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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택트 시대” 국산 협업 툴 도입을 통한 성공적인 스마트 워크 구축 전략
코로나19로 시작된 언택트 시대를 맞아 많은 기업이 스마트 워크 환경을 구축하거나 확대하고 있다. 스마트 워크 환경 구축의 시발점은 협업 효율화인데, 기술적인 제약으로 협업 툴을 도입하지 못하거나, 도입 후 제대로 정착시키지 못하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협업 툴을 장기적인 업무 방식의 혁신 관점에서 검토하고 도입해야 하는 이유다. 성공적인 스마트 워크 정착을 위한 협업 툴의 도입 전략을 사례와 함께 살펴본다.
주요 내용
- 스마트 워크의 시작은 ‘협업’부터
- 모두가 소통 가능한 협업 툴
- 그룹웨어·ERP 등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의 연동은 협업 툴의 핵심
- ‘SaaS 혹은 온프레미스’ 여건에 따라 유연한 선택 가능…대기업이 플로우를 도입한 이유
- 업무 효율과 안전을 모두 잡은 플로우
- “3개월 내 정착이 열쇠” 협업 툴을 잘 사용하는 기업의 도입 프로세스
- 스마트 워크 전환의 적기는 “바로 지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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