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면서 일하기/intotheKOREA

트와이스 TWICE

by 리치캣 2020. 11. 4.
반응형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한국 음반 ]

[ 일본 음반 ]

[ 관련 문서 ]

TWICE JAPAN 1st ALBUM <BDZ>

 

좌측 상단에서 부터 ㄹ자로
나연모모쯔위미나정연사나다현채영지효



TWICE
트와이스

 

데뷔일

2015년 10월 20일
데뷔일로부터 +1076일

데뷔 음반

미니 1집
THE STORY BEGINS

리더

지효

소속사

 

유통사

[1]

공식색

APRICOT
NEON MAGENTA

공식
팬클럽

 

한국

ONCE CANDY  / 

해외

ONCE JELLY  / 

일본

ONCE JAPAN / MOBILE

공식
응원도구

CANDY BONG

공식
사이트

한국

     
 JYP  TWICE

일본

    

[주요 수상 내역 펼치기 · 접기]




1. 소개

1.1. 그룹명1.2. 인사말1.3. 구호, 응원법1.4. 공식 색

2. 멤버3. 특징

3.1. 실력

3.1.1. 퍼포먼스3.1.2. 가창력

3.2. 비주얼3.3. 기타

4음반

4.1노래방 수록곡

5. 뮤직비디오

5.1. 국내5.2. 해외

6. 수상 경력

6.1. 시상식6.2. 음악 방송 1위

7국내 활동

7.1V LIVE

8해외 활동9광고 활동10공연 활동

10.1TWICELAND

11팬덤

11.1응원법

12굿즈13사건 및 사고14. 관련인

14.1. TWICE TF팀

15. 타 가수들과의 관계16. 여담17. 외부 링크

1. 소개[편집]

“ONE IN A MILLION! 안녕하세요, TWICE입니다!”


TWICE는 JYP 엔터테인먼트에서 miss A 이후 5년 만에 선보인, 9인조 다국적 아이돌 걸그룹이다.[2]

Mnet의 서바이벌 프로그램 SIXTEEN을 통해 나연정연모모사나지효미나다현채영쯔위(나이 순)가 선발되어 지금의 TWICE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TWICE TV에서 박진영은 "JYP 전통을 이으면서 개성이나 색깔 면에서 기존 JYP와는 다른 가수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힌 바 있는데, 이처럼 지금까지 기존의 JYP 걸그룹과는 다른 행보를 밟고 있다.

데뷔년도부터 엄청난 기록[3]과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면서, 현 세대 걸그룹 중 가장 인기 있는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한국갤럽 선정 2016년·2017년 올해의 가수 2위[4]

1.1. 그룹명[편집]

그룹명인 TWICE는 눈으로 한 번, 귀로 한 번 감동을 준다는 의미로 박진영이 SIXTEEN을 진행하는 동안 지은 이름이다. 브랜드 네이미스트 박재현은 마리텔 방송에서 근래 데뷔한 아이돌 중 가장 좋은 팀명이라고 평가했다. 발음적으로 강한 소리가 있어 인식하기 쉽고, 유명한 단어지만 익숙하지는 않아서 신선함을 갖췄다는 평. 애칭은 '트둥이'로 TWICE와 사랑둥이의 합성어.[5] 데뷔 당시 JYP의 막내 그룹이라는 의미로 붙은 애칭.

T와 W가 연결된 공식 로고는 멤버 채영이 직접 디자인했고, 트와이스 공식 활동 전방면에 사용되고있다. 공식 SNS계정, 유튜브 채널에서는 매 앨범마다 컨셉 색에 맞게 로고를 업데이트해서 프로필 사진으로 쓰고있다.

시그니처 사운드는 예전에 JYP였으나 멤버들이 다 함께 "트와이스!" 라고 외치는 사운드. JYP가 들어갈 때보다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1.2. 인사말[편집]

인사말에서 사용하는 'ONE IN A MILLION' 역시 소속사 사장님의 노래 가사의 한 구절에서 따왔으며 백만 개의 그룹 중에서 최고가 되겠다는 의미다. 이미 되셨습니다! by 김성규 또한, 3집 수록곡 중에는 원스들을 위한 팬송인 'ONE IN A MILLION'이 있다. 인사말을 할 때 특이한 포즈를 취하는데 양손 검지 손가락을 펴서 1을 만들어서 얼굴 좌우에 대는 것이다. 이 포즈는 왼손 검지 손가락으로 1, 두 눈을 00으로 하여서 100을 만들고, 오른손 검지 손가락으로 1을 만들어서 ONE IN A MILLION을 형상화한 것이다. 데뷔 초기 몇번 인사 포즈에 관한 해설을 했지만 이해하기가 쉽지 않아서인지 반응은 뜨뜻미지근했다. 하지만 2017년 11번가의 광고 모델이 되면서 이 포즈가 자연스럽게 숫자 11을 의미하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광고와 모델이 잘 들어맞았다는 평을 받기도 했다.

1.3. 구호, 응원법[편집]

멤버들의 파이팅 구호는 TWICE! TWICE! 잘하자!이다. TWICE의 뜻처럼 그룹명을 두 번 외치고, 잘하자라는 구절은 사실 막내의 명언 덕분에 탄생한 구호이다. 쯔위가 SIXTEEN 게릴라 콘서트 홍보미션 도중 카페에서 빙수를 먹다가 뜬금없이 자라자.라고 하는 바람에.. 너무 뜬금포인데다 서툰 발음과 합쳐져 임팩트가 하도 강하다 보니 멤버들이 따라하면서부터 구호로 정착되었다.[6]

멤버들이 제일 좋아하는 팬들의 응원 구호는 멤버들 이름을 차례대로 부르는 것이다. 나이순대로 임나연-유정연-모모짱-사나짱-박지효-미나짱-김다현-손채영-조쯔위 One in a MillionTT에선 도입부에, KNOCK KNOCK에선 곡이 끝날 때, LIKEY에서는 모모로 시작하는 댄스 브레이크에서 사용하는 구호이다. 특징은 멤버 전원의 이름을 3글자로 맞춰서 나이 순서대로 부른다. 한국인 멤버는 성까지 붙이고, 성의 글자수가 다양한 일본 멤버는 성은 생략하고 이름 뒤에 짱을 붙이며 쯔위는 조쯔위로 부른다. 멤버 전원의 이름을 연창한 후에 'One in a Million'까지 붙이는데 사실 멤버 수도 많고 나이순서로 외워야 하기 때문에 상당히 고난도이다. 이것까지 완벽하게 해낸다면 당신은 이미 훌륭한 ONCE입니다. 이후 각 노래마다 응원문구가 하나씩 붙는데 'TT-세상에 단 하나뿐인 TWICE!', 'Knock Knock-내 맘을!', 'Likey-라이키를 눌러줘! TWICE!', 'Heart Shaker-내 심장을 흔들어! TWICE!', 'What is Love?-내 사랑은 바로 너! TWICE!'이다. 다현과 나연이 특히 더 좋아하는 듯. 다현은 음악방송 앙코르 때 부른 적이 있다.

