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고, 실시간 공병 수거 누계 현황 모니터를 상영함으로써 자원의 선순환을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