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용 : 오감 - 약간 다양하게 생각 해보기
•시각 –가격을 확실하게 보여준다면 –우리 매장을 떠오르게 하는 색깔을 가지게 된다면-간판" –제품에 컬러패션을 입힌다면 –컬러에 심리학이 담겨 있다면 –고객들에게 형상을 보여준다면 –계절에 맞는 컬러를 사용한다면 –컬러의 역발상 –고객의 눈을 끌고 싶다면 –시각적으로 충격을 조성한다면 –시각적 정보를 제공한다면 –제품에 예술을 결합한다면 –티저 동영상으로 유혹한다면 –전단지를 재밌게 만들면 –파사드나 인테리어에 스토리나 스타일을 입힌다면 –고객에게 충격과 놀라움을 준다면 –고객에게 시각적 즐거움을 준다면, 고객얼굴이 포장지에 있다면 –계산대에 구매고객이 줄서서 기다리게 보인다면 –고객에게 상품의 색깔별로 구매를 제안한다면 –보여주고 말하게 한다면 |
•청각 –"가구점에서, 딱따구리 소리가 들린면 –"낚시용품점에서 파도소리,갈매기소리가 들린다면 –"장난감 가게에서 아이웃음소리가 들린다면 –"유아용품점에서 아이웃음소리가 들린다면 –"의류매장에서 모델워킹 배경음악이 들린다면 –"매운 떡복이집 출입구에서 귀신소리가 들린다면 –"친근한 매장은 그 매장만의 풍경소리가 귀에 익는다. –"와인점에서 프랑스 샹송이 연주되면 판매량이 증가한다. –"매장전화와 직원의 휴대폰에서 매장 홍보 컬러링이나 제품홍보컬러링이 울린다면 또는 동영상이 뜬다면 –"우리 매장 간판에서 소리로 고객을 유인한다면 –"시간과 공간에 따라 매장에 울려퍼지는 음악이 다르다면 –"정말 간 때문일까? 우리 매장만의 로고송(징글)이 있다면 –"매장의 음악을 고객이 선택할 수 있다면 –"고객이 매장에 들어올때 매장 전용 로고음이 차임벨로 울린다면 –"오전에 경쾌한 음악을 틀고, 오후에 잔잔한 클래식 음악을 틀면 –"내가 만든 음식을 먹을때 나는 맛있는 소리를 들려준다면, –"음성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매장으로 오게 한다면 –"소리와 음악을 함께 제공한다면 |
•후각 –"라면냄새가 폴폴 풍긴다면 –"제품이 커피를 만나면 |
•촉각 –"고객이 야외를 매장안에서 느낄수 있다면 –"어둠속에서 식사를 한다면 –"직접 만져보고 사게 한다면 –"간판이 100% 리얼하다면 –"판매의 기준이 특이하다면 –"직접 측정할 수 있게 한다면 |
•미각 –"짝꿍 마케팅을 도입한다면 –"시식만한 매장홍보가 없다면 –"미각의 고급화가 예상밖의 공간에서 이루어진다면 –"무료시식의 힘이 필요하다면 |
•공감각 & 육감 –"천호식품 CEO 출연광고 –"목적 지향적 매장구성 –"매장의 퓨전화 –"로고,징글(cm),향기 동시에 활용해서 공감각을 제공하라 –"컨셉을 창조한다면 –"특유의 상태의존적 기억을 창조한다면 –"요일마다 다른 이벤트를 한다면 –"슈퍼사이징을 도입한다면 –"고객에게 감동을 선사한다면 –"소비자의 지난일을 떠올리면서 향수에 떠올리게 한다면 –"아트 콜래보레이션 한다면 –"저렴함과 감성을 합쳐서 준다면 –"치과에서 과자를 제공한다면 –"호텔로비가 1층이 아니라면 –"소비자의 건강심리를 활용한다면 –"불황으로 침체된 기분을 반전,전환시키는 소비를 창출한다면 |
'공부하기 > 강의,수업자료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명대학교 교류대학 연락처 (0) | 2020.12.15 |
---|---|
수업용 : 마지막 수업 (1) | 2020.12.10 |
수업용 : 4P 실무 – 약간 다른 생각 해보기 (0) | 2020.12.10 |
수업용 : 20201126 (0) | 2020.11.26 |
수업용 : 2020 11 19 (0) | 2020.11.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