1.4. 공식 색[편집]

TWICE 공식색

 


공식 색은 2016년 9월 23일 Apricot(712C)[7]와 Neon Magenta(812C)[8]로 정해졌다. 그룹명이 TWICE라서 2가지 색상을 사용하였으며 동시에 ONCE와 TWICE가 언제나 함께하라는 의미라고 한다. APRICOT와 NEON MAGENTA 두 색상을 그라데이션하여 만들었으며 주의할 점은 두 가지 색을 함께 써야 공식색이라는 것. 참고[9] 공식색이 정해지기 전에는 핑크색이나 멜론 색 등을 사용했다. 

공식 응원봉은 2가지 색상에 더해서 색상이 자유롭게 바뀌는 기능을 넣어서 논란의 여지를 없애버렸다. 아이돌 팬덤계에서 공식색상이 겹치는 건 굉장히 민감한 문제인데 현명하게 해결했다는 평.[10]

2. 멤버[편집]

TWICE 멤버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TWICE의 멤버는 2015년 5월 5일부터 7월 7일까지 약 2달간 Mnet에서 방영된 서바이벌 프로그램 SIXTEEN에서 선발되었다. 원래 잠정적 정원은 7명[11]이었으나, 여기서 박진영이 SIXTEEN 내내 아무 말도 없다가 마지막 화에 와서 메이저로 확정된 7명 외에 TWICE를 조금 더 완벽한 그룹으로 만들어 줄 멤버 두 명을 더 선정하겠다는 멘트를 날리며 엑스트라 카드로 쯔위(시청자 선정)와 모모(JYP 스탭 선정)를 선정해 총 9명이 되었다.[12] 이와 관련하여 모모의 선발에 대한 형평성 논란이 일기도 했다.[13]

어쨌든 데뷔한 후에는 대체로 JYP 취향과 대중의 선택이 잘 조합되어 최고의 멤버를 선발했다는 평가를 받으며[14] 위 문단에 기술한 논란은 거의 사그라들고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추가로 발탁된 모모와 쯔위가 각각 퍼포먼스 센터와 비주얼 센터로 활약하며 TWICE의 인지도와 무대 구성력에 크게 기여하고 있어 모모와 쯔위의 선발은 좋은 의미로 재평가받고 있다.

또 메이저 기획사에 소속된 K-POP 걸그룹 중에선 써클 이후 일본인이 세 명이나 멤버로 선발되었다(모모사나미나). 예전에도 아유미권리세 같은 일본 출신 K-POP 걸그룹 멤버들은 있었으나 이들은 모두 재일교포 출신이었고, 한국계 일본인이 아닌 경우로는 90년대 말 활동하였던 다국적 그룹 써클(중국+일본)과 2007년 데뷔했던 후쿠오카 출신의 캣츠 멤버 순심(본명 : 오오츠루 아야카) 이후로는 오랜만이다. 덧붙여, 이들 일본인 멤버는 모두 칸사이 지방, 정확히는 케이한신권 출신이다.[15] 그래서 일본인 멤버 3명이 일본어를 쓸 때 도쿄=일본어인 한국인들은 말투에서 상당한 이질감을 느낄수있다. 특히 사나가 일본어를 할 때는 "일본어는 하나도 모르는데 사투리를 쓰고 있다는건 알겠다"라는 반응이 대부분.

쯔위의 경우 대만인 중에서는 처음으로 한국 아이돌로 데뷔한 경우다. 참고로 엠버마크와 헨리는 쯔위와는 달리 각각 대만계 미국인, 캐나다인으로 미국과 캐나다에서 자랐다. 그 외 중화권 국적을 가진 한국 아이돌들이 있었으나, 대만 국적을 가지고 대만에서 나고 자란 멤버는 쯔위가 처음. 실제로 중화권 연예매체 <빈과일보>는 쯔위의 넥센 히어로즈 시타 때 <台灣正妹>(대만 출신 여동생)라는 표현을 사용했으며, SIXTEEN 방송 중에는 대만 언론에서 취재를 여러 번 오기도 했다.

3. 특징[편집]

현재 가장 인기있는 걸그룹중 하나이면서 3세대 걸그룹중 가장 많은 팬덤을 가지고있는 그룹

3.1. 실력[편집]

3.1.1. 퍼포먼스[편집]

춤으로 유명한 JYP 소속 아티스트답게 평균 춤 실력 자체는 상당히 준수하다. 멤버들 중 쯔위와 정연을 제외하면[16] 키는 160 내외로 대체로 비슷해서 안무대형을 설 때나 군무를 출 때 보기가 좋고, 비율이 좋아 춤이 시원시원해 보이고 춤선이 예뻐 보이는 게 장점이다.

특히 메인댄서인 모모는 현존하는 여러 걸그룹 댄서 중에서도 손꼽히는 실력자라고 JYP A&R팀이 언급할 정도로, 춤에는 도가 텄다. 예능에서는 어지간한 보이그룹/걸그룹 안무 커버댄스는 물론이고, 족발을 들고 춤을 추거나, 이애란의 백세인생이나 심지어 발라드를 틀어놓고도 거기에 맞춰 위화감 없는 프리스타일 댄스를 선보일 정도. 다른 메인댄서인 미나 역시 11년간 발레를 한 경력 덕분에 춤선이 아름답다. ‘Hit the Stage’에서는 모모와 함께 좋은 안무 퍼포먼스를 보여주기도 했다.

안무는 대부분 복잡하거나 격한 동작이 적고, 노래 가사를 반영한 따라하기 쉬운 포인트 동작, 귀여운 킬링파트와 멤버 간 협동을 강조한 군무가 많다. 곡들마다 독특한 대형과 구성[17]을 가지고 차별화된 느낌을 주며, 가사를 그대로 동작으로 표현하되 곡의 느낌과 스타일에 맞는 포인트 동작을 많이 배치해 기억에 쉽게 남고, 곡이 쉽게 각인되도록 하는 게 트와이스의 전략이자 인기요인 중 하나다.

쉬운 안무를 춘다고[18] 춤 실력에 의문을 표하는 사람들도 있으나, 애초에 포인트 동작을 강조한 쉬운 안무 덕에 각종 패러디와 커버영상이 만들어지기 쉬워졌고, 곡 홍보에 엄청나게 도움이 되었다. 사나의 "친구를 만나느라 샤샤샤~"는 예능에서 엄청나게 패러디 되어 치얼업의 인기를 올린 일등공신인 건 이미 유명하고, TT의 손가락 동작은 일본에서 대유행을 탔을 뿐만 아니라 K-POP 채널 1theK에서 진행된 글로벌 커버 댄스 콘테스트에서 TT의 커버 댄스 응모 팀이 1천 팀[19]을 돌파하여 역대 최다 집계관련 기사가 이루어지는 등, 글로벌한 인기를 얻는데 일조했다.[20] 앨범마다 이런 인기 안무를 짜는 JYP 안무팀의 능력이 엄청나다고 봐야 할 것이다.

