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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링 : First Mover 대한민국, 원격근무시대. 아이디어 회의 방법론 1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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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포? 화염방사기? ㅎㅎㅎ

네, 사진 속 자동차의 전면에 설치된 커다란 원통형 장치는 **공기 흡입구(Intake Funnel or Air Intake Trumpet)**로 보입니다. 이건 일반적인 차량에서는 보기 힘든 형태이며, **드래그 레이싱(Drag Racing)**이나 고성능 튜닝 차량에서 자주 사용하는 하이퍼포먼스 흡기 시스템의 일부입니다.
🔧 이 구조물은 무엇인가요?
- 정확한 명칭은 "Ram Air Intake Funnel" 또는 "Velocity Stack", "Air Funnel" 등으로 불립니다.
- 엔진에 들어가는 공기의 양과 흐름을 최적화하여 폭발력을 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 왜 이렇게 거대하게 만들었을까?
1. 공기 흡입 효율 극대화
- 공기의 흐름을 직선으로 빨아들여 흡기 저항을 최소화합니다.
- 대기압을 이용한 ‘람 에어 효과(Ram Air Effect)’로 자연흡기 출력 향상 가능.
2. 터보차저와 조합
- 사진 속 차량은 고출력 **터보차저(Turbocharger)**가 장착된 것으로 보입니다.
- 커다란 흡입구는 터보에 대량의 공기를 빠르게 공급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3. 단거리 레이스 특화 설계 (예: 드래그 레이싱)
- 차량 뒤편에 “8.550 초”라는 기록이 있는 것으로 보아, 1/4 마일(약 400m) 드래그 레이스 차량입니다.
- 짧은 거리에서 순간 최대 출력을 뽑아내야 하므로 과급기 + 대형 흡입구가 필수.
🚗 왜 전면 그릴에 뚫었을까?
- 일반 차량은 라디에이터나 인터쿨러가 전면에 있지만,
- 이 차량은 흡기 우선 설계로 흡입구를 전면에 직접 배치한 것입니다.
- 심지어 라디에이터를 제거하거나 다른 위치로 옮겼을 수도 있습니다. (레이스 중에는 냉각보다 흡기가 더 중요하기 때문)
📌 요약
- 이 대포처럼 생긴 구조물은 고출력 레이싱용 흡기 시스템의 일부입니다.
- 강력한 엔진에 공기를 대량으로 빠르게 공급하여 출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설계입니다.
- 드래그 레이싱 전용 차량이기 때문에 일반 도로용 차량과는 완전히 다른 구조를 가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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