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면서 일하기/창업 아이디어링 + 문서

[홈오피스 시대 1편] Home Office Life의 시대가 시작되었다

by 리치캣 2020. 11. 10.
728x90
반응형

온택트, 재택근무, 홈오피스의 시대가 서서히 다가오고 있다.

그래서 그와 관련된 글을 차근차근 써보기로 했다. 물론 새로운 창업아이템을 발굴하는 것이 목적이다.

1편을 시작해본다.

============================================

[홈오피스 시대 1편] Home Office Life 시대가 시작되었다

재택 근무는 편리하고 편안하며 보람이 있는 동시에 실망스럽고 스트레스가 많으며 도전적이다.

제일 좋은 부분이라고 하면   오피스가 있으면 자신만의 자신중심적인 일정을 정하고, 원하는 대로 옷을 입고, 자신 만의 방식으로 작업 있다

수년간 재택 근무를 해왔거나 또는 재택 근무가 처음이더라도,

체계적이고 조직화 오피스를 사용하면 생산성이 향상되고 비즈니스에 많은 시간을 할애 있다

smallME(www.smallme.co.kr) Home Office Life파트에서는 재택근무 형태의 업무활동에 도움이 되는 팁을 배워보고 공유하고자 한다.

 

5 개의 숨겨진 시간 낭비 방지

 

재택근무를 하는 사람은 시간을 낭비 여유가 없지만 주어진 시간보다 일이 많은 같다

당신이 깨닫든 못깨닫든, 당신의 하루는 타임스틸러, 시간도둑들로 가득 있다

수북히 쌓인 이메일이 산더미 같고,  수다스러운 친구로부터 전화를 받는 것은 분명 시간 낭비이며 피할 있는 일이다

하지만 그다지 명확하지 않고 , 심지어 하루 몇시간까지 걸릴 있는 다른 시간 낭비는 어떤가?

이러한 숨겨진 시간 낭비를 제거하기 위해 다음을 점검하는 것이 중요하다.

 

1.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필요 

친구는 고객, 친구 가족을 실망 시킬까 걱정하기 때문에 거절 없다

그녀는 회의, 마감일 등을 취소하고, 놓치는 무의미한 작업에 전념한다솔직히 말하지 않음으로써 그녀는 다른 사람들을 위한 시간낭비를 했다.

 

2. 기술에 휩싸이기

스마트 폰의 장점은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나를 찾을 있다는 것이다. 거의 폰에 빠져사는 사람들도 많다. 이것은 심각한 문제다. 어른만이 아니라..아이들이 문제다.

줄을 서서 기다리는 동안 또는 다른 사람이 이야기를 하는 동안 가족과 친구들이 계속해서 지적 때까지 계속해서 스마트 폰을 확인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한 여러 사람을 있다. 심지어 수업시간에도 자료검색이 아닌 시간소모형 채팅을 하는 학생들도 많다.

하루가 끝나면 플러그를 뽑는 것이 중요하다. 폰을 손에서 내려놓고 격리(?)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가족, 친구 고객과 함께 있을 순간에 충실하도록 의식적으로 노력해야한다.

 

3. 올바른 집중  필요

우리 대부분은 올바르게 일하는 집중해야 한다

, 높은 기준을 갖는 것은 문제가 없지만 현실적이어야 한다 그림을 주시하고 모든 것을 완벽하게 수행하기보다는 구체적인 단기적 업무를 몰입래서 수행하면 생산성이 향상된다.

 

4. 작업을 기회에 맡기기 

재택 근무를하면 시간을 자유롭게 설정할 있다

반면 완벽한 시간적 자유가 무엇이든 성취하기 어렵게 만들 있는 시점이 있습니다일정을 구체적으로 설정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유연하게 만들되... 주의가 필요한 작업과 마감일이 확정된 작업을 정확하게 완료 시간이 있는지 확인하고, 스케줄링 하는 것이 중요하다.

 

5. 시간을 끊어서 사용

블록의 시간 동안 특정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다른 시간 동안 소셜 미디어를 처리하는 시간블록 사이에서 휴식을 취하고 변화하는 구조를 채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많은 것을 성취하고, 시간을 중요하게 만들고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열쇠는 생산성을 방해하는 타임 스틸러 파악하는 것이다

그런 다음 타임스틸러를 회피하고 시간을 되돌릴 있는 방법을 찾을 있게 된다. 그래야만, 시간효율성과 시간효과성을 획득 가능할 것이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