What is Love?부터는 기존 안무보다 꽤나 난이도가 있는 댄스를 선보여서[21] 갈수록 안무 난이도가 상승함에 따라, 이런 비판점도 사라지게 되었다. 물론 JYP 특유의 안무 방향인 가사를 몸으로 표현하는 것에 더 초점을 맞추는 따라하기 쉬운 안무로 구성되어 있는 건 변함은 없다. 애초에 JYP 걸그룹들은 대체적으로 이런 퍼포먼스와 춤을 만들고는 한다.

Summer Nights 앨범에서 Dance the Night Away 안무가 공개되었는데 그동안의 안무보다 더 격렬하고 어려운 댄스를 보였다. 데뷔년차가 쌓일수록 귀여운 것보다는 점차 어려운 걸 소화하는 방향으로 가는 듯.

3.1.2. 가창력[편집]

가창력에서는 대체적으로 ‘무난하지만 비교적 아쉽다.’라는 평을 받는다.

곡의 구성을 보면 후렴구와 하이라이트 부분을 부르는 보컬 멤버들인 나연정연지효와 곡의 중반을 끌어가는 서브보컬인 모모사나미나쯔위, 랩을 담당하는 다현과 채영으로 이루어져 있다.[22] 서브보컬 멤버들 중에서는 독특한 음색을 가진 외국인 멤버들이 포진해 있기 때문에, 수록곡에서는 이 멤버들에게 후렴구를 넘겨주는 경우가 많다.[23] 래퍼라인은 채영이 나쁘지 않은 래핑을 해주지만, 다현이 맡은 랩 파트는 일반적인 아이돌 래퍼들에 비하면 아직 많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24]

팀 내에서 보컬을 맡고 있는 지효, 나연, 정연, 웬만큼 해내는 사나, 미나 외의 다른 멤버들의 가창력이 불안정한 것은 개선되어야 할 부분이다.[25] 사실 멤버들의 혹독한 스케줄, 잦은 라이브와 혹사로 컨디션이 떨어진 경우가 많고, 목이 쉽게 상하는 편이라서 컨디션이 나쁜 상태의 라이브는 불안한 경우가 많다. 특히 <KNOCK KNOCK> 활동 시점에는 메인보컬 지효마저도 라이브가 불안한 경우가 있었기 때문에 팬들이 멤버들의 목 상태를 걱정하기도. 다만 이제까지 얇고 청량한 목소리를 내는데 주력했다면, <SIGNAL> 이후에는 목소리에 중압감이 들어가 비교적 힘 있는 보컬을 선보이기도 하는 만큼 보컬로서 안정감이 눈에 띄게 발전하는 중이다.

다만 앞서 서술했듯이 독특하고 매력적인 음색을 통한 콘셉트 소화력은 상당히 괜찮은 편이다. 전반적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목소리를 지니고 있는 멤버들이 많아 다양한 음색을 선보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일단 보컬라인인 지효, 정연, 나연의 음색은 거부감 없이 편하게 들을 수 있으면서, 다양한 장르에 어울리는 기본적인 목소리를 지니고 있다. 서브보컬 멤버들 역시 다양하고 매력적인 음색을 소유하고 있다. TWICE의 준수한 평균 댄스 실력과 거부감 없는 독특한 목소리가 합쳐져 소화할 수 있는 콘셉트의 폭을 넓혀줬다고 볼 수 있다.

음색과 콘셉트 소화력과는 별개로, ‘발음 등을 포함한 가사 전달력이 다소 약하지 않느냐’는 의견은 데뷔 초부터 지적을 받아온 부분이다. 일례로 <CHEER UP>이 처음으로 공개되었을 당시 ‘초반부 가사를 못 알아듣겠다’는 반응이 상당했다. 이는 프로듀서인 블랙아이드 필승의 의도로 보인다.[26] 블랙아이드필승이 작곡하지 않은 곡들을 보면 가사 전달력이 크게 지적받을 정도는 아니다.

 

JYP가 추구하는 보컬 성향이 폭발적인 고음이나 안정된 발성보다는 곡의 느낌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TWICE의 보컬 또한 이를 반영하여 뛰어난 가창력이 필요한 노래나 실력보다는 특유의 느낌 있는 보컬과 노래를 선보이는 편이다.[27] 물론 앞서 언급과 같이, 가창력이 폭발하는 노래를 소화하기에 다소 무리가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곡을 잘 들어보면 가창력을 돋보이게 하는 노래는 거의 없고, 멤버별 음색을 돋보이는 방향과 보컬적으로 느낌 있는 곡으로 짜여진 수록곡을 앨범에 넣는다.

게다가 TWICE의 노래가 일반적으로 듣기에는 어렵지 않게 느껴지지만, 직접 불러보면 생각보다 어려운 곡이라는 점도 TWICE의 가창력이 평가절하되는 요소 중 하나. 특히 <CHEER UP>, <Heart Shaker>는 ‘만만하게 보고 노래방에서 불렀다가 힘들었다’는 증언이 상당하다.[28] 그리고 곡 자체의 난이도에 비해 고음, 저음이 명확히 구분되지 않아서 가창력이 돋보이지 않는 편이기도 하다.

어쨌든 이러한 가창력 문제가 사실상 TWICE에게 가장 부족한 점이라고 평가받는 부분이기에, 더 넓은 대중성과 호감도를 키우기 위해서는 반드시 개선해야 하는 사항이다. 아직 크게 연차가 쌓이지 않은 TWICE로서는 계속된 연습과 앨범 활동 및 다양한 경험을 통해 발전된 모습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

2017년 하반기에 들어서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타이틀곡 <Heart Shaker>와 수록곡 <Merry & Happy>를 각종 음악 방송을 통해 전체적으로 이전보다 안정적인 음정과 음색을 보여주었다. 호흡과 발성이 안정적으로 정리된 만큼, 활동을 거듭할수록 노래 실력의 발전을 기대해볼 수 있겠다.

또한 2017년 10월 9일 SBS에서 방송되었던 ‘KMF - 코리아 뮤직 페스티벌’의 큐시트에 의하면, 전곡 라이브를 선택한 걸그룹은 TWICE와 Apink밖에 없었으며 나머지 걸그룹은 한 곡만 라이브거나 모든 곡을 LIVE AR로 대체했다.[29] 물론 현 세대 아이돌 노래의 MR에는 대부분 어느 수준의 목소리와 백그라운드 노래가 들어있지만, 이전처럼 MR이나 AR에 의존하지 않는 가창력의 성장을 직접적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큰 의미를 가졌던 무대였다고 볼 수 있다.

2018년 상반기에는 일본에서 싱글 2집 쇼케이스 일정을 소화하면서 발전한 가창력이 눈에 띄었다. 그리고 2018년 2월 2일에 방송되었던 일본의 음악 방송 '뮤직 스테이션'에서도 <Candy Pop>의 라이브 무대를 안정적으로 소화했다.

2018년 2월 14일에 있었던 '가온차트 뮤직 어워드' 무대에서 <KNOCK KNOCK>과 <Heart Shaker>를 라이브로 공연했는데, 상당히 안정적인 가창력의 무대를 선보였다. #

2018년 7월 9일 발매된 스페셜 앨범 <Dance the night away>의 음악방송 활동에서도 안정적인 라이브 무대를 선보였으며#, 2018년 8월 25일, 콘서트를 마치며 부른 <What is Love?> 어쿠스틱 버전에서도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처럼 데뷔 3년차에 접어든 TWICE는 그동안 약점으로 지목되던 가창력 부분에서 완벽하지는 않지만 조금씩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물론 걸그룹 가창력이 상향평준화된 현재 기준으로 보컬이 뛰어난 그룹이라고는 말할 수 없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부족한 부분이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연차가 쌓일수록 가창력 부분에서 지적받는 일이 점차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3.2. 비주얼[편집]

"박진영씨 미워지려고 그래요. 왜 그렇게 예쁜 애들만 모아 놔 가지고..."


동상이몽 61화 중학교 1학년 원스의 어머니의 발언


TWICE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9명 모두 호불호가 갈리지 않을 만큼 평균 비주얼이 높다는 것이다. 그래서 붙여진 별명이 ‘예쁜 애 옆에 예쁜 애 옆에 예쁜 애가 계속 있는 그룹’.

각자의 비주얼들이 개성이 다르기 때문에 예능이나 언론에서도 비주얼로 꽤 밀어주고 있고, 새 앨범이 나올 때마다 외모가 리즈를 갱신해 팬들에게 큰 환영을 받는다.[30] 괜히 '박진영이 각오하고 얼굴로 뽑은 그룹'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

3.3. 기타[편집]

"이 친구들은 진짜 뭘 줘도 안 아깝긴 해요. 물론 아직 신인이긴 하지만 정말 착한 것 같아요."


2016년 11월 1일 두시탈출 컬투쇼에서 박진영의 발언.

  • 우선 멤버들이 대체로 JYP가 추구하는 연예인으로서 갖춰야할 인성(진실, 성실, 겸손)에 대한 교육의 효과가 있었는지[31] 성격도 좋고 밝은 편이며 멤버들이 하나같이 착하다는 이야기가 많이 들린다.[32] 또한, 연습생 시절부터 데뷔의 문턱이었던 SIXTEEN[33][34]이르기까지 함께 온갖 마음고생 몸고생으로 울고 웃어왔던 멤버들이라서 그런지 9명 모두 상당히 돈독해 보이고 친밀감이 느껴진다. 데뷔 이전부터 나연을 중심으로 정연, 지효 등의 언니라인에서 이미 동생들에게 격식 없이[35] 서로 장난을 치며 활기차고 자유로운 분위기를 만들었고 덕분에 멤버 조합을 아무나 붙여놔도 케미가 상당히 잘 맞는다.[36] 특히 멤버들 서로 간의 끈끈한 친밀함이 큰 장점이다.[37] 이와 같은 친밀함을 간접적으로 보여주는 예로 익명으로 쓴 편지를 종종 누가 썼는지 맞히는게 보이는데. 예를 들자면 우아한 사생활 6화 힐링캠프 편에서 롤링페이퍼 시간에는 익명으로 쓰여진 편지를 읽고서도 누가 썼는지 한 번에 알아맞힌다던가, 꿈꾸라에서 익명으로 멤버들끼리 상을 주는 도중에도 친필을 보지 않았음에도 주인을 알아맞히는 등 팀 케미가 대단하다는 걸 단면적으로 볼수 있는 부분이다.[38]

  • 특이하게 멤버들이 3개 국가 출신이다. 한국인 5명(나연, 정연, 지효, 다현, 채영), 일본인 3명(모모, 사나, 미나), 대만인 1명(쯔위)이다. 미사모쯔

  • 팬들은 자본주의 미소가 없는 것 같아서 좋다고 한다.[39] 대체로 항상 밝은 미소를 유지하고 있으며 인사성이 바르고 착하다는 주변의 평가가 많은 연예인들 사이에서 사례들이 심심찮게 올라오고, 음악방송이 끝난 직후와 팬싸인회 후기, 그리고 사전녹화 후기 등에서 나타난다.[40]

  • 솔직함을 주무기로 내세우고 있어서인지 팀 전체가 기밀유지를 좀처럼 지키질 못하고 있다. 일명 스포요정들. 멤버들이 다들 신비주의와는 영 거리가 먼 성격이기 때문에 그런 것으로 추정된다. 오죽하면 신곡의 안무나 특별 콜라보 무대를 관중들 앞에서 그냥 모여서 연습하는 바람에 그것만으로도 어떤 무대가 나올 지 추측이 가능할 정도. 특히 신곡 준비 기간에 다른 가수들이 컨셉과 헤어스타일 등을 철저하게 숨기는데 비해 TWICE 멤버들은 그냥 팀복을 입은 채로 돌아다니는 사진이 찍히기도 하였다.[41] 특히 대표적인 스포요정인 사나는 온갖 스포를 무의식적으로 흘리고 다닌다.A형이었어요!...아니 B형이었나 (개인 문서 참조) 2016년 중반 이후로는 사나뿐만 아니라 다른 멤버들도 여러 가지 스포를 자기도 모르게 또는 의도적으로(대표적으로 이 분) 흘리고 다닌다. 2017 설날 아이돌스타 육상 선수권 대회에서는 대놓고 다음 타이틀곡인 KNOCK KNOCK 안무를 스포하기도 했다. 최근에 LIKEY를 스포하고 싶어서 안달하는 모습을 보여줬고 아예 몇몇 부분은 그냥 대놓고 스포했다.

  • 다른 성적도 괄목할 만 하지만 특히 유튜브 뮤직비디오에서 엄청난 강세를 보인다. 2015년 OOH-AHH하게와 2016년 CHEER UP으로 2년에 걸쳐 K-POP 걸그룹 뮤직비디오 조회수 1위를 달성하였다.[42] 이는 유튜브가 중복조회수와 불법어뷰징 조회수를 필터링하며 개편된 2014년 이후 걸그룹 유튜브 조회수로는 가장 빠른 추이라고 할 수 있다. 뮤직비디오 자체의 완성도와 아이디어도 좋지만 거기에 더해 오프라인 활동이 거의 불가능한 TWICE의 해외 팬덤에서 유튜브 시청을 주요 팬 활동으로 삼고 있기 때문.

  • 음원 성적의 폭발력도 좋지만,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롱런 기록이다. CHEER UP은 선배그룹의 전설적인 히트곡와 함께 걸그룹 멜론 최장기 탑10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데뷔곡인 우아하게를 제외하고는 모든 곡이 공개 이후 단 한번도 멜론 100위 밖으로 차트 아웃 당한 적이 없는 진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2017년 5월에는 각 곡들이 역주행을 시작하여 이른바  4곡이 모두 멜론 38위 안에 들어가는 기현상을 보이기도 했다. 관련기사

  • SIXTEEN 시절 대표 씹덕담당은 두 말 할 필요 없이 다현이었지만 데뷔 이후로는 멤버들도 점차 씹덕미가 폭발하면서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이를테면 쯔위와 미나처럼 차도녀스러운 외모로 행동거지나 말투가 매우 코믹하거나 모모처럼 데뷔 전 우울한 인상이 강했던 멤버가 데뷔 후로 그냥 개그 캐릭터가 되어버린 경우처럼. 특히 정연은 어느 순간부터 애교가 부쩍 늘어서 원래 주특기였던 얼굴 막쓰기와 더불어 유또막 천의 얼굴을 지닌 멤버로 급부상하는가 하면, 나연은 맏언니로써 SIXTEEN 때는 뛰어난 리더십을 보여주다가 데뷔 후에는 어느 순간부터 맏내가 되고 서열 9위가 되고 갑자기 귀요미가 되어버린 케이스 등등. 무대 밖의 모습도 귀엽고 매력있다는 호평이 대부분이다. 채영도 귀요미 캐릭터와 아기맹수 캐릭터로 씹덕을 담당하고 있다. 씹쨤씹쨔

  • 팬층이 전체 멤버에게 고르게 분포되어 있는 게 특징이다. 물론 팬이 아닌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가장 많은 인지도를 쌓은 멤버는 뚜렷하다. 하지만 각종 커뮤니티에서 TWICE를 알고 있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멤버 이름을 언급하는 것을 보면 다른 걸그룹들이 소위 말하는 대세 멤버 1, 2명의 지명도가 뚜렷한 반면 TWICE는 멤버들이 상대적으로 고르게 언급된다. 팬들 사이에서는 어디에도 없는 미친 조합으로 입덕루트는 9개인데 엔딩이 없다는 게 정설로 통하는데, 아니나 다를까 실제로 모 남초 사이트에서 실시한 여자 연예인 인기투표에서 9명 전원이 본선에 올라가기도 했다. 2016년 갤럽 아이돌 선호도 조사에서 상위 20위에 3명[43], 2017년 갤럽 아이돌 선호도 조사에서 4명[44]으로 남녀 그룹을 통틀어 가장 많은 멤버들이 개인으로 상위 20위에 들어간 그룹이었다. [45]

  • 위에서 언급한 대로 JYP 걸그룹치고는 예능감이 좋은 편이다. 대대적으로 정말 몇몇 멤버들을 제외하고는 전통적으로 JYP 걸그룹들은 예능에 약한 면이 있었는데 TWICE는 데뷔 시간과 비교해서 봐도 예능에서 더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일단 기본적으로 멤버들이 언니 그룹들에 비해 장난기가 많은 멤버들이 많은 면도 있고[46], 또한 TWICE는 JYP에서도 각오를 하는지 정말 많은 예능에 내보내고 있고, 자체 예능도 굉장히 많이 하는 편이다.[47] 자기 표현들도 잘하고 리액션도 좋아서 그런지 여러 예능에서 화제가 되고 있고 반응도 좋다.[48] 무엇보다 선배그룹들은 언니 라인들이 조용한 편인 것에 비해, TWICE는 냉정한 급식단동생라인보다는 언니라인이 더 흥이 넘치고 잘 노는 편이라 자연스레 다 같이 잘 어울린다.

  • 팬서비스가 상당히 화끈하고 (역조공, 유튜브 공약 영상, 특별 팬사인회 등) 스케일도 남다르기 때문에 TWICE가 종종 혜자이스로 불리는데 이는 인터넷 은어인 '혜자스럽다'와 TWICE의 합성어.


  • 2016년 6월 12일 노원 팬사인회의 한 장면으로 단체 인사 한번에 TWICE 멤버 개개인의 개성이 잘 드러난 사진이다. 좌측에서부터 한 박자 느린 미나, 모범생답게 공식 인사를 하는 쯔위, 엉뚱한 짓을 할 때 가장 열심인 나연, 부딪힐까봐 소심하게 하는 모모, 카메라에서 눈을 떼지 않는 다현, 리더답게 구호를 선창하는 지효, 인사한 후 잠시 상황을 살피는 사나, 절도 있는 동작의 정연, 할 거 다 하면서도 부끄러워하는 채영.

 

 

Nae

 

The

 

Momo

 

Sana

 

Long

 

Mina

 

Dae Hyun

 

Chae Young

 

The

 

[Korean record]

[Japanese record]

[ related document ]

TWICE JAPAN 1st ALBUM <BDZ>

File: BDZ jacket.jpg

From top left to top

Nah, Momo, Tsuwi, Mina, Jung Yeon, Sana, Taohyun, Chae Young, Jee Hyo

 

 

TWICE

twice

File: Twice.png

 

Debut day

 

October 20, 2015

From day of debut +1076 day

 

Debut album

 

Mini 1

THE STORY BEGINS

 

leader

 

Long

 

agency

 

File: external / upload.wikimedia.org / 1280px-JYP_Entertainment_Logo.svg.png

 

Distributor

 

File: external / www.iriver.co.kr / top_logo.gif [1]

 

Official color

 

APRICOT

NEON MAGENTA

 

Formula

Fan club

 

File: First One logo .gif

 

Korea

 

ONCE CANDY File: Candy 1st .jpg / File: Candy 2nd .jpg

 

Overseas

 

ONCE JELLY file: 1 jelly.jpg / file: 2 jelly.jpg

 

Japan

 

ONCE JAPAN / MOBILE

 

Formula

Support tool

 

CANDY BONG

 

Formula

site

 

Korea

 

File: Twice_logo.png File: JYP Fans Favicon.png File: Twitter Icon.png File: Facebook Icon.png File: Instagram Icon.png File: V Live Icon.png

File: YouTube icon.png JYP file: YouTube icon.png TWICE

 

Japan

 

File: Twice_logo.png File: Twitter icon.png file: Instagram icon.png file: Line icon.png file: YouTube icon.png

 

[Major Awards]

 

 

 

1. Introduction

1.1. Group name

1.2. greetings

1.3. Relief, support method

1.4. Official color

2. Member

3. Features

3.1. skill

3.1.1. performance

3.1.2. Singing power

3.2. visual

3.3. Etc

4. Music

4.1. Song of Karaoke

5. Music Video

5.1. domestic

5.2. Overseas

6. Awards

6.1. awards

6.2. 1st in music broadcasting

7. Domestic Activities

7.1. V LIVE

8. Overseas Activities

9. Advertising Activities

10. Performing activities

10.1. TWICELAND

11. Fandom

11.1. Support method

12.Goods

13. Incidents and accidents

14. Related people

14.1. TWICE TF Team

15. Relationship with other singers

16. Eat

17. External links

1. Introduction [edit]

"ONE IN A MILLION! Hello, TWICE! "

 

 

TWICE is a nine-member, multi-national idol girl group that has appeared in JYP Entertainment five years after miss A. [2]

 

Mnet's survival program, SIXTEEN, has been selected as a member of TWICE now through the selection of Nae Yeon, Jung Yeon, Momo, Sana, Ji Hyo, Mina, Tae Hyun, Chae Young and Tsui. On TWICE TV, Park Jin-young said, "I want to become a singer different from the existing JYP in terms of personality and color while attending JYP tradition." So far, it is taking a different step from the existing JYP Girl group.

 

From its debut year, it has become the most popular group of current generation girl groups, with huge record [3] and explosive growth.

 

Korea Gallop Award 2016 · 2017 Singer of the Year 2nd place [4]

 

1.1. Group name [edit]

The group name TWICE is the name that Park Jin-young made during SIXTEEN, meaning once with the eyes, once with the ears. The brand name Nimist Park Jae-hyun was rated as the best team among the idols who have recently made their debut in the Maritel broadcasting. There is a pronounced strong sound, easy to recognize, a famous word, but not familiar with the freshness of the evaluation. The nickname is 'twin', a compound word of TWICE and love. [5] At the time of his debut, it was nicknamed "JYP's youngest group".

 

The official logo, which T and W are connected to, is designed by member Chae Young himself and is used for the official activities of Twice. In the official SNS account and the YouTube channel, the logo is updated for each album to match the concept color and used as a profile picture.

 

The signature sound was formerly JYP, but the members are all together "Twice!" The sound that cries. JYP is getting better response than entering.

 

1.2. Greetings [Edit]

"ONE IN A MILLION" used in the greeting is also derived from a phrase from the song lyrics of the president of the agency and means to be the best among a million groups. You are already here! by Kim Sung Gyu Also included in the 3rd album are 'ONE IN A MILLION', a fan song for the ONS. When you give a greeting, take a unique pose, stretch your index finger, and make a 1, put it to the left and right of the face. In this pose, 1 is made with the index finger of the left hand, 100 is made with the eyes of the two eyes, and 1 is made of the index finger of the right hand to form ONE IN A MILLION. Although I commented on the personnel pose at the beginning of my debut several times, it was not easy to understand, and the reaction was warm. However, as the ad model of 11th Street in 2017, this pose seems to naturally mean the number 11, so it was evaluated that the ad and model fit well.

 

1.3. Relief, support law [edit]

Fighting slogans are TWICE! TWICE! Let's do it well! It is a slogan to say goodbye to the group name twice as TWICE means, in fact, because of the words of the youngest. [6] In the SIXTEEN guerrilla concert promotional mission during the mission, let's grow up without eating ice water in the cafe. [6] It is so simple that it is combined with poetry and sounding pronunciation, and the impact is strong.

 

The cheering slogans of the members 'favorite fans are the members' names in turn. One in a MillionTT at the beginning, KNOCK KNOCK at the end of the song, LIKEY at the end of the dance break that starts with Momo It is a slogan to use. Features are named in 3-letter names and all members in the order of age. Korean members stick to the castle, and the members of the castle, who have a lot of characters, omit the castle and stick their chin behind their name. One name is "One in a Million" after all of the members are named, and it is quite difficult because the number of members is large and must be memorized in order of age. If you do this perfectly, you are already a great ONCE. Each song is followed by one cheering letter: 'TT-TWICE ONE ONE!', 'Knock Knock-on my heart!', 'Likey- TWICE! ',' Heart Shaker- Shake my heart! TWICE! ',' What is Love? - My love is you! TWICE! '. Dae-hyun and Na-yeon seem to prefer especially. Dae Hyun has been singing in the music broadcast encore.

 

1.4. Official color [edit]

TWICE official color

File: Twice_ official color.jpg

 

Official colors were set for Apricot (712C) [7] and Neon Magenta (812C) [8] on September 23, 2016. The group name is TWICE, so it uses 2 colors and it means ONCE and TWICE are always together. APRICOT and NEON MAGENTA are made in gradation, and it is important to note that the two colors must be used together to form the official color. [9] Until the official color was determined, pink or melon was used.

 

In addition to the two colors of official support rods, the ability to change the color freely puts the issue of controversy. In the idol fandom system, the overlap of official colors is a very sensitive issue,

 

2. Member [edit]

TWICE member

File: DTNA1

File: DTNA2 Jungyeon.jpg

File: DTNA3 Momo.jpg

File: DTNA4 sanna.jpg

File: DTNA5 지효 .jpg

File: DTNA6 Mina.jpg

File: DTNA7 다현 .jpg

File: DTNA8 Chae Young.jpg

File: DTNA9

Nae

The

Momo

Sana

Long

Mina

Dae Hyun

Chae Young

The

 

The members of TWICE were selected from the survival program SIXTEEN which was broadcasted on Mnet for about 2 months from May 5th to July 7th, 2015. Originally, there were 7 people [11], but here it is said that Park Jin-young has no words throughout SIXTEEN, but in addition to the 7 finalists who have been confirmed as the major, they will select two more members to make TWICE a more perfect group A total of 9 people were selected for the extra card, Mr. Tsuwi (selected by the audience) and Momo (selected by JYP staff). [12] In this regard, Momo's debate on equity was also controversial. [13]

 

Anyway, after debuting, it is generally judged that JYP tastes and public choice are well combined and selected the best members. [14] The controversy described in the above paragraph is almost disappearing and getting a good response. In particular, Momowa Tsuwi, who has been selected as an additional member, plays an active role as a performance center and visual center, greatly contributing to TWICE's recognition and stage composition.

 

Among the K-pop girl group that belonged to a major agency, three Japanese members were selected after the circle (Momo, Sana, Mina). In the past, there were members of K-POP Girls Group from Japan, such as Edo Shu, Ayumi, and Right Taxes, but all of them came from Korean-Japanese friends. When they were not Korean-Japanese, they debuted in 2007 with the multinational group circles (China + Japan) It has been a long time since the cat member Sansei (real name: Ayaka Ohtsu) of Fukuoka who did it. In addition, all of these Japanese members are from the Kansai region, precisely the Keanan priesthood. [15] So when 3 Japanese members write Japanese, Koreans with Tokyo = Japanese can feel a lot of sense of heterogeneity in their speech. Especially when Sana is in Japanese, most of the responses are "I do not know any Japanese, but I know I use dialect."

 

In the case of Tsuwi, he made his debut as a Korean idol for the first time among Taiwanese. Ember, Mark and Henry, unlike Tsui, grew up in the United States and Canada as Taiwanese-American, Canadian, respectively. Other Chinese nationality

 

 

 

 

 

 

 

 

 

Nae

 

Các

 

Momo

 

Sana

 

Dài

 

Mina

 

Dae Hyun

 

Chae Young

 

Các

 

[Kỷ lục Hàn Quốc]

[Nhật bản ghi]

[Tài liệu liên quan]

TWICE JAPAN 1st ALBUM <BDZ>

Tệp: BDZ jacket.jpg

Từ trên cùng bên trái lên trên cùng

Nah, Momo, Tsuwi, Mina, Jung Yeon, Sana, Taohyun, Chae Young, Jee Hyo

 

 

TWICE

Tweed

Tập tin: Twice.png

 

Ngày đầu tiên

 

Ngày 20 tháng 10 năm 2015

Từ ngày debut +1076 ngày

 

Album đầu tay

 

Mini 1

CÂU CHUYỆN CÂU CHUYỆN

 

Lãnh đạo

 

Dài

 

Đại lý

 

File: bên ngoài / upload.wikimedia.org / 1280px-JYP_Entertainment_Logo.svg.png

 

Nhà phân phối

 

Tệp: external / www.iriver.co.kr / top_logo.gif [1]

 

Màu chính thức

 

APRICOT

NEON MAGONA

 

Công thức

Câu lạc bộ người hâm mộ

 

Tệp: First One logo .gif

 

Hàn Quốc

 

ONCE CANDY Tập tin: Candy 1st .jpg / Tập tin: Candy 2nd .jpg

 

Ở nước ngoài

 

Tệp tin ONCE JELLY: 1 jelly.jpg / file: 2 jelly.jpg

 

Nhật Bản

 

ONCE JAPAN / MOBILE

 

Công thức

Công cụ hỗ trợ

 

CANDY BONG

 

Công thức

Trang web

 

Hàn Quốc

 

File: cây Logo Weiss _ tệp .png: JYP paenjeu favicon .png file: một biểu tượng tập tin .png Twitter: Facebook icon .png file: Instagram icon .png file: V-Live icon .png

Tệp: YouTube icon.png tệp JYP: YouTube icon.png TWICE

 

Nhật Bản

 

Tập tin: Twice_logo.png Tập tin: Twitter icon.png file: Instagram icon.png file: Dòng icon.png file: YouTube icon.png

 

[Giải thưởng lớn]

 

 

 

1. Giới thiệu

1.1. Tên nhóm

1.2. Chúc mừng

1.3. Cứu trợ, hỗ trợ phương pháp

1.4. Màu chính thức

2. Thành viên

3. Tính năng

3.1. Khả năng

3.1.1. Hiệu suất

3.1.2. Sức mạnh ca hát

3.2. Hình ảnh

3.3. Khác

4. Âm nhạc

4.1. Bài hát Karaoke

5. Video ca nhạc

5.1. Trong nước

5.2. Ở nước ngoài

6. Giải thưởng

6.1. Lễ trao giải

6.2. 1 trong phát sóng âm nhạc

7. Hoạt động trong nước

7.1. V LIVE

8. Hoạt động ở nước ngoài

9. Hoạt động quảng cáo

10. Hoạt động biểu diễn

10.1. TWICELAND

11. Fandom

11.1. Phương thức hỗ trợ

12.Hàng hóa

13. Sự cố và tai nạn

14. Những người liên quan

14.1. Đội ngũ TWICE TF

15. Mối quan hệ với các ca sĩ khác

16. Ăn

17. Liên kết ngoài

1. Giới thiệu [sửa]

"MỘT TRONG MỘT TRIỆU! Xin chào, HAI LẦN! "

 

 

Hai lần là 9 nhân tạo đa quốc gia nhóm nhạc thần tượng cô gái miss A giới thiệu năm sau trong JYP Entertainment. [2]

 

Nayeon thông qua sự tồn tại của chương trình Mnet SIXTEEN, có trật tự, Momo, Sanaa, Jihyo, Mina, đa chuỗi, chaeyoung, jjeuwi (trật tự cũ) nó được chọn và phục vụ như một thành viên của hai lần bây giờ. Trong hai lần TV JYP là "JYP Yeux nói truyền thống Tôi hy vọng rằng các nghệ sĩ khác từ JYP hiện có trong cá tính hoặc bề mặt màu." Tôi tuyên bố rằng, cách này đang theo đuổi một tốc độ khác nhau và làm cho nhóm của JYP hiện cho đến nay.

 

Từ năm đầu tiên, nó đã trở thành nhóm nhạc nữ phổ biến nhất hiện nay, với thành tích lớn [3] và sự phát triển bùng nổ.

 

Giải thưởng Gallop Hàn Quốc 2016 · 2017 Ca sĩ của năm thứ 2 diễn ra [4]

 

1.1. Tên nhóm [sửa]

Tên nhóm TWICE là tên mà Park Jin-young tạo ra trong SIXTEEN, có nghĩa là một lần với đôi mắt, một lần với đôi tai. Thương hiệu Nimist Park Jae-hyun được đánh giá là đội tốt nhất trong số các thần tượng gần đây đã xuất hiện lần đầu trong chương trình phát sóng Maritel. Có một âm thanh mạnh mẽ rõ rệt, dễ nhận ra, một từ nổi tiếng, nhưng không quen thuộc với sự tươi mới của việc đánh giá. Biệt danh là 'sinh đôi', một từ ghép của TWICE và tình yêu. [5] Vào thời điểm ra mắt, nó được đặt biệt danh là "nhóm trẻ nhất của JYP".

 

Logo chính thức của T và W được liên kết trực tiếp với các thành viên thiết kế chaeyoung, Weiss đại lý được sử dụng trong các hoạt động chính thức xung quanh khu vực. Trong tài khoản SNS chính thức và kênh YouTube, biểu trưng được cập nhật cho mỗi album để khớp với màu khái niệm và được sử dụng làm ảnh tiểu sử.

 

Âm thanh chữ ký trước đây là JYP, nhưng các thành viên đều cùng nhau "Hai lần!" Tiếng kêu vang lên. JYP đang nhận được phản hồi tốt hơn là tham gia.

 

1.2. Lời chào [Chỉnh sửa]

'Một trong một triệu' được sử dụng trong lời chào đó có nghĩa là cũng trở thành một trong những Ta có một triệu các nhóm trong một câu của ông chủ đại lý bài hát tốt nhất. Bạn đã ở đây! của Kim Sung Gyu Cũng nằm trong album thứ 3 là 'ONE IN A MILLION', một bài hát của fan cho ONS. Khi bạn đưa ra một lời chào, hãy đặt một tư thế độc đáo, duỗi ngón tay trỏ của bạn, và tạo 1, đặt nó vào bên trái và bên phải của khuôn mặt. tư thế này sẽ tạo ra một 100 hayeoseo 1, hai mắt với ngón tay trái chỉ số tay, 00, làm một với ngón tay trỏ phải của bạn, tượng trưng cho một trong một triệu. Mặc dù tôi đã nhận xét về vai trò của nhân viên vào đầu lần đầu của tôi nhiều lần, nó không dễ hiểu và phản ứng rất ấm áp. Nhưng khi mô hình quảng cáo năm 2017 11 Avenue đặt ra một hit và lắng nghe những quảng cáo vì mô hình dường như tự nhiên có nghĩa là số 11 đã nhận được đánh giá.

 

1.3. Luật cứu trợ, hỗ trợ [sửa]

Khẩu hiệu chiến đấu là hai lần! HAI LẦN! Hãy làm tốt! Đó là một khẩu hiệu để nói lời tạm biệt với tên nhóm hai lần như TWICE có nghĩa là, trên thực tế, vì những lời của người trẻ nhất. Jjeuwi được thành lập như là một cứu trợ từ du kích SIXTEEN khi kết hợp với bên xúc tiến buổi hòa nhạc ngày càng tăng mà không băng từ ăn ở quán cà phê nổi tiếng trong nhiệm vụ này. Indeda để gió ... nổi tiếng Bốn vụng về phát âm sơn lót chống tác động Bonnie rằng các thành viên làm theo. [6]

 

Các khẩu hiệu cổ vũ của các fan yêu thích của các thành viên là tên của các thành viên. Tuổi measly Im nayeon - yujeongyeon - Momo-chan-Sana-chan - bakjihyo - Mina Chan - Kim Da-hyun - sonchaeyoung - Joe jjeuwi Một trong những MillionTT Ban đầu, KNOCK khi gõ bài hát ở phần cuối của In, likey các break dance, mà bắt đầu với Momo Đó là một khẩu hiệu để sử dụng. Các đối tượng địa lý được đặt tên theo 3 chữ cái và tất cả thành viên theo thứ tự độ tuổi. Các thành viên Hàn Quốc dính vào lâu đài, và các thành viên của lâu đài, những người có rất nhiều nhân vật, bỏ qua lâu đài và cằm vào sau tên của họ. Sau yeonchang tên của các thành viên để gắn vào 'Một trong một triệu' trong thực tế có nhiều thành viên do tuổi tác, để ghi nhớ một cách công bằng gonando. Nếu bạn làm điều này một cách hoàn hảo, bạn đã là một người tuyệt vời. Sau mỗi cổ vũ ca khúc cụm từ butneunde một 'TT thế giới chỉ có hai lần!', 'Trái tim tôi Knock cầm chừng!', 'Nulreojwo Likey- chìa khóa giấy phép! TWICE! ',' Heart Shaker- Lắc trái tim tôi! TWICE! ',' Tình yêu là gì? - Tình yêu của tôi là bạn! TWICE! '. Dae-hyun và Na-yeon dường như đặc biệt thích. Dae Hyun đã hát trong encore phát sóng âm nhạc.

 

1.4. Màu chính thức [sửa]

Màu chính thức TWICE

Tập tin: Twice_ official color.jpg

 

Màu sắc chính thức được thành lập tháng 9 năm 2016 đến 23 Tháng Bảy Apricot (712C) [7] và Neon Magenta (812C) [8]. Tên nhóm là TWICE, vì vậy nó sử dụng 2 màu và có nghĩa là ONCE và TWICE luôn ở bên nhau. APRICOT và NEON MAGENTA được thực hiện theo cấp bậc, và điều quan trọng cần lưu ý là hai màu phải được sử dụng cùng nhau để tạo thành màu chính thức. [9] Cho đến khi màu sắc chính thức được xác định, màu hồng hoặc dưa đã được sử dụng.

 

Ngoài hai màu sắc của thanh hỗ trợ chính thức, khả năng thay đổi màu sắc tự do đặt vấn đề tranh cãi. Trong hệ thống fandom thần tượng, sự chồng chéo màu sắc chính thức là một vấn đề rất nhạy cảm,

 

2. Thành viên [sửa]

Thành viên TWICE

Tệp: DTNA1

Tập tin: DTNA2 Jungyeon.jpg

Tệp: DTNA3 Momo.jpg

Tệp: DTNA4 sanna.jpg

Tệp: DTNA5 지효 .jpg

Tệp: DTNA6 Mina.jpg

Tệp: DTNA7 다현 .jpg

Tệp: DTNA8 Chae Young.jpg

Tệp: DTNA9

Nae

Các

Momo

Sana

Dài

Mina

Dae Hyun

Chae Young

Các

 

Các thành viên của TWICE đã được chọn từ chương trình SIXTEEN sống sót được phát sóng trên Mnet trong khoảng 2 tháng từ ngày 5 tháng 5 đến ngày 7 tháng 7 năm 2015. Khu vườn dự kiến ​​ban đầu thổi hagetdaneun xi măng bảy người. [11] yieoteuna, nơi Park Jin Young không nói gì suốt SIXTEEN đến thứ Ba tuần trước nhiều lựa chọn hai bảy người bên cạnh cung cấp cho các thành viên thực hiện GÊp nhóm nhỏ hoàn hảo nữa khẳng định một người lớn jjeuwi (lựa chọn xem) như là một thẻ phụ và đùi chọn (lựa chọn nhân viên của JYP), chúng tôi đã có 11 người toàn diện. [12] Về vấn đề này, cuộc tranh luận về vốn chủ sở hữu của Momo cũng gây tranh cãi. [13]

 

Sau khi ra mắt của anh ta thường nhận được một đánh giá rằng chọn lựa chọn tốt nhất của các thành viên hiếu công chúng và JYP được kết hợp tốt. [14] một kỹ thuật gây nhiều tranh cãi trong đoạn trên đang nắm giữ gần trong khi đạt được một phản ứng tốt. Đặc biệt, lượt bổ sung cho đùi và Trung tâm Hiệu suất tương ứng và trung tâm jjeuwi thị giác bằng cách bổ nhiệm, và nó rất góp phần vào việc nâng cao nhận thức và giai đoạn hai lần năng cấu hình khởi động Momo và jjeuwi đã được đánh giá lại theo chiều hướng tốt.

 

Trong nhóm nhạc nữ K-pop thuộc về một cơ quan lớn, ba thành viên người Nhật đã được chọn sau vòng tròn (Momo, Sana, Mina). Nhưng lần trong giày, Ayumi, quyền tại Nhật Bản từ các thành viên nhóm nhạc K-POP cô gái: ba là tất cả trong số đó là ở Nhật Bản những người Hàn Quốc, trong các trường hợp khác ngoài Nhật Bản Hàn Quốc sẽ khoanh tròn nhóm đa quốc gia làm việc cuối những năm 1990 (Trung Quốc + Nhật Bản) và ra mắt vào năm 2007 Đã lâu rồi kể từ khi thành viên mèo Sansei (tên thật là Ayaka Ohtsu) của Fukuoka làm việc đó. Ngoài ra, tất cả những thành viên người Nhật này đến từ vùng Kansai, chính là chức tư tế Keanan. [15] Vì vậy, khi 3 thành viên Nhật Bản viết tiếng Nhật, Hàn Quốc với Tokyo = Nhật Bản có thể cảm thấy rất nhiều ý nghĩa về tính không đồng nhất trong bài phát biểu của họ. Sanaa, đặc biệt là khi hầu hết các câu trả lời cho Nhật Bản gọi là "điều tiếng Nhật mà tôi biết để viết một phương ngữ, không biết gì cả."

 

Trong trường hợp của Tsuwi, lần đầu tiên anh xuất hiện lần đầu tiên trong vai trò một thần tượng Hàn Quốc trong số những người Đài Loan. Lưu ý rằng các Đại sứ quán, Mark Henry và Đài Loan lần lượt là Mỹ, Canada, không giống như ở trên-Etsu lớn lên tại Hoa Kỳ và Canada. Quốc tịch khác của Trung Quốc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